리그오브레전드

[LCK] KT-HLE, 플레이오프 1R 벼랑 끝 생존…T1은 KT 지목

Talon 2023. 3. 24. 13:30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KT 롤스터와 한화생명e스포츠가 웃었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는 22일(수)과 23일(목) 이틀 동안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KT 롤스터가 리브 샌드박스를, 한화생명 e스포츠가 디플러스 기아를 각각 세트 스코어 3대 1로 제압하고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고점 찍은 KT의 롤러 코스터
KT 롤스터는 정규 리그 막바지에 6연승을 달리면서 3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그 기세가 플레이오프 1라운드 리브 샌드박스와의 대결에서도 그대로 이어졌다. 22일 리브 샌드박스를 상대한 KT 롤스터는 탑 라이너 '기인' 김기인과 정글러 '커즈' 문우찬이 찰떡궁합을 자랑하면서 승리했다. 

 

1세트에서 문우찬의 신 짜오가 전령 전투에서 미끼 역할을 해내면서 3킬을 챙기며 초반부터 격차를 벌린 KT 롤스터는 교전이 벌어질 때마다 김기인의 말파이트가 궁극기인 멈출 수 없는 힘으로 리브 샌드박스 선수들의 체력을 빼놓으면서 승리했다.

2세트 초반에도 앞서 나가던 KT 롤스터는 리브 샌드박스의 나르와 아펠리오스에게 연달아 킬을 허용하면서 역전패를 당했다. 3세트에서 KT 롤스터는 김기인의 우르곳이 무려 8킬을 만들어내면서 킬 스코어 15대 1로 리브 샌드박스를 제쳤고 4세트에서는 1세트와 같은 조합인 김기인의 말파이트, 문우찬의 신 짜오 조합이 대박을 터뜨리면서 세트 스코어 3대 1로 승리했다.

 

◆큰 경기에 강한 한화생명 e스포츠
두 팀 합쳐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우승자가 무려 여섯 명이 포진되면서 화제를 모았던 디플러스 기아와 한화생명 e스포츠의 23일 대결에서는 한화생명 e스포츠가 '빅게임 헌터' 본능을 발동시키면서 세트 스코어 3대 1로 승리했다. 

한화생명 e스포츠는 1세트에서 원거리 딜러 '바이퍼' 박도현의 제리가 킬러 본능을 살리면서 9킬 노데스 4어시스트로 맹활약한 덕분에 기분 좋게 출발했다. 2세트에서 디플러스 기아의 탑 라이너 '칸나' 김창동의 레넥톤을 막지 못하면서 패배한 한화생명e스포츠는 3세트에서 20분까지 디플러스 기아에게 끌려갔지만, 중후반부 교전마다 미드 라이너 '제카' 김건우의 요네가 상대 핵심 선수인 '데프트' 김혁규를 잡아낸 덕분에 역전승을 거뒀다. 기세를 탄 한화생명e스포츠는 4세트에서도 김건우의 야스오가 무려 10킬을 홀로 챙기면서 세트 스코어 3대 1로 승리했다. 

디플러스 기아에게 LCK 정규 리그와 플레이오프에서 무려 15연패를 당하고 있던 한화생명e스포츠는 기나긴 연패의 사슬을 끊었을 뿐만 아니라 낮은 순위 팀이 높은 순위 팀을 꺾는 '업셋'을 달성하며 2라운드에 올라갔다.

 

◆T1의 선택은 KT 롤스터
리브 샌드박스와 디플러스 기아가 탈락하면서 플레이오프 2라운드 대진은 T1과 KT 롤스터, 젠지와 한화생명 e스포츠로 정해졌다. 정규 리그 1위를 차지하면서 지명권을 갖고 있던 T1은 23일 경기가 끝난 뒤 곧바로 KT 롤스터를 택했다. 

T1은 이번 스프링에서 KT 롤스터를 두 번 만나 모두 승리한 바 있다. 통산 상대 전적에서도 더블 스코어 이상으로 앞서 있으며 2021년 스프링 2라운드 이후 LCK 정규 리그 9연승을 이어가고 있다. 

이동 통신사 맞수인 두 팀이 플레이오프에서 마지막으로 대결한 것은 2018년 4월 4일 스프링 플레이오프 2라운드였으며 당시 KT 롤스터가 세트 스코어 3대 1로 승리한 바 있다.

젠지와 한화생명 e스포츠의 상대 전적 또한 일방적으로 젠지에게 기울었다. 젠지는 2021년 스프링 2라운드부터 2023년 스프링 2라운드까지 한화생명e스포츠를 상대로 9연승을 이어가고 있고 통산 LCK 상대 전적에서도 16승 4패로 크게 앞서 있다. 두 팀이 플레이오프에서 만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CK는 2023년 스프링 플레이오프 2라운드부터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을 적용하기로 했다. 플레이오프 2라운드 첫 경기인 T1과 KT 롤스터의 경기는 25일(토) 오후 3시에 시작하며 젠지와 한화생명e스포츠의 대결은 26일(일) 오후 3시에 열린다. 승리하는 팀은 4월 1일(토) 열리는 승자전으로, 패배하는 팀은 4월 2일(일) 열리는 패자전으로 향하면서 플레이오프 여정을 이어간다.

2023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2라운드는 아프리카 TV, 네이버 e스포츠&게임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된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