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KeSPA, ‘2023 LCK 아카데미 시리즈 상반기 트라이아웃’ 참가자 모집

Talon 2023. 3. 28. 13:20

한국e스포츠협회는 ‘2023 LCK 아카데미 시리즈’에서 프로 선수로서 가능성을 테스트할 상반기 트라이아웃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화) 밝혔다.

2023 LCK 아카데미 시리즈 상반기 트라이아웃은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데뷔를 희망하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LCK 팀에 직접 실력을 선보이고 가능성을 테스트하는 행사다. 지난해부터 매년 2회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아마추어 유망주를 발굴의 장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지난해에만 18명이 LCK팀 아카데미로 입단했으며, 이 중 DRX ‘Sponge’ 배영준, 광동 프릭스 'Courage' 전현민 선수 등이 LCK 챌린저스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번 트라이아웃은 4월 15일(토), 16일(일) 양일간 LoL파크(서울 종로)에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LCK 팀 관계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스크림 및 솔로랭크에 임한다. 이중 LCK 팀 관계자들의 요청을 받은 선수들은 개별 면담 시간을 통해 팀 입단을 추가로 논의하게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양교육, LoL파크 탐방 기회와 함께 행사 참여를 위한 숙식과 참가증서, 기념 후드티가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4월 3일(월) 자정까지 LCK 아카데미 시리즈 홈페이지 및 한국e스포츠협회 SNS 내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2023 LCK 아카데미 시리즈 상반기 오픈토너먼트에 1회 이상 참가한 선수에 한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트라이아웃 인원은 포지션별 10명씩 총 50명이며, 지원자 중 본인 계정 LP 및 오픈토너먼트 성적, 나이 등을 기준으로 최종 참가자를 선발한다. LCK 팀이 테스트를 희망하는 지명선수는 별도 선발될 수 있으며, 최종 참가자는 4월 7일(금)에 개별 공지된다.

 

한편, ‘LCK 아카데미 시리즈’는 LoL 선수지망생과 LCK팀 소속 아카데미 팀이 출전하여 프로 데뷔를 위해 기량을 선보이는 LCK 산하 대회로, LCK 리그 법인이 주최하고 한국 e스포츠협회가 주관, 나이스게임 TV가 방송 제작하며 우리은행이 후원하고 있다. 지난해에 트라이아웃과 아카데미 리그 제도를 추가 도입하여 선수 양성 체계를 강화하였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