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LEC] 매드 라이언스, BDS에 '패패승승승' 해내며 우승…1시드로 MSI 진출

Talon 2023. 4. 24. 12:50

매드 라이언스가 팀 BDS를 꺾고 2023 스프링 우승을 차지했다.

24일 오전(한국 기준)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EMEA 챔피언십(LEC) 스프링' 결승전이 진행됐다. 매드 라이언스는 팀 BDS를 상대로 풀세트 접전 끝에 승리하며 2021년 서머 이후 세 스플릿 만에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4개 팀이 진행하는 플레이오프에서 매드 라이언스는 G2 e스포츠와 함께 하위 브래킷부터 시작하게 되었다. 매드 라이언스는 3:2로 힘겹게 G2를 격파,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올랐고 상위 브래킷에서 패배해 내려온 팀 바이탈리티를 꺾고 결승에 올랐다.

 

결승 상대는 그룹 스테이지부터 한 세트도 내주지 않으며 강력한 모습을 보였던 팀 BDS였다. 팀 BDS는 SK 게이밍과 코이, 팀 바이탈리티를 차례대로 완파하고 결승 무대에 올랐고, 매드 라이언스를 상대로 초반 두 세트를 가져가며 그대로 우승을 차지하는 듯했다.

 

하지만 3세트에서 '카르지' 마티아슈 오르샤크의 징크스 펜타킬로 분위기를 바꾼 매드 라이언스는 이어진 4, 5세트에서 압도적인 경기 내용으로 '패패승승승' 역스윕의 기적을 써내렸다. 특히, 마지막 5세트에서 매드 라이언스는 단 1데스도 허용하지 않으며 완벽하게 결승전의 끝을 장식했다.

 

매드 라이언스는 2023 LEC 스프링 우승으로 전세계 마지막 열세 번째로 MSI 진출을 확정 지었다. 또한, 2023 LEC 우승팀의 자격으로 1시드를 획득해 브래킷 스테이지 직행에 성공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