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LCK 미디어데이] 스프링 우승팀 젠지 "MSI 통해 경험 쌓아…서머 때 좋은 모습 보이겠다"

Talon 2023. 6. 2. 17:00

젠지가 "MSI를 거치며 경험치를 쌓았다"라며 서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1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2023 LCK 서머 스플릿 미디어데이 행사가 개최됐다. 오는 7일 막을 올리는 서머 스플릿 개막에 앞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스프링 스플릿 우승 팀인 젠지 e스포츠(이하 젠지)와 준우승팀 T1 등 LCK 소속 10개 팀의 감독 및 선수들이 새 시즌을 앞두고 있는 소감과 목표 등을 이야기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스프링 우승팀인 젠지는 서머에도 우승을 이어가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고동빈 감독과 '피넛' 한왕호는 "서머에도 젠지가 결승까지 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하나의 목표를 향해 뜻을 모았다. 이어 고동빈 감독은 서머에서 활약이 기대되면서 경계되는 팀으로 T1을 꼽으며, "항상 시즌 때마다 잘했던 팀이어서 가장 경계된다"라고 밝혔다.

스프링 우승팀 자격으로 MSI에 1번 시드로 출전했던 젠지는 중국 LPL의 BLG에게 다전제에서 무너지며 결승 진출 및 우승이란 꿈이 좌절되었다. 고동빈 감독은 "스프링과 MSI를 거치며 바텀을 어떻게 기용하고 더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경험치를 쌓았다. 잘해주고 있던 상체와 잘 조합하면 서머와 롤드컵에서 잘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피넛' 한왕호 역시 "LPL이 LCK보다 더 앞서간다는 생각보다는 T1과 젠지가 LPL 팀에 졌다고만 생각하고 있어 롤드컵 때 가봐야 할 것 같다"라며, "확실히 LPL 팀들이 팀파이트를 훨씬 더 잘한다 느꼈으며, LCK 팀들도 팀 교전을 잘하지만 LPL 팀들이 준비 과정에서 더 디테일적으로 준비를 잘한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젠지는 서머 정규 시즌 1주차 마지막 경기에서 T1과 맞붙게 된다. 고동빈 감독은 "T1전 전에 KT전이 있는데, 첫 단추가 잘 꿰어진다면 T1전에 임하는 자신감이 생길 것 같아 집중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피넛' 한왕호는 "스프링 때 다 이겨봤다. 서머에선 좋은 성적을 내고 싶다"라고 답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