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그들이 만났다 16강 최고의 빅매치, 이영호 대 이신형

Talon 2013. 7. 4. 17:45

이영호와 이신형 모두 테테전에서 강한 모습 보이고 있어


박빙의 승부!

유력한 8강 진출 후보이자, 최강 테란으로 손꼽히는 이영호(KT)와 이신형(STX)이 WCS 코리아 시즌2 옥션 올킬 스타리그 16강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이영호와 이신형은 이미 WCS와 프로리그에서 경기를 치른 바 있다. 먼저 벌어진 WCS 코리아 시즌1 망고식스 GSL 16강에서는 이신형이 세트 스코어 2:1로 승리를 거뒀으나, 바로 10일 뒤에 성사된 프로리그 리매치에서는 이영호가 승리를 차지했다.

프로리그와 WCS에서 모두 맹활약 중인 이영호와 이신형은 테테전에서도 발군의 실력을 자랑하고 있다. 이신형의 경우 WCS에서 모든 종족전에서 70% 이상의 승률을 기록한 가운데, 테란전에서도 9승 3패(세트)로 75%의 승률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영호 역시 WCS에서는 이신형과의 지난 맞대결이 전부지만, 프로리그에서는 14승 5패로 만만치 않은 성적을 올리고 있다.

이영호와 이신형 모두 피지컬과 마이크로 컨트롤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선수들이다. 그만큼 경기 내내 치열한 눈치 싸움과 중앙 공방전이 예상되며, 최근 가장 뜨거운 유닛인 '화염기갑병' 간의 싸움이 가장 중요한 승부처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더불어 1, 2세트가 모두 신맵인 아나콘다와 광안리에서 펼쳐지는 만큼 누가 더 맵 분석을 잘 해 드롭과 힘싸움에서 우위를 점할지 기대된다.

▶ 2013 WCS 코리아 시즌2 옥션 올킬 스타리그 16강 2회차
◆ 이영호(테) vs 이신형(테)
1세트 아나콘다
2세트 광안리
3세트 아킬론황무지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