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철권 게이머 곽동혁

Talon 2023. 9. 28. 12:30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K2RO 곽동혁 선수입니다~!

 

닉네임의 유래는 어린 시절부터 케로로를 재밌게 봐서 K2RO로 지었다고 합니다. 철권은 2005년 초등학생 시절 철권 태그 1로 입문하였다고 합니다.

철권 7으로 넘어와서 고우키를 주캐로 하게 된 이유는 당시 철권 7의 시스템에 맞지 않는 매우 이질적인 시스템의 캐릭터라 궁금해서 시작하게 됐다고 합니다. 보통 사람들이 사용하는 키보드, 조이스틱등을 잘 사용하지 않고 주로 히트박스 컨트롤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20년 ATL Season 1을 기점으로 고우키로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점점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K2RO가 고우키 장인으로 거론되는 이유로는 엄청난 콤보 실력과 고우키의 캐릭터 활용성과 센스가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철권 시즌4가 시작하고 얼마 후 고우키 장인이라는 이름에 맞게 2020년 11월 27일 고우키로 슈퍼아쿠마에 이어 두번째로 테켄 갓 오메가로 승단하였습니다.

 

https://youtu.be/NzvsAYCEMPE

극악의 난이도로 꼽히는 강작강작을 대회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한다는 점 덕분에 사람들에게 콤보 장인으로 유명합니다.

 

https://youtu.be/MH7Mxgu4Nhw

또한 유럽의 고우키 프로게이머 슈퍼아쿠마 선수의 백귀습 역가드와 벽돌리기를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모습 또한 사람들에게 큰 인상을 주었습니다.

이러한 뛰어난 콤보 실력으로 현시점에서는 국내 최고의 고우키 장인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시즌1 당시에는 비긴, 은자 등 여러 고우키 고수들이 있었지만 현재는 대부분 접었으며, 고우키 자체가 입문 난이도가 매우 높은 터라 입문 유저층도 특히 적습니다. 단순히 철권 실력이 뛰어나다고 잘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소위 '2D 식'이라고 불리는 스트리트 파이터의 시스템에도 어느 정도 숙련이 필요하기 때문. 아빠킹 또한 고우키 운영 능력은 파키스탄이 우위일 수는 있어도 콤보 능력만큼은 케로가 넘버원이라는 발언을 하며 콤보 실력을 인정했습니다.

특히 벽공방 상황에서의 소위 '역가드 리셋' 콤보로 최대 콤보 대미지를 때려놓고 리셋으로 콤보를 다시 만들어 추가적인 대미지를 뽑아내던, 고우키만이 할 수 있는 운영 방식의 정점을 보여주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무릎 역시 케로가 한일전에 참가했을 때 '일본 유저들에게 '그 콤보'를 직접 체험시켜 주었으면 한다'라는 발언을 남겼을 정도. 다만 5.01 패치에서부터 역가드 리셋 콤보 개념을 시스템 상으로 금지하며 이러한 모습은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역가드 리셋 금지 패치 이후 본인의 최대 장점이기도 했던 변수 창출 능력이 줄은 것, 파키스탄 선수들의 등장으로 고우키에 대한 파해 연구가 많이 진행되며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최근 에보 재팬에서 본래 대회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았던 점프 ex 용권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새로운 플레이스타일을 보여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철권7 FR 시즌3에 출시된 신캐릭터 리로이 스미스의 세계 최초 테켄 갓 프라임을 달성했습니다. 당시 걸린 시간은 14시간. 철권7 FR 시즌4가 시작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전세계에서 두번째로 고우키 테켄 갓 오메가를 달성했습니다.

2020년을 기점으로 ATL에도 꾸준히 참가했으며, 특히 2021년 ATL S3에서는 꾸준히 쌓인 대회 경험의 포텐이 터지며 DAY4에서는 나락호프, 제너럴, 꼬꼬마, 빵쟁이, 무릎, 고어택을 상대로 승리하며 최종 결승전에 진출, 이후 최종 진출전에서 올라온 고어택에게 아쉽게 역전당하나 개인 리그 첫 top8 진입이자 준우승을 기록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시즌3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시즌 파이널과 그랜드 파이널 진출을 동시에 성사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습니다.

2022년 첫 대규모 대회인 ATL SUPER 토너먼트 윈터 시즌에서는 조별리그 2위로 본선에 진출했으며, 본선에서는 승자조에서 쿠단스, 아이뮤지션을 이기고 무릎에게 패배, 최종 진출전에서 잡다캐릭에게 패배하며 3위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연이어 세계적인 무대에서 우수한 활약을 거둬온 프로급 선수들을 상대로도 준수한 결과를 기록하며 인페스티드와 더불어 체급이 매우 상승한 선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엄청나게 폭등해 버린 비행기값 부담에도 불구하고 EVO 2022에 참가한다고 선언하였는데 그 유명한 Arslan Ash와 같은 풀에 배정받았습니다.

2022년 7월 22일에 열린 THE ESPORTS NIGHT 한국 대표 선발전에 참전해서 준우승을 기록함으로써 우승자인 머일과 함께 한국대표로 선발되었습니다. 이로서 한국 대표팀은 국내 최고의 기스와 국내 최고의 고우키를 모두 보유한 괴물... 같은 팀이 되었습니다.

2022년 8월 5~7일에 열린 EVO 2022에 참가했습니다. Top 192에서 Jopelix를 이겼으나 아슬란에게 2:0으로 패배하며 패자조로 Top 48에 진출했습니다. Top 48 첫상대인 Kuroten에게 패배하며 33위로 마무리지었습니다.

2023년 3월 31일 EVO Japan 2023에 참가했고 키라키라와 칸을 잡아내며 Top 12까지 진출했으나 일본의 와타나베에게 패배하여 아쉽게도 Top8 진출에 실패하고 9위로 마무리했습니다.

2023년 8월 4일 EVO 2023에 참가해서 Ayorichie에게 패배해 Top 96에 패자조로 진출. Top 96에서 El Horror, jackie_tran, 슈퍼 아쿠마를 연달아 격파했지만 치쿠린에게 패배하여 최종 25위로 마무리했습니다.

 

이상으로 곽동혁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잔 첼리크  (0) 2023.09.30
수영 선수 지유찬  (0) 2023.09.29
펜싱 선수 오상욱  (0) 2023.09.27
e스포츠 팀 BDS  (0) 2023.09.26
e스포츠 팀 골든 가디언스  (0) 2023.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