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팀은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입니다!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여자 배구단은 한국 배구 연맹에 속한 여자 프로 배구단입니다. 흥국생명의 모그룹 태광그룹의 자회사인 태광산업이 1960년대 정상급 팀이었던 동일방직 배구단을 1971년에 인수하였고, 1991년부터 흥국생명의 소속이 되었습니다.
프로 리그로 전환되기 전에는 부산이 연고지였으나 2005년 여자 배구가 프로 리그로 전환되고 난 후 2008년까지 천안시를 연고로 삼았습니다. 하지만 여자 배구 리그의 특성상, 천안시와 정식 연고 계약 체결을 한 상태는 아니었고, 단지 천안 유관순체육관을 홈 구장으로 쓸 뿐이었습니다.
2009년, 여자 배구단으로서는 최초로 인천광역시와 정식 연고 계약을 체결하여 현재 연고지는 인천광역시이며 도원실내체육관을 홈구장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 전에 홈으로 썼던 GS칼텍스 서울 KIXX는 서울로 연고를 이전했습니다. 프로화 이후 신흥 강팀으로 부상했으나, 프로화 이후 잦은 감독 교체로 구설수에 올랐습니다. 설상가상으로 2012년 V-리그 승부조작 사건에 연루되어 더 크게 구설수에 오르고 있습니다. 이 승부조작으로 인하여 센터 전민정과 리베로 전유리가 영구제명 당했습니다.
현재는 소속 선수인 김연경 선수와 자유계약선수 제도 문제를 두고 심한 마찰을 빚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