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송현민

Talon 2024. 1. 25. 12:30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클리어 송현민 선수입니다~!

 

2021 시즌을 앞두고 DRX의 2군 팀으로 콜업되면서 프로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2022 LCK CL 스프링 정규시즌 아칼리, 요네 같은 칼픽이나 그레이브즈, 그웬 같은 후반 사이드 픽, 나르나 케넨 같이 궁으로 한타에서 존재감을 보이는 픽, 레넥톤-오른 같은 국밥 픽 등 다양한 픽을 선보이면서 넓은 챔프폭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그의 시그니처 챔피언인 그웬으로 정규 시즌 동안 가위질로 상대를 잘라버리고 팀이 한타를 승리하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이후 플레이오프에서도 정규 시즌급의 활약을 보여주었으나 플레이오프만 되면 폼이 확 내려가버리는 팀원들의 플레이를 이겨내지 못하고 또 광탈을 당하는 결과를 겪게 되었습니다.

CL에서 활약하던 와중, 1군에서 데프트를 제외한 전원이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LCK로 긴급 콜업 되었습니다. 라스칼을 상대로 라인전과 한타 모든 부분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한껏 기대감을 올렸습니다.

2023년에도 DRX 2군의 주전으로 자리매김하며 DRX의 상승세에 견인하며 작년 스프링에 이어 1년 만에 All CL팀에 선정되었지만 결승전에서 디플러스 기아에게 패배하며 준우승을 기록하고 말았습니다. 시즌이 끝나고 5월 22일, DRX와 계약이 종료되었습니다.

2023 서머시즌을 앞두고 리브 샌드박스에 입단했습니다. 하지만 이미 1라운드 로스터가 등록되고 난 이후 이적했기에 2라운드부터 출전이 가능하며 한편 1군 스크림에 참여했다는 썰이 나오면서 버돌의 약점을 메워 리브 샌박의 상승세에 기여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여담으로 클리어의 리브 샌드박스 이적이 발표되자 DRX 팬들은 1군 주전으로 활동해도 이상하지 않은 나이대의 성골 유망주를 해외 팀도 아닌 국내 팀, 그것도 탑이 약점으로 지목받는 리브 샌드박스로 떠나보낸 것에 대해 성토하고 있으며 물론 라스칼과 2년 계약을 한 팀 상황상 더 이상 붙잡기는 어려웠을 것이라며 이해해 주는 여론도 있으며 스프링이 끝나고 DRX의 내부 스크림에서 밀린 클리어가 해외 이적을 추진하다가 틀어지면서 뒤늦게 리브 샌드박스로 합류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한편 버돌이 서머동안 큰 부진을 겪게 되자 2라운드 첫 경기부터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선발출전 한 2경기에서 경쟁자인 버돌보다 더욱 좋은 폼을 보여주었고 주전경쟁에 있어서 유리한 조건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6주차 광동 프릭스 전에서는, 2연속 크산테로 높은 숙련도를 보여주며 두두의 존재감을 완전히 지워버리고 2:0 승리를 견인하였으며, 2023 서머 첫 pog를 수상하였습니다.

이후에도 게임은 패배할지라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작년 프린스만큼은 아니지만 클로저와 함께 샌드박스의 경기력 상승의 주축이 되고 있습니다.

시즌 중 영입되어 2023년 시즌까지 단기 계약 신분이었으나, 한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샌드박스에서 분전하는 모습을 보여 시즌 종료 직후에도 사실상 새로운 샌드박스의 간판선수가 될 것이라는 예측이 많았고, 재계약 시 가장 먼저 재계약이 성사될 가능성이 높은 선수로 꼽혔습니다. 2024 시즌을 앞두고 리브 샌드박스와 재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상으로 송현민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 방송인 수피  (0) 2024.01.27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정지훈  (0) 2024.01.26
야구 감독 故강태정  (0) 2024.01.24
스포츠인 故이영민  (0) 2024.01.23
농구선수 박지훈  (0) 2024.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