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인터넷 방송인 수피

Talon 2024. 1. 27. 12:40

오늘 소개할 분은 바로~

수피 님입니다~!

 

아프리카 TV 파트너 비제이입니다. 주 콘텐츠는 배틀그라운드이며, 리그 오브 레전드, 서든어택, 마인크래프트 등 방송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게임 방송을 진행하고 있고 가끔씩 먹방이나 소통 방송도 진행합니다. 방송 초기에는 노캠이었지만 귀여운 목소리와 여자 중 최상위권의 FPS 게임실력을 바탕으로 방송을 키워나갔습니다.


2022년부터 2년 연속 아프리카TV 여성 BJ 연간 누적 시청자 2위를 기록했으며, 해당 연도마다 연속하여 아프리카 TV 대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실력은 웬만한 남자들과 경쟁해도 지지 않을 정도로 꽤 잘하는 편입니다. 아마추어 초고수나 전프로 출신을 제외하면 가장 최상위 실력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아프리카식 티어로는 3티어입니다. 주력 게임인 만큼 수피 님이 하는 게임중 시청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이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노캠 시절부터 저라뎃, 권상윤, 전수찬, 꿀탱탱, 김민교 등과 배틀그라운드를 같이해서 그런지 초보들을 다루는 데에 아주 익숙합니다. 그래서 배틀그라운드 선생님으로 인기가 꽤 있는 편입니다.


가장 많이 하는 컨텐츠는 킬내기이고 가끔씩 배린이들을 알려주는 숲치원이나 벽킬내기를 할 때도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대회인 ASL(아프리카 수피 리그)를 5회 개최했습니다.


예전에는 무력으로 밀고 다니는 스타일이었다면 최근에는 안전지향 플레이로 스타일을 바꿨습니다. 아무래도 점점 게임이 상향평준화 되다 보니 플레이 방식이 조심스러워질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가장 좋아하는 총은 베릴과 SRR입니다. 과거에 배그 크루인 해녀단에 속했었고 현재는 수피와 블랙워크가 같이 만든 웤피스라는 크루에 속해있습니다.

여러 비제이들 자주 엮이면서 롤을 접하게 됐는데 다른 여자 비제이들에 비해서 재능이 있는 편이었습니다. 롤에 대해서 하나도 모르던 시절 프로게이머였던 마린에게 롤을 배웠습니다. 그 당시 맞라이너에게 계속 죽어서 우울했었는데 마린이 굉장히 친절하게 알려주었다고 합니다.


주 포지션은 원딜이고 가끔 탑과 정글을 플레이하기도 합니다. 챌린저가 4명의 초보들과 같이 승리에 도전하는 롤룽이 챌린지 컨텐츠도 주기적으로 했습니다.


12시즌에는 한 시즌에 솔랭을 1000판 넘게 할 정도로 롤에 진심이었습니다. 캠 공개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아프리카 TV에서 개최하는 멸망전에 참여했고, 기회가 생길 때마다 각종 CK에도 참여하려는 편입니다.


솔랭에서 흔히 말하는 "대가리 박는 플레이"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물론 CK나 대회에선 딜링보단 죽지 않는걸 우선으로 플레이합니다.


13시즌 이후부터는 마인크래프트, 배틀그라운드 등 컨텐츠가 너무 많아서 솔로랭크를 많이 하지 못했고 원래 하던 컨텐츠 때문에 일정이 너무 바빠서 가장 최근에 열린 멸망전에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파카와 랄로 유뷰브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이상으로 수피 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업가 정형식  (0) 2024.01.28
야구인 故김영덕  (0) 2024.01.28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정지훈  (0) 2024.01.26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송현민  (0) 2024.01.25
야구 감독 故강태정  (0) 2024.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