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정지훈

Talon 2024. 1. 26. 12:40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Pullbae 정지훈 선수입니다~!

 

아칼리나 야스오 같은 칼픽부터 라이즈, 트페 같은 사이드 픽, 아리나 빅토르 같은 메이지 픽까지 다루는 등 넓은 챔프폭과 특히 칼픽을 잡았을 때 솔로 킬이나 한타 대활약 같은 강점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면서 팀 컬러와 어울리는 플레이를 합니다.

2022 LCK CL 스프링 시즌에서 피지컬은 뛰어난데, 가끔씩 쓰로잉을 하는 아쉬움을 보였고, 그것이 정규시즌 내내 잊을만하면 나오면서 불안감을 노출했습니다. 그러나 포스트시즌에서 안정적으로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기대를 받았고, 결승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풀배 개인에게는 롤 더 넥스트, 케스파컵에 이은 3연속 우승 달성. 서머 시즌 또한 지난 시즌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2023 LCK CL 스프링 시즌에서 단점을 개선한듯한 모습을 보이며 팀의 상승세를 이끌었지만, 루시드의 영향을 크게 받는 모습을 보이면서, 루시드가 흔들리면 존재감이 옅어지는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그래도 바이블의 투입 이후 나은 모습을 보이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2023 LCK CL 서머 시즌 1라운드에서는 모든 라인이 좋은 의미로 미친 경기력을 보여주며 1라운드 무실세트 전승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2라운드부터 조금씩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더니, 플레이오프에서도 상대 미드라이너들에게 밀리는 모습을 보이며 몇 번이나 위기를 맞이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결승전에 또다시 진출하며 4연속 결승진출 기록을 세웠으나 결국 농심에게 2:3으로 패배하며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스토브리그 기간에 타나토스와 함께 로스터에서 비활성화되었습니다. 팀장은 팀 공식 디스코드에서 조만간 좋은 소식 전해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언급하며 이적이 확실시 되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2024년 1월 16일 계약 종료 소식과 함께 이적이 불발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롤모델은 쇼메이커라고 합니다. Gen.G의 프로게이머 쵸비와는 동명이인입니다. 그래서인지 경기 때마다 이름에 관한 드립이 채팅으로 자주 올라오는 편이죠.


말 주변이 없는 선수로 유명합니다. 인터뷰 난이도가 가장 높은 선수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 오죽하면 풀배 선수의 어머님이 이동진 캐스터에게 '인터뷰하는 요령 좀 알려달라'고 DDP 경기장까지 와서 부탁을 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정지훈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구인 故김영덕  (0) 2024.01.28
인터넷 방송인 수피  (0) 2024.01.27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송현민  (0) 2024.01.25
야구 감독 故강태정  (0) 2024.01.24
스포츠인 故이영민  (0) 2024.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