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MVP 화이트, 디펜딩 챔피언 아주부 프로스트를 막아라!

Talon 2012. 11. 15. 18:20

더 챔피언스 우승 팀과 NLB 우승 팀 간의 격돌


각 리그의 최강 팀들이 맞붙는다!

올 시즌 첫 본선 진출에 성공한 MVP 화이트가 15일, 용산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진행되는 올림푸스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더 챔피언스 윈터 12-13 시즌 12강 5회차 A조 경기에 출전, 아주부 프로스트와 승부를 벌인다.

MVP 화이트는 지난 12강 3회차 경기에서 난적 나진 실드를 상대로 맞이해 고전이 예상됐지만, 대등한 경기력으로 한 세트씩을 주고받으며 상위 라운드 진출의 가능성을 스스로 입증해 보였다.

하지만 MVP 화이트가 이번에 맞붙게 될 디펜딩 챔피언 아주부 프로스트에게 승점 3점을 얻어낼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MVP 화이트는 지난 10월에 진행된 IPL5 한국 대표 선발전에서 아주부 프로스트를 만난 경험이 있지만, 킬 스코어 20:5로 대패하며 기량 차이를 느낀 바 있다.

더군다나 윈터 시즌 예선전에서 만난 BBT와의 대결에서도 풀 세트 접전 끝에 3:2 진땀승을 거둔 MVP 화이트는 바텀 라인에서 취약한 모습을 보이며 여전히 불안 요소를 제거하지 못한 상태. 더불어 지난 시즌 시드 챌린지에서 아주부 블레이즈에게 0:2로 패할 당시 5킬 밖에 따내지 못하며 한계를 드러낸 MVP 화이트가 한 시즌 동안 얼마나 성장했을지 여부는 불투명하다.

그럼에도 MVP 화이트가 아주부 프로스트를 꺾을 수 있는 희망은 존재한다. 바로 MVP 화이트의 정글러 '댄디' 최인규가 그 주인공. 이미 나진 실드와의 대결에서 한 차례 MVP를 거머쥔 최인규는 예선전에서도 평균 KDA 8.5를 기록하며 뛰어난 활약을 보였다.

또한 정규리그 우승 팀인 아주부 프로스트에 비할 수는 없지만 MVP 화이트 역시 NLB에서 템페스트(현 제닉스 스톰)를 물리치며 우승을 차지한 값진 경험도 가지고 있다. 때문에 NLB에서 탄탄하게 기량을 다져온 MVP 화이트가 아주부 프로스트에게 승리를 따내는 파란을 일으킬 것이라 기하는 팬들도 적지 않다.

한편 MVP 화이트를 상대하게 된 아주부 프로스트는 지난 경기에서 Team OP와 맞붙어 승점 1점만을 획득한 상태다. 이번에는 비교적 약체로 분류된 MVP 화이트를 2:0으로 잡아내며 디펜딩 챔피언다운 기량을 과시할 수 있을지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 올림푸스 LOL 더 챔피언스 윈터 12-13 시즌 12강 5회차
◆ A조 아주부 프로스트 vs MVP 화이트
1세트 드래프트 모드
2세트 드래프트 모드

◆ B조 아주부 블레이즈 vs KT 롤스터B
1세트 드래프트 모드
2세트 드래프트 모드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