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GT차트-모바일]세일 맞은 '피파13', 아이폰 차트 부동의 1위

Talon 2013. 1. 4. 12:46

■ 연말 세일은 연초에도 이어진다 - 아이폰 유료게임 차트


지난 주 본격적으로 시작된 앱스토어 연말 세일이 연초에도 이어지며, 할인 게임들이 상위권에 머물고 있다.

EA의 '피파13'과 '니드포스피드모스트 원티드'가 나란히 1,2위를 달성한 가운데 4~6위권에는 게임로프트의 게임들이 순위를 차지하며, 이번 주 아이폰 유료게임 차트를 양분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외에도 '컷 더 로프'를 제작했던 젤토렙의 신작 퍼즐게임 '푸딩 몬스터'가 출시와 함께 7위를 차지하면서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젤토렙이 선 보이는 신작 퍼즐게임 '푸딩 몬스터'는 직선 상으로 움직이는 푸딩을 욺직여 합체 시키는 독특한 게임으로, 순발력 보다는 사고력을 필요로 하는 게임이다.

'컷 더 로프'를 제작하면서 보여준 뛰어난 레벨 디자인 능력과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는 '푸딩 몬스터' 역시 '컷 더 로프'와 같이 꾸준히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 '플라이가가' 1위 - 아이폰 무료게임 차트

JCE의 신작 퍼즐게임 '플라이가가'가 이번 주 아이폰 무료게임 차트 1위를 달성한 가운데 전체적으로 지난 주와 비슷한 차트 구성을 보이고 있다.

카카오톡 게임하기와 연동을 통해 새롭게 출시된 '컴투스 홈런왕'을 비롯해 카드배틀 장르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는 '밀리언 아서' 등 지난 주 인기작 게임들이 이번 주에도 비슷한 순위를 유지했다.

반면 신작게임의 차트 진입은 다소 줄었으며, 지하철 시뮬레이션 게임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지닌 '트레인 드라이브 ATS 라이트'가 새롭게 차트에 진입했다.

이번 주 9위를 차지한 '트레인 드라이브 ATS 라이트'는 지하철을 운행하는 독특한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콘솔에서 출시된 바 있는 '전차로 고!' 시리즈를 떠올리게 한다.

비록 소규모 개발진에서 제작된 게임으로 보이기에 사실적인 그래픽이나 시뮬레이션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겠지만 철도 매니아층에게는 분명 매리트가 존재하는 게임이다.

■ '아스팔트'가 지고 '니드포스피드'가 뜨다 - 안드로이드 유료게임 차트

지난 한 해 안드로이드 유료게임 차트에서 불변의 1위였던 '아스팔트7: 히트'가 자리에서 물러나고 EA의 레이싱 게임인 '니드포스피드: 모스트 원티드가'가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과연 '니드포스피드: 모스트원티드'는 '아스팔트7: 히트'가 새운 기록을 넘어설 수 있을지 기대 된다.

이외에는 아이폰 유료게임 차트와 마찬가지로 연말 세일에 들어갔던 게임들의 인기가 연초에도 이어지며, 지난 주와 비슷한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 순위는 세일이 종료되기 전까지 한동안 유지 될 것으로 보인다.

■ '다함께 차차차' 급부상 - 안드로이드 무료게임 차트

버튼 3개만을 이용해 직관적인 게임플레이를 선보인 '다함께 차차차'가 지난 주 1,2위였던 '탭소닉 링스타'와 '모두의 게임'을 몰아내고 새로운 세대교체를 알렸다.

여기에 위메이드의 소셜 대전액션게임 '터치파이터'가 참신한 요소를 기반으로 인기를 모으며, 이번 주 2위를 차지했다.

이번 주 1위를 차지한 CJE & M넷마블의 '다 함께 차차차'는 도로 위의 차량과 장애물을 피해 차를 운전하는 게임이다.

도달점이 없기에 마치 '드래곤 플라이트'와 같이 게임을 통해 얻은 돈으로 차를 개조하고 더 나은 점수를 얻기 위해 노력하는 재미가 있다.

용 날리기에 질렸다면 새로운 대안이 될 '다함께 차차차'를 추천한다.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