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2'가 호령하던 연매출 1000억원 대의 축구게임 시장에 강력한 콘텐츠가 등장했다. '피파온라인2'의 대체로 네오위즈게임즈와 넷마블에 서비스 될 '차구차구'가 지난 17일 공개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포츠 명가 애니파크에서 개발한 '차구차구'는 No.1 야구게임 '마구마구'의 특징을 살린 SD풍의 귀여운 캐릭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카드 시스템을 접목한 축구게임이다. 국내외 유명 선수들의 특징과 플레이 스타일을 게임 속에 완벽하게 구현하고 쉬운 조작감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정통 11대 11의 축구게임을 지향해 순수 국내 기술력만으로 개발된 '차구차구'는 재미 있는 캐릭터 모션과 세레모니, 사실적인 플레이 스킬 등을 통해 유쾌한 게임성이 잘 드러나 있다.
누구나 쉽게 스트레스 없이 축구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한 자동 수비 및 수비간소화 시스템이 큰 장점 중 하나이며, '마구마구'의 선수카드 시스템을 적용해 이용자들이 카드수집을 통한 나만의 개성 있는 팀 구성이 가능한 재미요소도 가미했다.
◆ 처음 시작은
차구차구를 처음 접속하면 먼저 클럽명을 설정해야 한다. 한글/영문/숫자를 이용하여 최대 12자까지 설정이 가능하다. 한번 설정한 클럽명은 변경이 불가능하니 주의하자.
최초 선택 클럽은 K리그 14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정식 라이선스를 받았기 때문에 팀명 및 선수명은 전부 실명으로 표시된다. 해외 유명 클럽을 선택하고 싶으면 상점에서 해당 클럽 카드팩을 구입해서 엠블럼 카드를 교체하면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클럽을 선택하면 엠블럼 카드 + 감독 카드 + 선수카드 16장으로 구성된 스타터팩을 지급받는다. 기본적으로 스페셜과 노멀 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선수들은 랜덤으로 지급된다.
선수카드 지급이 완료되면 SD캐릭터가 인상적인 메인 화면이 등장하며, 바로 튜토리얼 진행이 가능하다. 튜토리얼은 크게 수비 배우기/공격 배우기/전술 배우기/자유 연습 4단계로 나누어 지며, 각 단계를 완료할 때마다 보상이 있으니 빼먹지 말고 꼭 진행하도록 하자.
튜토리얼을 종료하면 멀티로비 화면으로 변경된다. 깔끔한 UI가 인상적이다. F1키를 누르면 각 메뉴 및 아이콘들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다.
참고로 차구차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키 셋팅은 달리기가 왼쪽 쉬프트 키로 되어 있는데, (Q와 E키는 스킬용) 만약 기존 피파온라인 씨리즈에 익숙한 유저라면 우측 하단의 옵션 버튼(톱니모양)을 클릭해서 클래식 모드로 변경하면 달리기 버튼을 E키로 변경할 수 있다.
◆ 각 메뉴 설명
멀티 로비에서는 자신의 팀정보와 로비의 유저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친선전, 비슷한 실력의 선수들과 랭킹포인트 획득 경쟁을 할 수 있는 정규전, 그리고 NPC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연습경기를 할 수 있다.
팀관리 메뉴에서는 선수 관리, 전술 관리, 카드성장, 스태프 관리의 세부 메뉴가 있으며, 팀 맴버 선택 및 포메이션 변경 등 팀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를 할 수 있다. 게임 중 선수 경험치를 모으면 레벨업을 통해 선수들이 스킬을 얻을 수 있으니 승리 후엔 카드성장 메뉴를 꼭 체크하자.
카드 관리 메뉴는 자신의 선수카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마구마구로 익숙한 카드 조합과 다른 유저와의 카드 구매 및 판매가 가능하다. 사용하지 않는 선수 카드는 판매 혹은 조합을 통해 좋은 선수 카드로 바꿔보자. 운이 좋으면 꿈에 그리던 엘리트 카드를 손에 넣을 수도 있다.
선수카드는 더블 클릭하면 자세한 능력치를 볼 수 있으며, 두 선수카드를 겹치면 능력치 비교를 한눈에 할 수 있다.
상점 메뉴에서는 각종 카드팩을 구입할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선수카드, 아이템, 액세서리가 다 들어있는 통합팩과 특정 팀 선수들만으로 구성된 팀 선수팩이 있다. 비싼 카드팩일수록 높은 등급의 카드가 나올 수 있으니 자신의 서기(게임머니)를 고려하여 잘 선택하도록 하자.
◆ 게임특징
▲ 실사 선수의 개성이 살아있는 SD 캐릭터
'즐거워야 진짜 축구다'라는 컨셉을 전면에 내세운 '차구차구'는 정통 11대 11 캐주얼 축구게임으로 국내 및 해외 실존 선수의 특징을 'SD(Super Deformation)'캐릭터로 잘 구현해 냈다. 각 선수 캐릭터들은 기존 축구게임의 진지한 캐릭터와 달리 선수들의 개성이 담긴 헤어스타일, 몸짓, 세레모니, 슈팅, 움직임 등의 특징을 재미 있고 위트 있게 연출했다.
▲ 재미있는 캐릭터 모션과 애니메이션
'차구차구'는 SD 캐릭터 특유의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를 활용하여 기존의 축구 게임이 주지 못했던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해 주고 있다. '기관총 세리모니', '낚시 세리모니' 등 약간은 과장되었지만 타 축구게임에서는 볼 수 없는 SD 캐릭터가 보여주는 코믹한 세리모니는 득점 후 플레이어를 한 번 더 기분 좋게 만들어 줄 것으로 보이며, 게임 플레이 시 강한 패스에 머리를 맞고 뒹구는 모션 등은 '차구차구'만의 특징을 가장 잘 살린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 간편 조작으로 스트레스는 그만
'차구차구'는 누구나 쉽게 스트레스 없이 축구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가장 큰 목표점을 두고 있다. 버튼 하나로 슈팅, 드리블, 패스, 수비 등 22종 이상의 멋진 축구 스킬을 쉽게 구사할 수 있으며, 자동 수비 및 수비간소화 시스템을 도입해 이용자들이 수비 스트레스 없이 간단한 조작으로 '공격' 축구의 재미를 십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리얼한 움직임을 어느정도 유지하면서 게임 스피드를 살리는 쾌적한 조작감은 캐주얼과 리얼의 멋진 교집합이라고 할 수 있다.
-출처 : OSEN
반응형
'FC' 카테고리의 다른 글
[GT인터뷰]한승원 본부장, "피파온라인3, 기본 콘텐츠 갖출때까지 잠들 수 없다" (0) | 2013.01.18 |
---|---|
피파온라인3, 대규모 업데이트로 순위 경기-트레이드 추가! (0) | 2013.01.18 |
[GT차트-온라인]아키에이지, 서비스 첫 주 6위 기록...피파3, 1단계 하락 (0) | 2013.01.07 |
[GT차트-모바일]세일 맞은 '피파13', 아이폰 차트 부동의 1위 (0) | 2013.01.04 |
[2012결산]올 한해 가장 인기 얻은 장르 별 스마트폰 게임은? (0) | 2012.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