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로

[토픽]해외게임통신 213호, "잠자면서도 게임을?"..'포켓몬 슬립' 공개

Talon 2019. 6. 6. 10:21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포켓몬컴퍼니가 공개한 새로운 타이틀과 함께 PC플랫폼으로 옮긴 콘솔 게임들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잠자는 시간도 게임으로...'포켓몬 슬립' 공개

포켓몬컴퍼니가 엔터테인먼트와 수면이라는 이색적인 조합의 게임 '포켓몬 슬립'을 공개했습니다.

오는 2020년 출시 예정인 '포켓몬 슬립'은 플레이어가 실제로 잠자는 시간을 이용한 게임으로, '포켓몬 고 플러스 플러스'라는 별도의 장치를 통해 수면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 고 플러스 플러스'에 축적된 수면 데이터는 스마트폰으로 자동 전송되며 플레이어가 일어났을 때 특별한 이벤트가 일어나게 됩니다. 단 정확히 어떤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되는 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한편, '포켓몬 고'에서는 이번 '포켓몬 슬립' 발표를 기념해 잠만보 등장 이벤트가 오는 6월 3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벤트 기간 잡힌 잠만보는 특별한 기술인 '하품'을 배웁니다.

2. 게임 '어벤져스' E3 2019에서 공개

스퀘어에닉스가 게임 '어벤져스'를 오는 6월 12 미국 LA에서 진행되는 세계적인 게임쇼 E3 2019에서 정식으로 공개합니다.

마블코믹스의 AAA 타이틀 프로젝트로 알려진 '어벤져스' 프로젝트는 토르,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의 등장을 암시하는 짧은 티저만이 공개됐었는데요.

이 게임은 현재 스퀘어에닉스 산하 '툼 레이더' 리부트 3부작을 만든 크리스털다이나믹스와 '데우스 엑스' 시리즈로 유명한 에이도스몬트리올이 함께 제작 중입니다.

스퀘어에닉스는 E3 2019 기간 진행되는 게임 및 문화 토크쇼 'E3 콜로세움'에서 '어벤져스'의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3. PC게임 전용 '엑스박스 패스' 공개

마이크로소프트의 구독형 게임 서비스인 '엑스박스 게임 패스'가 PC 영역을 확대합니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는 월 약 1만원을 내면 엑스박스의 독점 게임은 물론 각종 인기 게임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PC 유저를 위한 '엑스박스 게임 패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베데스다, 디볼버 디지털, 딥 실버, 세가 등의 서드파티 게임사들이 참여합니다.

PC버전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가입하면 100개 이상의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게임 패스에 등록된 게임을 구매하면 20%의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E3 2019 기간 마이크로소프트의 컨퍼런스를 통행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는 스팀을 통해 '헤일로 마스터 치프 콜렉션'에 이어 '기어즈 오브 워 5'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디피니티브 에디션 1~3' 등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4. PC버전 '저니', 에픽스토어 통해 출시

PS3와 PS4로 등장해 독특한 아트 스타일과 감동적인 스토리로 호평받은 '저니'가 에픽스토어를 통해 PC로 출시됩니다.

오는 6월 6일 정식 출시되는 PC버전 '저니'는 4K 해상도를 지원하며 가격은 14.99달러(약 1만7800원)입니다.

이 게임은 텍스트 없이 진행되는 스토리가 특징으로 플레이어는 황폐해진 선조의 문명을 지나가며 목적지인 산을 오르는 여정을 떠나게 됩니다. 잔잔한 스토리와 함께 감동적인 결말까지 마련돼 있어 유저들 사이에서는 최고의 힐링 게임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5. 실사 '소닉' 영화 개봉 연기
 

파라마운트픽처스가 영화 '소닉 더 헤지혹'의 개봉일을 오는 2020년 2월 14일로 연기했습니다.

오는 11월 개봉 예정이었던 영화 '소닉 더 헤지혹'은 공식 트레일러 공개와 함께 팬들의 혹평을 받았으며 '소닉'의 원작자인 나카 유지 역시 디자인이 아쉽다는 의견을 내기도 했습니다.

이에 '소닉 더 헤지혹'의 감독인 제프 파울러 감독은 '소닉'의 디자인을 전면 수정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약 3개월 만에 그럴듯한 수정을 거칠 수 있을지 팬들은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6. 코나미, '혼두라 콜렉션' 출시 예정

코나미가 고전 슈팅 게임 '혼두라(콘트라)' 콜렉션을 PS4, 엑스박스원, 닌텐도 스위치, PC로 올 여름 19.99달러(약 2만3000원)에 출시합니다.

'혼두라 콜렉션'에는 1987년 첫 타이틀인 아케이드 버전 '혼두라'와 함께 게임보이용 '오퍼레이션 C' 슈퍼 패미컴 '혼두라 3: 에일리언 워즈' 등 총 10개의 타이틀이 담겨 있습니다. 또, 팬들을 위해 보너스 e북도 제공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편, 코나미는 설립 50주년을 맞아 '애니버서리 콜렉션 아케이드 클래식' '악마성 드라큘라 콜렉션'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7. '고스트버스터즈: 더 비디오 게임' 리마스터 출시

영화 '고스트버스터즈'를 토대로 제작한 '고스트버스터즈: 더 비디오 게임'이 리마스터 출시됩니다.

이 게임은 지난 2009년 출시됐던 동명의 게임을 리마스터 한 작품으로 PS4, 엑스박스원, 닌텐도 스위치, PC(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연내 선보일 예정입니다.

원작의 명성에 기대 가볍게 제작된 게임들과 달리 '고스트버스터즈: 더 비디오 게임'은 팬들도 만족할만한 완성도로 호평받은 바 있으며 원작의 배우들이 참여해 직접 목소리를 연기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이곤 스펭글러' 역의 해럴드 레이미스가 타계하기 전 마지막으로 참여한 '고스트버스터즈' 관련 프로젝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