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e스포츠 팀 1907 Fenerbahçe Espor

Talon 2019. 8. 10. 09:53

오늘 소개할 팀은 바로~

1907 Fenerbahçe Espor입니다~!


공식 명칭은 터키 조어법에 따라 1907 Fenerbahçe Espor입니다.


터키의 축구 클럽이자 종합 스포츠단인 페네르바흐체가 베식타스에 이어 LoL 게임단 사업에 뛰어들면서 창단한 팀. SuperMassive의 2팀인 SuperMassive TNG를 인수했으며, 2015 IWC 올스타 터키팀 탑솔이자 2015 MSI와 2016 MSI에 연속으로 참가한 탑솔러 Thaldrin, 그리고 롱주 게이밍 출신의 한국인 미드라이너 Frozen 김태일을 영입하며 충격적인 투자와 함께 시즌 7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갈라타사라이 역시 LoL 게임단 창단을 선언하면서 가까운 시일 내에 쉬페르리그의 이스탄불 3강이 모두 TCL에서 빅뱅을 펼치는 구도 또한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른 포지션에 비해 원딜의 중량감이 떨어져도 너무 떨어진다고 봤는지 추가적인 원딜러 두 명을 추가영입했는데 아마도 치열한 경쟁을 시킬 듯합니다.


창단 1년만에 롤드컵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2019 서머 시즌 루인의 CLG 이적이 기정사실화된 상황에서 후임으로 운타라를 영입했습니다. 다만 캐리력 미검증이나 경력 단절등의 이유로 명백한 너프가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슈퍼매시브가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서 서머 시즌의 결과가 정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엇보다 루인에 많은 짐을 지우던 팀이기에 운타라의 활약이 아주 중요합니다.


게다가 검증된 선수들인 키레이, 재폰이 유준, 온니35로 바뀌면서 더욱 전망이 불확실합니다. 어쨌든 개인기량 면에서는 도저히 메이저 지역 급이라고는 볼 수 없던 키레이와 어쨌든 무력형 서포터치고는 변수 창출도 좀 아쉬운 재폰을 한국인 유준과 만년 유망주 온니35로 바꾼 것인데, 잘하면 대박이지만 못하면 운타라까지 3명 다 쪽박일 수도 있게 됐습니다. 보루루야 계산이 나오지만 또 에이스는 아니고, 하데스는 가자미형 원딜인 것까지 감안한다면 정말 서머를 전망할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Dark Passage 시절 라인전 1툴 애무형 원딜러로 유명했던 Luger를 영입하더니 하데스를 서포터로 돌렸습니다. 이게 상당히 들어맞으면서 운타라의 1하드캐리 적립과 더불어 순항하고 있습니다.


1라운드를 7승 2패 2위로 마무리하며, 나름 성공적으로 운항하고 있습니다. 2패 상대적 하위의 팀에게 당한 것이 뼈아프긴 하지만, 현 1위인 로얄 유스를 잡은 유일한 팀이 페네르바체이고, 이는 페네르바체가 우승을 넘볼 수 있는 팀인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운타라가 뛰어난 한타 캐리력을 보여주며 팀 핵심으로 굳어지고 있고, 보루루 또한 뛰어난 스킬샷을 통한 초중반 변수창출에 능해 스노우볼의 시작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강점들을 기반으로 상대방을 천천히 압박하는 플레이가 주요 전술입니다. 특이한 사항으로 계속 다양한 로스터가 시도되는데, 루거, 하데스 봇듀오가 주로 기용되다 최근 미드라이너인 보루루와 블루가 모두 미드, 바텀에 선발로 등판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맞춰 밴픽도 비원딜 위주로 구성되는 중입니다.


호성적이 계속되고 있지만, 약점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대체로 상대를 압박하는 구도가 나오지만 이 과정에서 한 번씩 상대방에게 짤리는 갑분싸가 일어납니다. 또, 최근 선발이 미드라이너 선수가 원딜 선수 대신 나오는데, 이러한 기용이 계속된다면 경직된 밴픽이 나올 수 밖에 없어 이 점을 공략당해 밴픽에서부터 말릴 수 있습니다. 다만, 한 번씩 짤리는 문제는 운타라의 안정감과 캐리력 아래에서 커버가 되고, 선수들 기량도 출중한 편이라 꽝 붙는 한타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줘 약점이 가려지는 편입니다.


뜬금없이 정글이 문제라 여겼는지 클릭테크, 부르사스포르 출신의 세르비아 용병 스테판을 영입했습니다.


이상 1907 Fenerbahçe Espor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e스포츠 팀 Royal Youth  (0) 2019.08.12
프로게이머 하종훈  (0) 2019.08.10
축구선수 이종성  (0) 2019.08.09
e스포츠 팀 Team oNe eSports  (0) 2019.08.09
야구선수 이성규  (0) 2019.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