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오피셜] '더블리프트', TSM 이적..3년 만에 복귀

Talon 2020. 4. 27. 11:01

'더블리프트' 일리앙 펭이 팀 리퀴드를 떠나 TSM로 이적했다. 

TSM은 27일(한국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더블리프트'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TSM은 "LCS에서 '더블리프트'는 누구나 들어봤을 법한 이름이다"며 "고집불통의 태도와 잡담으로 유명하며 북미 토종 올스타인 그는 경쟁력있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2017년부터 3년 간 LCS 5연패를 달성했다"고 평가했다. 이로써 '더블리프트'는 만 3년 만에 TSM으로 복귀하게 됐다. 

2011년 CLG에서 데뷔한 일리앙은 2015년부터 2017년까지 TSM서 전성기를 누렸다. 2017년 11월 TSM을 떠나 팀 리퀴드로 이적한 일리앙은 2019년까지 팀이 북미 LCS 5연패를 달성하는 데 일조했다. 2020년 스프링 시즌 중반 후두염으로 불참했던 일리앙은 지난 3월 자신의 SNS에 "동기부여가 되지 않아 경기에 출전하지 않았다"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팀 리퀴드는 시즌이 끝난 뒤 '더블리프트'를 이적 시장에 내놨는데 '더블리프트'의 의견을 존중해 TSM으로 이적시켰다. '더블리프트'가 TSM에 입단하면서 주전 원거리 딜러인 '코베' 캐스퍼 코베럽은 백업 아니면 다른 팀으로 이적할 것으로 보인다. 

'더블리프트'는 "TSM에서 경기를 하는 것에 대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흥분된다"며 "'비역슨'과 '바이오프로스트'는 나의 절친이었고 이들과 함께 LCS를 지배할 수 있을 거로 생각된다. 우리는 TSM이 최고의 팀 지위를 회복하고 예전의 국제 대회 위상을 찾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