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담원 게이밍, "'너구리' 장하권 건강 빠르게 회복 중"

Talon 2020. 9. 9. 15:11

담원 게이밍이 기흉 수술로 회복 중인 '너구리' 장하권에 대한 관심에 감사함을 전했다. 

담원 게이밍은 9일 SNS을 통해 '너구리' 장하권의 소식을 설명했다. 장하권은 최근 기흉 진단을 받고 흉관 삽입 시술과 내시경을 통한 폐 절제 수술을 진행했다.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출국도 11일에서 18일로 연기했다. 

담원 게이밍은 "팬들의 따뜻한 걱정과 염려 아래 잘 회복하고 있다. 걱정해주는 팬들이 안심하실 수 있도록, 조금 더 자세하게 상황을 공유해 드린다"며 "불행 중 다행으로 주치의 자제분이 너구리 선수의 팬이었고, 덕분에 선수의 상황을 잘 아는 의사분께 수술을 받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너구리 선수는 상태가 심각하지 않아서, 보편적으로 많이 진행하는 방법인 흉강경을 이용한 폐기낭 절제 수술을 했다. 해당 수술은 옆구리에 살짝 절개를 통해 진행됐다"며 "수술 시간은 1시간 전후로 소요됐으며 비수술 시 기흉 재발률 50% 이상이었으나 수술을 통해 10% 정도로 낮아졌다"고 전했다. 

장하권은 11일 출국 의지를 밝혔지만, 팀에서 혹시 모를 선수의 안전과 컨디션을 고려해 18일로 출국 일정을 조정했다고. 담원 게이밍은 "많은 팬들이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많이 놀랐을 거다"며 "너구리 선수의 건강은 매우 빠르게 회복하고 있으며, 사무국에서도 선수의 쾌유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팬분들도 이번 공지를 통해 안심하고 응원해줬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