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게임 캐스터 정소림

Talon 2020. 10. 7. 21:41

오늘 소개할 분은 바로~

정소림 캐스터 님입니다~!

 

숭실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1972년 8월 20일에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2000년 10월 11일 당시 경인방송 《게임스페셜》을 진행하던 정일훈이 방송 회수를 줄여가며 빈자리가 생겼을때, 정소림 캐스터가 《게임스페셜》의 오디션에 지원해 《게임스페셜》을 통해 데뷔하였습니다.

경인방송
《게임스페셜》

SBS
《게임쇼 즐거운 세상》

온게임넷
《기사님올라잇:사이퍼즈》 / 《박완규의 스2라이크》 / 《황혼에서 새벽까지》 / 《온게임넷 랭킹쇼 시즌1》 / 《켠김에 왕까지》
《KT Megapass 프리미어리그》 / 《KT-KTF 프리미어리그》 / 《게임 플러스》 / 《I LOVE STAR》 / 《창천 리그》
《프로리그》 / 《스페셜포스 프로리그》 / 《챌린지리그》 / 《서든어택 주니어리그》 / 《워크래프트 리그》
《스페셜포스 마스터리그》 / 《WCG 그랜드 파이널》 / 《WCG 한국대표 선발전》 / 《듀얼토너먼트》 / 《테트리스 리그》
《블랙 스쿼드 나이트 시즌 2》 / 《오버워치 APEX시즌4》 / 《OGN 다트 챔피언쉽》

스포티비 게임즈
액션토너먼트

2014년 2013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e스포츠 방송 상

케이블TV가 한창 붐을 일으키던 1999년 케이블TV MC와 리포터로 활동을 시작했는데 결혼과 출산 후 공백 기간이 길어져 더 이상 방송 활동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전공인 국어국문학을 살려 임용고시를 준비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때 접한 스타크래프트에 빠지면서 임용준비를 포기하고 게임 캐스터를 시작하였습니다. 슬하에 1999년생 외동아들이 있습니다.

youtu.be/H9BQIlho_-c

개인방송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중계라고 밝힌 2010 WCG 워크래프트 3 결승. 오성균 해설과 호흡을 맞춰온 워크래프트 3에 많은 애정을 쏟았고, WCG 때마다 담당 중계를 해왔습니다. 역시 애정이 남달랐던지 김성식이 7년 만에 워크래프트 3에서 처음으로 금메달을 안기자 통곡하는 오성균 해설 옆에서 소리 죽여 오열했습니다.

 
정소림 캐스터가 아들에게 게임에 대한 가정교육을 어떻게 시키는 지 채정원의 알긋냐 8회에서 밝혔습니다. 보통 학부모들은 하루에 1시간 정도 게임하는 것으로 약속을 지키는 데 이러면 오히려 자식이 게임에 대한 갈증이 더욱 심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소림은 아들이 게임을 평일에는 하지 않도록 하되 주말에는 게임을 마음껏 시켜주는 것으로 아들과 약속을 했다고 합니다. 본인이 경험한 바로는 효과가 좋았다고. 본인이 직접 게임을 하면서 게임으로 먹고 사는 사람이다보니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나온 가정교육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여담으로 정소림 캐스터 본인이 한창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빠졌을 때 남편이 집에 오면 속으로 '신랑은 왜 이렇게 빨리 오는 거야!'라고 말하기도 했다고. 던파&사이퍼즈 액션 토너먼트 2013 올스타전에서 밤의 여왕 트리비아 코스튬 플레이를 하였습니다.


성희롱성 댓글에 대해 "자신이 아직도 여성적인 매력이 있다는 증거라고 생각해서 기쁘다."고 했습니다. 2014년 2월 7일 서울 광진구 능동로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에서 e스포츠 방송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6년 2월 20일, kt에서 주최한 이벤트 매치인 GiGa 레전드 매치 의 메인 캐스터로 출연하여 능숙한 진행을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실시간 검색어 1위를 마크하셨는데...

어느 팬의 트위터를 이재호의 아이디인 줄 아는 실수를 저지르기도 했습니다. 온게임넷 랭킹쇼에서 밝혀진 바에 의하면, 술이 약간 들어간 상태에서 노래방에 가면 탁자 위로 올라가 발랄한 춤을 추는 버릇이 있는 듯합니다.

 
오버워치 APEX 시즌 2 이후부터, 캐스터로 투입된 전용준 캐스터가 중계하는 경기들이 장기전으로 흘러가고, 반대로 정소림 캐스터가 중계하는 경기들은 3:0 등으로 빨리 끝난다하여, LOL쪽에서 쓰이던 '단군하다'와 유사하게 '소림하다'라는 말이 오버워치 커뮤니티판에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오버워치 APEX 시즌 3 결승도 중계를 하는데 정말 나이를 안 드신 몸매와 얼굴을 자랑했습니다. 관리가 대단하다는 시청자들의 감상.


오버워치 APEX 시즌 4 경기 진행 중 LW 보복성 방출 논란과 관련이 있는 듯한 언급을 하여 대중들이 갓소림이라며 칭송하였습니다.


정소림 캐스터의 팬들은 대부분 초중고생이었을 때 처음 본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당시 정소림 캐스터의 나이는 30대 초반.그 초중고생들이 데뷔때의 정소림 캐스터와 비슷한 나이가 되었음에도 정소림 캐스터의 외모가 별로 변하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놀랐습니다.


오버워치 하계 올림픽 부산스타디움의 장내 아나운서 역할을 맡았습니다. 2019년 8월 30일 새벽 트위치에 자신의 계정을 만들고 개인방송을 시작했습니다. 테스트 방송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최대 1100명의 시청자가 몰려들어 E 스포츠의 전설적인 캐스터임을 증명했습니다. 9월 2일, 공식적인 첫방송을 했고 9월의 도네이션 금액은 굿네이버스 생리대 지원 사업에 기부한다고 밝혔습니다.

2020년 5월 14일 개인방송에서 5월 31일, 블리자드 코리아와 OGN이 주관하는 오버워치 에이펙스 이벤트 매치에 소변탕이 중계를 하게 되었고, OGN의 옵저버도 섭외 되었으며, 한 팀은 러너웨이 멤버들이 다수 섭외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른 한 팀도 섭외중이라고 했는데 예전의 에펙 느낌이 나려면 유력한 팀은 바로...

 

2020년 5월 19일 개인방송 중에 자신의 중계를 보려고 경기를 챙겨본다는 팬들의 말을 듣고 20년 넘게 중계를 준비해왔는데 처음으로 알게되었다며 감동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상 정소림 캐스터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구 감독 故김진영  (0) 2020.10.10
야구선수 윤성환  (0) 2020.10.09
농구 선수 크리스 보시  (0) 2020.10.07
前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김상수  (0) 2020.10.05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문검수  (0) 2020.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