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이머 차승훈

Talon 2020. 11. 29. 16:21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피오 차승훈 선수입니다~!

 

전 Talk too much, GC Busan Giant, OP GAMING Hunters, 현 Gen.G Esports 소속의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이머.

2017년에 APL Pilot Split 2 예선에 출장하였고, 당시에는 Hellopeo라는 닉네임을 사용했던 최상위권 아마추어 유저로 활동했었습니다. 그러다가 2018년 03월 16일에 대리랭 규정 위반 징계를 받게 되었고, 자진 신고로 징계 기간이 6개월로 감면되어 징계 해제 이후 KT 10 기가 인터넷 펍지 코리아 리그 2018 하반기에 GC Busan Giant의 멤버로 활동했습니다.

 

이후 2019년 페이즈 1을 맞아 OP게이밍으로 이적하여 헌터스 팀으로 뛰게 되었습니다. 팀에서 단연 주포로 활약했으며 2019년 4월 29일에 Gen.G Esports로 이적했음을 알렸습니다. 젠지에서도 여전히 무서운 기량을 선보이면서 단연 팀의 주포이자 메인 오더로 활약하는 중입니다.

2020 PUBG Weekly Series 4, 5주차에서 우승과 mvp를 연속으로 가져가며 총 잘쏘는 오더가 무엇인지 보여주었습니다. 2020년 5,6월달 PCS 한국 대표 선발전 그룹스테이지에서 엄청난 활동량과 수준급의 샷을 보여주며 그야말로 미친듯한 기량을 선보이고 있고 대회 딜,킬 선두를 달리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그룹스테이지 2위까지 젠지가 올라가는데 가장 큰 공헌을 하였습니다. 혼자 한판에 9킬, 8킬을 하는 경기도 많아서 최상위권 선수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본인의 실력만큼이나 인기가 많은 선수이기도 하지만, 그에 비례하는 안티팬도 유독 많이 보유한 선수. 대리라는 떳떳하지 못한 과거 탓도 있지만 무엇보다 악질 팬덤의 존재가 피오 관련해서 커뮤니티나 채팅창에서 불판을 일으키게 만드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악성 팬덤이 과거 대리 전적 옹호나 과도한 띄워주기, 팀의 플레이에 대해서 팀원 탓을 하면서 비난을 하면 그에 비례해 안티들이 반발해 공격하는 양상을 띄는 편. 본인은 어느 쪽이든 상당히 부담을 느끼고 있는 듯 합니다.

GC부산에서 오더를 담당하던 멤버였음에도 무시무시한 중장거리 사격 실력을 자랑합니다. 본인의 말에 의하면, 미니와 8배율만 있으면 무서울게 없다고.... 물론, 근접전 능력도 출중하여 GC부산의 강력한 화력의 일익을 담당하였고, 헌터스로 옮겨서도 팀의 주포로 활약했습니다. 리그 초창기에는 벤츠 김태효와의 오더 충돌로 인해 팀 성적 자체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쳤으나 팀 멤버 suk이 오더 개입을 하는 피오에게 닥치라고 일갈한... 사건 이후 생각을 바꾸었는지 어태커에 집중하기 시작하면서 단연 헌터스의 중심 어태커 멤버로 활약하게 되고, 헌터스 또한 초반의 길을 잃은 것과 달리 무서운 페이스를 뽐내며 FGS 진출 가시권에 들었지만 6위로 페이즈1을 마무리하며 가지는 못했습니다.

헌터스 시절에는 어태커임에도 준수한 뇌지컬 덕분에 별동대로서 자주 단독행동을 선보이는 멤버이기도 한데, 정찰과 순위방어에서 탁월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페이즈 1 내내 다른 팀원들이 모두 누운 상황에서도 홀로 순위방어를 하면서 몇 킬씩 하는 신기한 모습으로 팀을 높은 순위로 밀어넣는 활약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각 멤버들이 뛰어난 피지컬을 지닌 헌터스임에도 팀 내에서 독보적인 것을 넘어 페이즈 1의 모든 선수를 통틀어 1위인 1.75의 평균 K/D와 라운드당 딜량 300이 넘는 엄청난 스탯을 보유한 선수.

헌터스 시절부터 단독행동 도중 홀로 잘리는 경우도 적지 않은 편이어서 벤츠는 개인방송에서 객사가 피오의 가장 큰 약점 중 하나라고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중요한 정보를 땄다면 커버가 되겠지만, 강력한 화력을 지닌 피오가 잘리는 것은 팀 전력을 상당히 위축시키는 편입니다. 실제로 젠지로 이적한 이후에도 혼자 잘리는 경우가 흔하고, 국가대표로 출전한 네이션스 컵에서도 자주 객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PUBG Global Championship 2019 이후에는 이러한 부분이 다소 줄어들었습니다.

최대 강점은 헌터스 시절부터 보여준 단독 행동 능력과 압도적인 Mini14 사격이었지만 너무 낮은 데미지로 인해 SLR을 쓰고 있습니다. SLR을 사용하게 되면서 원거리 교전에서 예전보다 다소 좋아진 전투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3배율 백라이트 스코프를 대회에서 사용하며 뛰어난 기량을 자주 선보이고 있습니다.

2020년 들어 지속된 3배율 스코프 사용으로 레드 도트사이트 사용시 총기 에임이 흔들리게 된다는 점 때문에사용을 그만 두었지만, 최근 있었던 총기 밸런스 패치와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 3배율 스코프를 다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때문인지 대회에서도 3:1 싸움을 이기는 등 어마무시한 기량을 뽐내는 중. 최근 패치노트 #9.1에서 본인의 현재 주총인 SLR, Beryl M762가 너프를 먹으며 더 이상 큰 장점을 가지지 못하자, 탄 통일을 위한 Mini14, M416 조합 사용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2020년 11월 기준으로는 건강상의 문제로 3배율 스코프 사용을 그만 두었습니다. 총기 조합도 여전히 SLR, Beryl M762를 최우선으로 사용중.

96년생이라는 적은 나이임에도 머리숱이 적습니다... 벤츠와는 서로 '벤치' 머리털 없는 새X'라고 서로 디스하는 관계. 그리고 함께 차대리, 김대리라는 자학성 가득한 드립의 희생양이 되기도 하고, 기켄에게 '독수리좌'라는 별명을 얻는 등, 단연 헌터스의 최대 동네북 멤버. 물론, 피오 본인도 벤츠 못지 않은 상당한 욕쟁이입니다. 현재 미필 상태이죠. 젠지 이적 이후 모발이식을 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이상 차승훈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