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는 어떤 챔피언을 골라 볼까?
리그 오브 레전드의 로테이션 챔피언을 소개합니다!
포모스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로테이션 챔피언 리스트를 매주 정리하는 '로챔소(로테이션 챔피언을 소개합니다)'코너를 마련했습니다. & #160;
LOL의 제작사인 라이엇게임즈는 아직 모든 챔피언을 구매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을 위해 매주 다른 챔피언들을 자유롭게 플레이 해 볼 수 있도록 매주 '로테이션 챔피언'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100여개를 웃도는 LOL의 개성 넘치는 챔피언들 중 이번 주 무료 챔피언들을 소개합니다.
◆ 탱키한 AP 누커, 라이즈
시즌3에 들어와 더욱 사랑받고 있는 라이즈
원거리 마법사인 라이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추천 챔피언 중 하나인데요. 특히 W스킬인 룬 감옥에 갇혀 생을 마감했던 경험이 있는 유저들이 적지 않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이제는 그 맛을 직접 느껴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최근 미드 라인에서 일명 'OP' 챔피언으로 분류되기도 하는 라이즈는 후반으로 갈수록 그 위력이 발휘되는데요. 초반 라인전에서도 정글러와의 막강 호흡을 자랑하며 갱킹 성공률을 높여 주는 챔피언이죠.
모든 스킬이 타겟팅이라는 점도 초보자들에게 라이즈를 권유하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미드 라인에서 쉽고 강력한 챔피언을 찾는다면 라이즈에 도전해 보세요.
◆ 군중제어기술의 여왕, 레오나
태양의 힘을 받은 서포터 레오나
든든한 체력을 바탕으로 환상의 서포팅을 선보이는 레오나는 상대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는 패시브 기술을 갖고 있어 아군 챔피언의 전투를 돕는데요. 방패를 들고 다니는 레오나는 여명의 방패(Q), 일식(W)과 같은 스킬로 마법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상대를 기절시키기도 합니다. 게다가 천공의 검(E)으로는 이동 불능 기술도 구사할 수 있다는 사실!
태양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레오나는 한 타를 열 수 있는 서포터 중 하나인데요. 라인전에서도 특유의 탱키함으로 생존력이 높은 편입니다. 궁극기인 흑점 폭발(R) 과 천공의 검, 여명의 방패까지 더해지면 3개의 CC기를 갖고 있는 챔피언이죠. 이를 통해 한 타를 여는 것은 물론, 뒤쫓는 적 챔피언들을 떼어낼 수도 있습니다.
한 타 때마다 빛을 발하는 레오나, 태양의 빛으로 전장을 지배해 보시죠.
◆ 마스터 이, 이 몸은 '백도어 전문가'라오
요새 추세는 정글보단 미드?
정글러 뿐만이 아니라 '미드 마이'로 활약하고 있는 마스터 이는 '충'이라는 단어가 붙는 챔피언 중 하나인데요. 마이 충, 티모 충, 베인 충과 어깨를 나란하고 있다니 어떻게 보면 조금 아쉬울 수도 있겠네요.
하도 자주 같은 편에 속하다 보니 오랜만의 로테이션이라는 게 어색하게 느껴지는 마스터 이는 엄청난 공격력을 갖춘 챔피언입니다. 특히 명상이라 이름 붙여진 W스킬은 AP 마스터 이를 가능케 만들어 주는 핵심 기술인데요.
최근 너프로 인해 계수가 2.0으로 줄어들었지만 전에는 무려 4.0의 계수를 갖고 있던 스킬로 마스터 이가 엄청난 생존력을 발휘할 수 있게 만들어 주곤 했죠. 명상을 활용해 라인 유지력을 키운다면 미드 마이 또한 나쁜 선택은 아닐 듯 싶네요.
하지만 흔히들 '마이충'이라 불리는 유저들의 맹목적인 마스터이 사랑에 남몰래 눈물 흘릴 분들도 이번 주에 적지 않겠네요.
◆ 장판궁 나가신다! 말자하
최근 저조한 픽률을 보이고 있다
미드에 오는 수많은 AP 챔피언 중에 말자하는 사실 자주 보기는 어려운 챔피언입니다. 워낙 미드 최강으로 불리는 챔피언들이 많은 데다가 말자하보다 다루기 쉬운 챔피언들도 많기 때문이죠. 하지만 말자하는 긴 사거리와 재앙의 환상이라는 E스킬로 라인전에서만큼은 절대 밀리지 않는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패시브인 공허충 소환은 스킬을 4회 시전했을 때 발동되며 재앙의 환상에 오염된 적에게 먼저 달려듭니다. 따라서 E스킬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E스킬에 오염된 적이 죽으면 주변 적에게 환상이 옮겨가기 때문에 말자하 스킬의 포인트이자 백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상대로 미드 패왕 챔피언들이 온다고 해도 당황하지 마세요. 긴 사거리를 가진 공허의 부름(Q스킬), 지대 위에 선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무의 지대(W스킬), E스킬 재앙의 환상으로 견제가 충분히 가능합니다.
6레벨이 지나고 나면 W-E-R 콤보, 일명 장판궁으로 킬도 가능하다는 사실! 궁극기를 사용하면서 소환사 주문인 점화 또한 시전할 수 있으니 콤보의 제왕으로 거듭나시길!
◆ 팀의 승리를 책임지는 서포터, 블리츠크랭크
초반 라인전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는 서포터!
리그오브레전드에는 엄청난 팬과 안티 팬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는 챔피언들이 있습니다. 블리츠크랭크 역시 변수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반면 잘못 사용할 경우 팀원들의 비난을 사기도 합니다. 블리츠크랭크는 홀로 라인을 맡거나 정글 몹을 사냥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주로 원딜러를 서포트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로켓손(Q)을 이용해 상대를 끌어 당기는 스킬은 블리츠크랭크를 '칼픽'하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고, 폭주(W)와 더불어 패시브 스킬인 마나보호막을 통해 생존 또는 도주의 성공률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강철 주먹(E)과 정전기장(R)은 라인전과 한 타 싸움을 가리지 않고 엄청난 효과를 내는 군중제어기 중 하나죠.
하지만 로켓손을 맞추기 위해서는 엄청난 정확도가 필요하다는 점! 게다가 마나 소모량이 크고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실패 시에는 팀원들의 따가운 눈초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꾸준한 연습을 통해 '만능손'이 되어 팀을 승리로 이끌어 보시죠!
◆ 정글 속 태고의 힘, 우디르
정글 도는 속도가 빠른 편인 우디르, 태세 변화 연습이 필요하다
우디르는 동물의 형상으로 변신하는 특징을 가졌습니다. 다만 겉모습이 변화하는 니달리와 달리 우디르는 태세를 변환하는 방식으로 각기 다른 효과를 시전하는데요.
가장 먼저 호랑이 태세(Q)의 경우 우디르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지속 효과 외에도 첫 공격에 명중하는 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도록 설정 돼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만이 능사는 아니겠죠? 이를 보완하기 위해 거북이 태세(W)도 존재합니다. 이는 우디르가 입은 피해의 일정 부분을 체력과 마나로 회복하는 기술로, 거북이 모양 흡수 방패를 일시적으로 생산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동 속도 증가의 효과와 함께 상대를 내리쳐 기절시킬 수 있는 곰 태세(E)도 유용하게 쓰이며 불사조 태세로 불리는 R 스킬은 우디르에게 불꽃을 뿜어내며 마법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힘을 줍니다. 단 이 모든 태세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려면 많은 연습이 필요하겠죠? 모든 챔피언이 그렇듯 연습, 또 연습해 우디르 장인으로 거듭나 보세요!
◆ 다루는 재미가 있는 이즈리얼
거기 귀환타는 너! 궁극기 맛 좀 봐라!
리그오브레전드의 유일한(?) 미소년 캐릭터인 이즈리얼은 파일럿의 손을 많이 타는 챔피언으로 유명합니다. 그만큼 잘 활용하기 어렵다는 말인데요. 모든 스킬이 논타겟팅 스킬이기 때문에 맞추는 것조차 쉽지가 않죠. 그래서인지 패시브 또한 독특합니다.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6초간 공격 속도가 10% 증가하고, 이 효과는 최대 5번 중첩된다고 하네요. 많은 연습을 통해 스킬을 맞추는 것부터 노력해야겠죠?
스킬 중 신비한 화살(Q)과 정조준 일격(R)은 AP계수와 AD계수가 모두 붙어 있습니다. 특히 정조준 일격은 AP와 AD 계수 모두 높기 때문에 이즈리얼이 성장할 수록 막강한 화력을 자랑하게 되죠. 사거리 또한 한정돼 있지 않은 글로벌 궁극기이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텀 라인에서 다른 라인에 지원을 해줄 수도 있고, 도망가는 적을 처리하는데 사용할 수도 있죠.
핵심 아이템으로는 삼위일체를 꼽지만 그 전에 팀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아이템 트리를 변경해야 된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 CC기 빠지면 내가 최고! 카타리나
카타리나가 도는 순간, 생존을 장담할 수 없다!
카타리나가 오랜만에 로테이션 챔피언에 등장했습니다. 카타리나는 예쁜 외모와 함께 강력한 주문력을 갖고 있는 챔피언이죠?
죽음의 연꽃이라 불리는 궁극기는 근접해 있는 적군 챔피언들에게 빠른 속도로 단검을 던지는 스킬입니다. 상대 팀이 군중제어기를 많이 보유하고 있다면 꼭 사용 여부를 확인하고 들어가세요. 주요 CC기가 모두 빠진 적은 카타리나에게 펜타킬을 안겨 줄 수도 있으니까요.
이와 함께 순보(E스킬)도 적절하게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즉시 목표 대상의 뒤로 이동해 마법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기 때문에 도주 중인 적을 순식간에 추격할 수 있거든요. 게다가 카타리나의 패시브 스킬인 탐욕은 적을 죽이거나 어시스트를 기록하면 쿨타임 감소 효과까지! 자, 이제 카타리나의 매력 속으로 빠져 보시죠.
-출처 : 포모스
반응형
'리그오브레전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플레이어]팔색조 매력의 정글러 '츄냥' 이관형 (0) | 2013.04.10 |
---|---|
[롤플레이어]SKT 2팀 ‘벵기’ 배성웅, “스카너도 연습 중” (0) | 2013.04.09 |
[롤플레이어]‘고전파’에서 ‘페이커’로! SKT 2팀의 막내 이상혁 (0) | 2013.04.08 |
FXOpen, 도타2에 이어 리그 오브 레전드 팀 창단 발표 (0) | 2013.04.08 |
'리그오브레전드' 문화재지킴이 프로그램 재개 (0) | 2013.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