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플레이어]SKT ‘피글렛’ 채광진, 공격적인 라인전을 기대하라!

Talon 2013. 4. 12. 17:42

포모스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 즉 LOL의 고수 플레이어들을 소개하는 새 코너, '롤플레이어'를 선보입니다. 이 코너는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LOL을 다루는 한편, 현재 진행 중인 국내 LOL 리그에 참가하는 선수들을 소개하기 위한 인터뷰입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립니다. < 편집자註 >


SK텔레콤 T1 2팀의 원거리 딜러를 맡고 있는 '피글렛' 채광진은 청소년기에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를 꿈꿨다. 커리지 매치에서 우승을 차지했을 정도로 게임에 재능을 보인 채광진은 몇 년 후 스타크래프트가 아닌 LOL을 통해 프로게이머 데뷔전을 치렀다.

비범한 서포터 '푸만두' 이정현과 호흡을 맞추고 있는 채광진은 아마추어 시절, 여러 팀들에서 탐냈던 '광진이야' 아이디의 주인이다. 유틸성이 좋은 이즈리얼을 플레이 할 때 가장 재미있다며 웃어 보인 채광진, 개성 강한 SK텔레콤 2팀의 '후반 캐리'를 담당할 원거리 딜러로서 제 몫을 해낼 것이라 기대된다.

SK텔레콤 2팀의 원거리 딜러 '피글렛' 채광진
- LOL을 처음 접한 건 언제였나? 또 게임을 시작한 계기는 무엇인지
▶ 아마 처음 시작한지는 1년 조금 더 된 것 같다. 친구들이 다 LOL을 하길래 나도 해보게 된 것이다. 시즌2 시절 1700점 대라는 마의 구간을 뚫고 2000점 대에 진입하면서부터 갑자기 프로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다. 예전에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시절에 커리지 매치에 나가 우승을 한 적도 있다. 56회 커리지 매치에서 우승을 했는데, 이후에 참가한 준프로 선발전에서는 성적이 별로 안 좋아서 그만두게 됐다(웃음).

- 주로 사용하는 챔피언과 선택 이유는 무엇인지? 또 다른 유저들에게도 자신의 주 챔피언을 잘 할 수 있는 '원 포인트 팁'을 알려달라
▶ 이즈리얼을 플레이 할 때가 제일 재미있다. 유틸성이 좋아서 플레이 하는 재미가 산다. 이즈리얼을 잘하려면 신비한 화살(Q)과 비전 이동(E)을 잘 쓸 줄 알아야 한다. 이즈리얼은 Q 스킬을 못 맞추면 정말 안 좋은 챔피언이 돼 버린다. 그리고 난 개인적으로 이즈리얼로도 '무한의 대검'을 먼저 구매하는 편이다. '피바라기'보다 효율이 좋은 것 같다.

- 반면 아직 마스터하지 못한 챔피언이 있다면 무엇인지 궁금하다
▶ 그렇지 않아도 바로 얼마 전에 드레이븐과 이별했다. 나랑 잘 맞지 않는 챔피언인 것 같다. Q 스킬로만 딜을 넣어야 돼서 재미도 덜한 것 같다. 그래서 잘하지 못하지만, 딱히 마스터하고 싶은 마음도 안 생긴다.

- 혹시 포지션을 바꿀 수 있다면 어느 쪽으로 가고 싶은가
▶ 옆에서 지켜보니 서포터가 아주 재미있어 보여서 한 번 바꿔보고 싶다. 서포터를 골라 막타를 먹으면 상당히 뿌듯하다. 아이템도 빨리 뽑을 수 있고 여러모로 좋지 않나(웃음). 그리고 서포터가 돈을 빨리 벌어서 이른 타이밍에 '예언자의 영약'을 먹어두면 그것도 결국 팀에 도움이 되는 일이다.

공격적인 운영을 선보이며 스릴 넘치는 플레이를 펼친다
- 챔피언들 중 추가적인 버프나 너프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있나
▶ 원거리 딜러 포지션 중에서는 딱히 버프나 너프가 시급한 챔피언이 없다. 하지만 다른 건 몰라도 라이즈는 반드시 너프가 필요하다. 특히 그 사기적인 대미지를 꼭 하향해야만 된다고 생각한다.

- 처음 LOL을 시작할 당시 배치고사 성적이 궁금하다. 심해에는 내려가 본 적이 있는지
▶ 나도 한 때는 6개월 정도 1700점 대의 지박령으로 활동한 적이 있다(웃음). 그 당시 한 캐릭터만 쭉 하다가 어느 순간 1800점을 한 번 뚫으니까 그 뒤로 성큼성큼 올라가더라. 내 점수를 올려준 챔피언은 카시오페아였다. 지금은 잘 쓰이지 않지만, 그땐 궁극기만 제대로 꽂아주면 다른 팀원들이 알아서 상황을 정리했다.

- 라이벌이라고 생각되는 게이머가 있다면 누구인지
▶ 형제 팀인 SK텔레콤 T1 1팀의 원거리 딜러 '레이븐' 김애준 선수가 라이벌 같다. 연습 때마다 느끼지만 진짜 너무 잘한다.

- 본인의 플레이를 볼 때 주목해서 봐야 할 부분이 있다면 알려달라
▶ 나는 이즈리얼로 '앞 비전'을 쓰는 것도 잘만하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실제로 방송 경기에서 선보일 생각이 있다. 그리고 우리 팀 바텀 듀오는 1레벨부터 들이대며 싸우는 스타일이라 라인전에 주목해서 지켜보면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 같다.

- 마지막으로 덧붙이고 싶은 말이 있다면
▶ "제발 우리 팀 서포터가 막타 좀 안 먹게 해주세요"

'푸만두' 이정현과의 멋진 호흡을 기대해 본다
▶ 선수 프로필
이름 : 채광진
아이디 : SKT T1 Piglet
포지션 : AD
주 챔피언 : 이즈리얼
생년월일 : 1994년 2월 4일
혈액형 : A형
현 랭크 티어 : 챌린저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