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오늘의 LCK] 5승 3패, 중상위권 4팀 모두 출동

Talon 2021. 7. 7. 14:00

5승 3패. 치열한 중위권 팀들이 한날 정면 대결을 펼친다.

7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 5주 1일차 경기가 열린다. 이날 1경기에서는 DK 대 리브 샌드박스가 2경기에서는 농심 레드포스 대 아프리카 프릭스의 경기가 열린다. 이들은 모두 5승 3패를 기록 중이며, DK가 세트득실 4로 2위를, 샌드박스가 세트득실 3으로 3위를, 농심과 아프리카는 세트득실 2로 공동 4위를 기록 중이다.

첫 경기에서는 LCK 승격 동기인 DK와 샌드박스가 대결한다. 지난 2019 LCK 스프링을 통해 같이 승격한 두 팀의 행보는 지금까지 꽤나 달랐다. DK가 롤드컵 우승까지 차지한 반면 샌드박스는 승격 이후 이렇다 할 성적을 남기지 못한 것. 그러나 이번 서머만큼은 두 팀의 기세가 모두 무섭다. 샌드박스는 미친듯한 기세를 타고 연승 중이며, DK 역시 팀의 변화를 시도하며 계속 선두권을 노리고 있는 것. 이번 대결에서 승격팀 동기가 다시 정면 대결하는 것.

두 번째 경기에서는 승패와 득실까지 같은 두 팀이 대결한다. 스프링에서도 나쁘지 않은 성적을 거둔 농심과 달리 아프리카는 스프링 9위를 기록하며 오프 시즌 홍역을 치를 정도였다. 하지만 아프리카는 이를 성장통으로 만들고 서머에는 달라진 모습을 보이며 지금까지 좋은 모습을 보였고, 과거 결승전까지 진출했던 모습을 다시 기대할 수 있을 정도다.

오늘 경기로 중상위권 팀들 사이에서도 순위 차이가 날 것으로 보인다. 승리한 팀은 최소 3위, 패배한 팀은 5위까지 떨어진다. 순위 싸움 당사자간의 경기이니만큼, 이번 경기는 서머 전체 구도를 판가름 할 수 수도 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