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이머 박성찬

Talon 2021. 8. 29. 19:40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Under 박성찬 선수입니다~!

前 Team Quadro, DPG danawa, DPG EVGA, OGN 엔투스 포스, OGN ENTUS 現 DWG KIA 소속.

쿼드로 시절에는 이른바 '집안의 언더'라고 불렸습니다. 벤츠는 선수 시절에 언더를 파수견에 비유했는데, 언더가 지키는 집은 건드리는 게 아니라고 단언했었습니다. 출중한 근접전 능력과 피킹 능력으로 인해 언더가 자리 잡고 있는 집은 뚫기 매우 힘들다는 뜻이기도 했습니다. 이후 엔투스로 넘어가면서 교전 능력이 개화하면서 내로라하는 선수들이 참여한 국제전에서도 1:1 AR 전투에서는 어지간하면 지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샷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덕분에 근접의 언더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또한 모든 면에서 뛰어난 선수라 언덕의 언더, 킹더 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21년도 담원 리빌딩 이후에는 주 DMR 총기로 미니14를 사용하고 있으며, DMR 사격능력 또한 엄청나게 향상되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개인 기량의 기복도 거의 없고, 저점일 때에도 한 사람 이상 몫을 하는 그야말로 최고의 어태커.

2019 HOT6 PUBG Korea League Phase 2 4위
MET Asia Series: PUBG Classic 준우승
PCS CS ASIA 11위
PCS 1 ASIA 한국 대표 선발전 4위, 본선 4위
PCS 2 ASIA 한국 대표 선발전 3위, 본선 5위
PCS 3 ASIA 한국 대표 선발전 우승, 본선 준우승
2020 인천 챌린지 컵 우승, MVP
PUBG Global Invitational.S 2021 27위
Asia Pacific Predator League 2020/21: Asia 우승
2021 PUBG WEEKLY SERIES: EAST ASIA Phase 1 4위
PCS 4 ASIA 9위
TMC Global Invitational 2021 5위

집안이 체육 쪽이고 한국체육대학교 체육학과 필드하키부 선수출신이라는 이색적인 배경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 덕분인지 많은 선수들이 체력적인 문제로 폼의 기복을 보이기도 하지만 언더는 어지간하면 항상 1인분 이상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실력의 저점이 매우 높습니다. 프로 씬에서 기복 없는 선수로는 거의 항상 최상위권으로 손꼽힐 정도.


멘탈이 매우 튼튼합니다. PGI.S에서 3주 연속으로 본선 진출에 실패하는 이변이 일어났음에도 크게 아랑곳 않고 개인방송을 꼬박꼬박 켜면서 팬들과 소통하고, 호텔에서 노래방을 열어서 다른 한국 팀 선수들을 초청하는 방송을 하는 등 콘텐츠와 소통에도 소홀히 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뉴클리어를 고스트와 착각한 적이 있습니다... 팬들에게 굉장히 자상하고 따뜻하며 유입된 팬들마저 챙겨주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실패에 굴복하지 않으며 더 나아가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항상 팬들에게 보여주었습니다. 항상 방송에서 웃는 모습으로 여자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많은 여성팬들과 적지 않은 남성 팬들을 보유 중입니다. 담원 기아의 팀 인수 이후 특유의 유쾌한 성격으로 담원 유튜브에서 밀고 있는 컬러와 빛의 속도로 융화되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특유의 실력과 멘탈, 준수한 외모 덕분에 떠오르는 슈퍼스타 배틀그라운드 선수로 소문이 자자합니다.

 

이상 박성찬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Gen.G Esports 회장 케빈 추  (0) 2021.08.31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자오리제  (0) 2021.08.30
넷이즈 회장 딩레이  (0) 2021.08.27
아프리카TV BJ 박혜민  (0) 2021.08.27
하스스톤 팀 골든코인  (0) 2021.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