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e스포츠 코치 김지환

Talon 2021. 11. 23. 14:30

오늘 소개할 분은 바로~

모멘트 김지환 코치님입니다~!

 

현재 프로게임단 지도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선수 시절 아이디는 Moment이며 포지션은 AD 캐리였습니다. 현재 T1의 코치직을 맡고 있습니다.

2017년 5월 4일, 리버스 게이밍에 입단하면서 프로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2017년 12월, 리버스 게이밍의 구단주 겸 감독으로 부임했습니다. 2018 스프링 시즌 팀의 챌린저스 승격에 기여했습니다. 2019 시즌을 앞두고 진에어 그린윙스의 코치로 부임했습니다. 2020 시즌을 앞두고 T1의 코치로 부임했습니다.

2021년 7월에는 2군팀의 코치로 샌드 다운되었습니다. 이후 양대인 감독과 제파 코치가 경질됨에 따라 1군 코치로 다시 콜업되었습니다.

7월 15일자로 'Stardust' 손석희 코치가 감독대행으로 직책이 변경되어 함께 T1 1군의 LCK 잔여경기를 지휘하게 되었습니다. 손석희 감독대행에 따르면 밴픽과 피드백을 김지환 코치가 전담하는 식으로 한다고 밝혔습니다.

8월 22일, T1이 젠지를 꺾고 결승에 진출함과 동시에 2021 롤드컵 진출이 확정되면서 본인 커리어에 첫 월즈 진출을 추가했습니다.

중요 경기마다 아쉬운 밴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서머 최종전 한화생명 전에서는 착오적인 밴픽을 진행하여 비판의 여론이 컸지만 포스트시즌에서는 비판을 개선하고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며 샌드박스를 3:0, 젠지를 3:1로 잡아냈고 결승에서는 담원에게 패했지만 밴픽의 우위로 한 세트를 잡아내고 패배한 경기 모두 일방적으로 밀리지 않고 밴픽의 의미를 확실히 보여준 유의미한 성과를 내는 등 밴픽에서 나쁘지 않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1라운드 EDG전에서 1픽으로 미드 트페를 뽑고 상대 사일러스를 보고도 5픽으로 사일러스에게 더욱 날개를 달아주는 서폿 쉔을 뽑는 기적의 밴픽을 보여주며 많은 질타를 받았습니다. 아직 그룹 스테이지라서 개선의 여지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롤드컵에서 밴픽 미스가 발생하니 팀이 아무것도 못하고 체급 차이로 패배했으므로 남은 일정 동안 확실하게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2라운드 다시 만난 EDG와의 경기에서 현재 OP라고 평가되는 유미 - 탈론 조합을 내어주고 그걸 정글 뽀삐, 아펠리오스-룰루로 완벽하게 카운터 치는 밴픽을 보여줌으로써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어 한화생명과의 8강전에서도, 아펠-쓰레쉬로 구마유시-케리아의 캐리력을 극대화시키고, 조이를 오리아나로, 르블랑을 리산드라로 각각 틀어막아 페이커가 쵸비를 손쉽게 견제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탑, 정글, 미드, 바텀, 서포터 모든 라인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면서, 한화생명은 하루 종일 두들겨 맞다가 3:0으로 가볍게 승리를 거두었고, 1세트 경기 시작한 지 2시간 10분 만에 8강전이 종료되었습니다. 더군다나 8강전 T1의 경기는 소위 1티어 픽이라 불리는 픽들을 전부 풀어버리면서 본인들의 카드를 최대한 노출시키지 않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4강 조커 픽으로 5경기까지 갔으나 끝까지 담원에게 밴픽에서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여기에는 담원이 T1보다도 조커픽을 노출하지 않은 탓이 컸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2020 우승

다들 기겁하는 페이커의 아재개그를 좋아한다고 밝힌 인물입니다.

 

이상 김지환 코치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