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노태윤

Talon 2021. 12. 1. 18:20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버돌 노태윤 선수입니다~!

 

포지션은 탑 라이너이며 현재 DWG KIA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21 시즌을 앞두고 Gen.G에 입단하면서 프로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스프링 시즌에서는 라스칼의 서브 선수로 활동했습니다. 서머 2라운드를 앞두고 라스칼이 폼 저하를 보이자 출전 기회를 얻었습니다. 2021 시즌 종료 후 퇴단했습니다. 2022 시즌을 앞두고 DWG KIA에 입단했습니다.

2020 LoL THE NEXT 우승
로지텍 G 루키 인비테이셔널 2020 준우승
LCK 아카데미 시리즈 2020 8월 대회 준우승, 9월 대회 우승

카밀과 아칼리 실력이 좋은 편입니다. 본인 개인 방송에서 베인 장인으로 알고 계셨으면 좋겠다고 언급했습니다. T1연습생 시절 우연히 만난 챌린저 누누장인 '익산 누누'에게 인성질 한 모습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롤모델은 더샤이와 너구리라고 합니다. LCK AS에서는 제우스보다 자주 출전하여서 유력한 콜업 후보로 꼽혔으나 제우스의 급격한 기량 향상으로 결국 제우스가 콜업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결국 본인은 젠지의 부름을 받아 2라운드부터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닉네임인 버돌은 버섯돌이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초등학교 3학년, 시즌 3 당시 티어는 브론즈였다고 합니다. 단 걸 좋아하나 살이 쪄서 많이 안 먹는다고 합니다.


민트 초코를 먹어보진 않았지만 색깔이 예쁘기도 하고 편식을 하지 않아 괜찮을 것 같다고 했었습니다. 이후 민트초코를 먹어보고는 돈 주고 사 먹진 않을 거 같다고…. 녹차 아이스크림은 좋아한다고. 개인 방송에서 누가 사준다면 먹겠지만 사서 먹진 않겠다고 했습니다.


퍼스널 컬러 테스트에서 웜 플레임이 나와 mbti를 ENTP로 예상하는 중입니다. LCK 측에서 진행한 MBTI 검사 결과가 ENTP이라고 하네요.


다이아 구간에서 오래 있었는데 어쩌다 마음을 먹고 한 포지션만 하다 보니 점수가 많이 올랐다고 합니다. 4살 차이 나는 형이 한 명 있습니다.


카페인 음료로는 몬스터를 마신다고 합니다. 아마추어 대회를 준비할 때 남은 자리가 탑이어서 탑 라이너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어린 나이지만 프로 스포츠 씬에서 팬의 중요성을 알고 팬들을 챙겨보는 모습을 자주 보여줍니다. 트위치 방송 중 이벤트를 열며 "여러분이 있어야 저도 있는 거라"라는 채팅을 하고, 팬 닉이 생기면 주위 사람들에게 자랑하기도 합니다.

 

이상 노태윤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