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발로란트 마스터스] DRX, 페이퍼 렉스 잡고 플레이오프 TOP6 진출

Talon 2022. 4. 16. 12:00

한국 대표 DRX가 플레이오프 첫 경기서 풀세트 접전 끝 APAC 대표 페이퍼 렉스에 승리를 거두고 다음 라운드로 향했다.

한국 시간으로 16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진행된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마스터스 레이캬비크(이하 발로란트 마스터스 레이캬비크)’ 상위 조 8강전 DRX 대 페이퍼 렉스(이하 PRX)의 대결에서 DRX가 PRX에 세트 스코어 2-1로 승리했다.

 

1세트는 DRX가 선택한 헤이븐에서 진행됐다.

 

PRX의 선공으로 시작된 경기, 피스톨 라운드와 2라운드를 난전 끝 내준 뒤 3라운드에도 손해를 보기는 했으나 스파이크를 떨어뜨리며 DRX도 첫 포인트를 획득한 뒤 4라운드 역시 교전을 통해 포인트를 추가해 동점에 성공했다. 기세를 잡은 DRX가 5번째 라운드를 ‘무결점 플레이’로 잡아낸 뒤 6라운드와 7라운드도 상대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8라운드에는 스파이크 설치를 허용하기는 했으나 이후 교전서 스파이크를 해체하며 6번째 포인트를 쌓았다. 9라운드와 10라운드를 내주며 위기를 맞이하는 듯했으나 11라운드에 침착한 대응으로 다시 포인트를 쌓은 뒤 12라운드도 진입해 온 PRX를 잘 막아내며 8-4로 앞선 상황서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공수 전환 후 공격 진영으로 들어간 DRX는 피스톨 라운드와 14라운드를 내준 뒤 15라운드에 상대를 교전하는 전술로 포인트를 가져갔으나, 16라운드와 17라운드를 연속해서 내주며 위기에 처했다. 결국 18라운드에 동점을 허용한 DRX는 19라운드를 빠르게 침투하며 한 발 앞서나가는 듯했으나 20라운드 열세에 몰리며 다시 동점이 됐다. 21라운드 유리한 상황서 시작했으나 2:1로 유리했던 상황서 두 명이 모두 쓰러지며 결국 첫 역전을 허용했으며 22라운드도 내주며 매치 포인트 상태가 됐다. 결국 23라운드에 초반 2킬을 먼저 가져오고도 무너지며 10-13으로 1세트를 PRX에 내줬다.

 

2세트는 PRX가 선택한 바인드에서 진행됐다.

 

DRX의 선공으로 시작된 경기, 피스톨 라운드와 포스 바이였던 2라운드를 모두 내준 뒤 3라운드에 상대 실수를 잘 챙기며 첫 포인트를 획득했다. 4라운드를 스파이크를 해체당하며 다시 상대가 포인트를 가져간 뒤 5라운드에 1:4 클러치로 에이스에 성공하며 한 숨을 돌린 DRX는 6라운드에 동점에 성공한 뒤 7라운드에 첫 역전에 성공했다. 8라운드 PRX의 아군 킬 실수를 살려 다시 한 포인트를 가져간 뒤 9라운드부터 19라운드까지 포인트를 독식하며 전반전으로 9-3으로 마쳤다.

 

공수 전환 후 수비 진영으로 들어간 DRX는 피스톨 라운드를 난전 끝 상대 스파이크를 해체하며 승리했으나 포스 바이 라운드와 15라운드를 상대에 내줬다. 16라운드와 17라운드 역시 허점을 노린 상대에 포인트를 허용했으나 18라운드에 시간 소모 후 스파이크를 떨어뜨리는데 성공하며 포인트를 추가한 DRX는 19라운드에 포인트 진입으로 다시 한 포인트를 내준 뒤 20라운드에 ‘절약왕’을 띄우며 세트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다. 결국 21번째 라운드에서 난전 상황을 제압하는 데 성공한 DRX가 13-8로 세트 포인트를 챙기며 승부를 3세트로 넘겼다.

 

3세트는 어센트에서 결정전으로 진행됐다.

 

DRX의 선공으로 시작된 경기, 피스톨 라운드를 쿼드 킬로 가져간 뒤 2라운드도 ‘무결점 플레이’로 포인트를 챙겼다. 3라운드 난전 상황 뒤 1:1 상황을 이겨냈으며, 4라운드와 5라운드도 안정된 커버 플레이를 바탕으로 포인트를 추가했다. 6라운드에 ‘절약왕’으로 상대 팀에 패한 뒤 7라운드도 허점을 찔리며 연속으로 포인트를 내줬다. 8라운드에 방어막을 뚫어내는데 성공한 DRX는 9라운드를 내준 뒤 10라운드부터 12라운드까지 독식, 전반전을 9-3으로 앞선 채로 마무리했다.

 

공수 전환 후 수비 진영으로 들어간 DRX는 피스톨 라운드를 가져간 뒤 14라운드까지 챙기며 빠르게 앞서나갔으나 15라운드부터 네 라운드를 연속으로 내주며 다시 한번 위기에 처했으나 19라운드를 피스톨로 제압, '절약왕'으로 챙기며 매치 포인트 상태로 들어갔다. 20라운드 초반에 3명이 끊기며 다시 한 포인트를 내준 DRX는 안정적으로 상황을 해결하며 경기를 마무리, 다시 한 걸음 위로 올라갔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