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발로란트 마스터스] DRX, 옵틱 게이밍에 풀 세트 접전 끝 1-2 패배

Talon 2022. 4. 18. 12:00

한국 대표 DRX가 플레이오프 두 번째 경기서 풀세트 접전 끝 북미 대표 옵틱 게이밍과 3세트 연장전을 반복하는 접전을 펼쳤으나 마지막 승자가 되지는 못했다.

한국 시간으로 18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진행된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마스터스 레이캬비크(이하 발로란트 마스터스 레이캬비크)’ 승자조 준결승전 DRX 대 옵틱 게이밍(이하 옵틱)의 대결에서 DRX가 옵틱에 세트 스코어 1-2로 패배했다.

 

1세트는 옵틱이 선택한 어센트에서 진행됐다.

 

DRX의 선공으로 시작된 경기, 피스톨 라운드를 잡아내며 선취점을 획득한 DRX가 2라운드도 위기를 넘겨냈으며 3라운드에 짧은 총기를 들고 들어가 상대에 첫 포인트를 내줬지만 4라운드와 5라운드를 침착하게 대응하며 포인트를 추가했다.

 

6라운드를 3킬을 먼저 기록하자 상대가 물러나 총기를 지키는 선택을 했으며 7라운드는 초반에 좋은 분위기로 시작했으나 막판 역전으로 2점째를 내줬다. 8라운드 위기 상황을 클러치로 이겨낸 DRX는 9라운드 다시 스파이크를 터뜨리며 7포인트 째를 획득했으며, 10라운드와 11라운드를 가져간 뒤 12라운드를 제한 시간이 소모되며 전반전을 9-3으로 마치고 공수를 전환했다.

 

방어 진영으로 들어간 DRX는 후반 피스톨 라운드를 마지막 1명이 정리하며 가져간 뒤 14라운드도 손쉽게 챙겼으나 15라운드와 16라운드에 사이트 진입을 허용하며 2포인트를 내준 뒤 17라운드도 ‘무결점 플레이’를 허용했다. 19라운드까지 연속해서 포인트를 내준 DRX는 20라운드에서 간신히 상대 스파이크를 해체하는 데 성공하며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다. 결국 21라운드에 마지막 포인트를 채우는 데 성공한 DRX가 첫 세트 포인트를 획득했다.

 

2세트는 DRX가 선택한 아이스박스에서 진행됐다.

 

DRX의 선공으로 시작된 경기, 피스톨 라운드와 2라운드를 내준 뒤 3라운드에 첫 포인트를 획득한 DRX가 4라운드에 4명이 잘리며 총기 1자루를 지키는 선택을 했으며, 5라운드에 4킬로 다시 한 포인트를 따라붙은 뒤 6라운드 빠른 설치로 동점에 성공했다. 7라운드를 ‘무결점 플레이’로 내줬지만 8라운드에 다시 동점을 만든 DRX는 9라운드에 상대 오퍼레이터를 떨어뜨리며 역전에 성공했으나 10라운드에 스파이크 해체를 허용하며 다시 한번 동점이 됐다. 11라운드에 ‘절약왕’을 성공시키며 다시 한 포인트 앞서 나간 DRX는 12라운드도 위기를 넘기고 상대 전원을 제거하며 7-5로 앞선 상황서 전반전을 마쳤다.

 

공수 전환 후 수비 진영으로 들어간 DRX는 후반 피스톨 라운드를 가져간 뒤 ‘무결점 플레이’로 다시 한 점을 앞서나갔으나 15라운드에 짧은 총기 라운드를 내주고 16라운드는 4데스 후 총기를 지키는 선택을 했다. 17라운드 좋은 교전을 펼쳤으나 시간이 부족해서 다시 한 포인트를 내줬으며 18라운드에 결국 후반 교전에서 밀리며 동점을 허용했다. 19라운드에 역전을 허용한 뒤 20라운드까지 허용한 DRX는 21라운드에 마지막 순간까지 버티다 상대가 설치하는 순간을 노리며 한 포인트를 따라붙었으나 22라운드에 상황을 가져오지 못하며 매치 포인트를 허용했다. 23라운드에 부활을 쓰지 않고 1:1 상황을 제압하며 1점 차이를 유지한 DRX는 24라운드를 패하며 11-13으로 2세트를 상대에 내주고 승부를 3세트에 결정짓게 됐다,

 

3세트는 결정전으로 스플릿에서 진행됐다.

 

DRX의 선공으로 시작된 경기, 피스톨 라운드를 ‘무결점 플레이’로 가져간 DRX가 2라운드도 빠르게 챙겼으나 3라운드와 4라운드를 내주며 옵틱에 동점을 허용한 뒤 5라운드도 ‘무결점 플레이’로 내줬다. 6라운드에 다시 포인트를 챙긴 DRX가 7라운드를 허용한 뒤 8라운드 ‘절약왕’을 띄우며 평행선을 이어갔다. 11라운드에 ‘무결점 플레이’로 다시 한번 역전을 이뤄냈으나 ‘무결점 플레이’를 내주며 동점으로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공수 전환 후 수비 진영으로 들어간 DRX는 피스톨 라운드를 ‘무결점 플레이’로 내준 뒤 14라운드도 ‘에이스’를 허용했으며 15라운드의 위기를 쿼드 킬로 다시 한 번 넘어서며 찬스를 얻는 듯했으나 16라운드를 허용하며 2점 차이를 유지했다. 17라운드와 18라운드를 모두 가져가며 동점을 만든 직후 19라운드와 20라운드를 모두 내주며 위기에 몰린 DRX는 21라운드에 ‘절약왕’으로 마지막 찬스를 얻은 뒤 22라운드에 동점을 만들어냈으며, 23라운드를 내주며 매치 포인트 상대를 허용했지만 24라운드를 기어이 가져가며 연장전에 돌입했다. 25라운드 공격에 나선 DRX는 스파이크 설치에는 성공했으나 후속 교전에 밀리며 어드밴티지를 내줬으며 수비 라운드인 26라운드에서 상대 공격을 막아내며 다시 한번 동점이 됐다. 27라운드 스파이크 해체를 허용하며 위기에 몰린 DRX는 28라운드 마지막 승부까지 내주며 패자조로 내려가게 됐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