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발로란트 챔피언스] 레비아탄, 첫 플레이오프 진출 팀 돼(종합)

Talon 2022. 9. 2. 12:50

A조 승자전서 레비아탄이 페이퍼 렉스를 꺾고 첫 플레이오프 진출 팀이 됐으며, B조에서는 옵틱 게이밍과 라우드가 각각 승리해 2022년의 가장 치열한 라이벌 대결이 다시 한 번 펼쳐지게 됐다.

1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발로란트 챔피언스 2022’ 2일차 대회가 진행됐다. 총 3경기가 치러진 가운데 B조의 승자전 진출 팀과 A조의 플레이오프 진출 팀이 각각 결정됐다.

 

첫 경기로 치러진 제타 디비전(이하 제타) 대 라우드의 B조 1차전은 라우드의 2-0 완승으로 끝났다.

 

어센트 맵에서 진행된 1세트, 전반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가져간 제타가 전반전을 우세한 상황서 마무리했으나 후반전서 분위기를 반전한 라우드가 제타에 단 1포인트 만을 내주며 13:8로 첫 세트 포인트를 챙겼다.

 

이어 프랙처 맵에서 진행된 2세트, 역시 전반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제압한 제타가 빠르게 포인트를 쌓으며 9라운드까지 9:2로 앞섰으나 막판 세 라운드를 챙기며 2포인트 차이로 전반전을 마친 라운드가 후반전서 상대 공격을 2번만 허용하는 철벽 같은 모습을 선보이며 13:9로 승리했다.

 

2경기로 치러진 옵틱 게이밍(이하 옵틱)과 붐 e스포츠(이하 붐)의 B조 1차전은 옵틱이 2-1로 승리했다.

 

브리즈 맵에서 진행된 1세트, 전반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옵틱이 가져간 이후 붐이 상황을 역전하며 8포인트를 획득하며 전반전을 더블 스코어로 마쳤다. 그러나 옵틱이 수비 진영으로 들어간 후반전서 6포인트를 일방적으로 가져가며 경기를 역전하고 여기에 붐이 재역전을 통해 경기를 끝낼 찬스를 얻었으나 24라운드에 옵틱이 스파이크 해체에 성공하며 경기는 연장으로 넘어갔다. 연장전서 4번의 듀스를 거친 뒤 붐이 33라운드와 34라운드를 제압하며 첫 세트를 자신들의 것으로 가져갔다.

 

바인드 맵에서 진행된 2세트, 1세트와는 달리 붐의 공격을 압도적인 힘으로 찍어 누르며 포인트를 쌓아간 옵틱은 총 12라운드 중 10라운드를 승리하며 10:2로 앞선 상태서 공수를 교대했다. 이어 후반전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상대에 내주기는 했으나 승리에 필요한 3포인트를 착실히 쌓으며 13:5로 라운드를 끝내고 승부를 3세트로 넘겼다.

 

프랙처 맵에서 진행된 3세트, 첫 두 라운드를 붐이 가져간 뒤 다시 옵틱이 손쉽게 포인트를 쌓으며 앞서 나갔으며, 붐에 1포인트만을 더 내주며 전반전을 9:3으로 리드했다. 공수 전환 후에도 이러한 분위기가 이어지며 4라운드 만에 13번째 포인트를 획득한 옵틱이 13:3으로 3세트를 마치고 역전승으로 첫 승리를 손에 쥐었다.

 

3경기로 치러진 페이퍼 렉스(이하 PRX)와 레비아탄의 A조 승자전은 레비아탄이 2-0으로 승리하며 첫 플레이오프 진출 팀이 됐다.

 

헤이븐 맵에서 진행된 1세트, 피스톨 라운드를 포함해 첫 3세트를 앞서 나간 레비아탄이 4라운드에 첫 실점을 한 뒤 다시 5라운드와 6라운드를 승리했다. 그러나 PRX가 4번의 공격을 성공시키며 동점을 만든 뒤 1포인트씩 주고받아 전반전은 6:6 동점인 상태서 마무리되었다. 공수 전환 후 공격 진영으로 들어간 레비아탄은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승리한 뒤 2포인트를 내주며 다시 동점을 허용했으나 이후 5라운드를 일방적으로 교전에서 승리, 13:8로 첫 세트 포인트를 획득했다.

 

바인드 맵에서 진행된 2세트, 수비 진영에서 경기를 시작한 레비아탄이 첫 두 라운드를 스파이크 해체에 승리하며 앞서나갔으나 바로 3포인트를 빼앗기며 리드를 허용했다. 이후 역전과 재역전을 반복하는 가운데 두 팀은 전반전을 6:6 동점으로 마치고 공수를 전환했다. 후반 피스톨 라운드를 레비아탄이 승리했지만 후속 라운드부터 3포인트를 PRX가 획득하며 분위기가 PRX 쪽으로 넘어갔으며 20라운드까지 2포인트씩 주고받으며 레비아탄이 다소 불리한 상황이 연출됐다. 그러나 21 라운드서 교전으로 상대를 제압한 레비아탄은 22라운드까지 잡아내며 다시 동점을 만들었으며 23라운드와 24라운드까지 승리, 13:11로 두 번째 세트도 가져가며 플레이오프 진출의 기쁨을 만끽했다.

 

한편 대회 3일차인 2일에는 DRX 대 퓨리아, 프나틱 대 100 씨브즈, 옵틱 대 라우드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