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젠지 이스포츠 X 크록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브랜드 스토어 론칭

Talon 2022. 9. 7. 15:50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가 캐주얼 풋 웨어 브랜드 ‘크록스(Crocs)’와 함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브랜드 전용 가상 공간 ‘크록스 X 제페토 (Crocs x ZEPETO)’를 론칭한다. 이곳에서 크록스의 아이코닉한 ‘클래식 클로그’ 디자인에서 영감받은 패션 컬렉션을 공개하고 3D 아바타 전용 포토⋅비디오 부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크록스가 가상 경제로 영역을 확장하여 디지털 슈즈와 의류를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실제로 올해 서머 컬렉션에 포함된 ‘클래식 스프레이 다이 클로그’, ‘크러쉬 클로그’, ‘크러쉬 샌들’ 등 10가지 아이템을 제페토에서 그대로 구현한다. 제페토 이용자들은 3D 아바타와 동일한 크록스 아이템을 착용하여 더욱 몰입도 높은 가상현실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크록스 X 제페토’ 전용 의류를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크록스 X 제페토 공간은 몰입도 높은 증강 현실과 게이밍, 디지털 스토어 분야에서 쌓아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축됐다. 작년 7월 양사가 공동 개최한 글로벌 마인크래프트 대회 ‘빌드 유어 라이프 인 컬러’, 크록스와 가상 아바타⋅이모티콘 앱 ‘비트모지(Bitmoji)’의 파트너십, 미국 아티스트 ‘사위티(Saweetie)’와 크록스가 협업한 가상 스토어 등 다양한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삼았다.

 

크록스 X 제페토를 통한 메타버스 경험은 두 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비디오 부스와 함께 크록스를 대표하는 클래식 스프레이 다이 클로그, 클래식 슬라이드, 클래식 플랫폼 클로그, 클래식 크러쉬 클로그 및 샌들, 그리고 컷아웃 탑과 플리츠 스커트 등 가상 패션 아이템 8종류를 공개한다.  이후 10월에는 제페토 이용자의 아바타가 크록스 제품을 착용하고 친구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 부스가 마련된다.

 

또한 젠지와 크록스는 제페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크록스X제페토’ 공간에서 3D 아바타의 패션 스타일링 실력을 겨루는 ‘컴 애즈 유아 UGC 챌린지(Come As You Are UGC Challenge)’를 전개한다. 해당 챌린지는 한국, 중국, 일본 등 다양한 국가에서 진행되며, 우승자에게는 LG 그램 노트북, 크록스 슈즈, 지비츠 팩(Jibbitz Packs) 및 제페토 전용 화폐 젬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이번 크록스 X 제페토 캠페인에는 젠지 콘텐츠 크리에이터 ‘예지’, ‘담향’ 그리고 유명 인플루언서인 ‘유소나’, ‘렌지’, ‘설이’가 함께한다. 이들은 UGC 챌린지에도 참여하며 각자의 제페토 아바타를 생성해 개성 있는 스타일링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나 정 리(Gina Chung Lee) 젠지 이스포츠 최고마케팅책임자는 “크록스와 함께 메타버스 세계에 첫걸음을 내딛고 젠지의 발자취를 남기게 된 것을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크록스는 창의성과 개성을 존중하며 늘 과감한 시도로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점에서 게임과 닮아있다. 이번 협업이 게임과 패션을 사랑하는 팬들 모두에게 색다른 경험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팀 말론(Tim Malone) 크록스 글로벌 통합 마케팅 부사장은 “젠지, 제페토와 함께한 이번 협업은 디지털 세계에서 혁신을 추구하고 소비자의 참여를 이끌어 온 크록스의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지게 된 계기”라며 “‘개성’을 중시하는 크록스의 유니크한 DNA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젠지와 함께 고객들이 몸소 느낄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