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온게임넷, WCS 시즌1 파이널 조추첨식 생중계

Talon 2013. 6. 4. 17:42

각 조별로 3개 대회 출전자들 분산 배치돼


과연 조추첨 결과는?

WCS 시즌1 파이널의 조추첨식이 4일 오후 6시부터 온게임넷을 통해 생중계된다.

약 30분 동안 진행될 예정인 조추첨식에는 전용준 캐스터를 비롯해 김정민-엄재경 해설, 블리자드 코리아 e스포츠팀 최준선 주임, 그리고 경기 운영 심판이 참석한다.

온게임넷에 따르면 우선 A~C조에 WCS 코리아-유럽-아메리카 우승자들인 김민철(웅진)-정종현(LG-IM)-송현덕(팀리퀴드)이 1번 시드를 배정받았으며, D조에는 주최국인 한국 대회의 준우승자 이신형(STX)이 1번 시드를 받았다.

이후 각 조 두 번째와 세 번째 선수들은 A~D조 순서로 1번 시드자와 다른 대회 출전자들이 각 대륙별 풀 내에서 추첨을 통해 배치되고, 네 번째 선수들은 무작위 방식으로 추첨을 통해 선발된다.

총 16명의 선수들이 출전하는 이번 WCS 시즌1 파이널은 각 조 4명씩 4개 조로 배치돼 3전 2선승제 조별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16강 경기를 벌이며, 각 조 1-2위를 차지한 선수들이 8강에 진출한다. 그리고 8강 이후부터는 5전 3선승제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펼치고, 마지막 결승전은 7전 4선승제로 진행한다.

WCS 시즌1 파이널에서 WCS 코리아 시즌1 우승자인 김민철을 비롯해 정종현-송현덕-이신형-김유진(웅진)-강동현(아주부)-신노열(삼성전자)-황강호(LG-IM)-박지수(밀레니엄)- 김동현-한이석(이상 EG)-김동원-양준식(이상 엑시옴) 등의 13명의 한국 선수들과 드미트로 플립척, 일리예스 사토우리(EG), 다리오 분쉬(팀리퀴드)가 참가한다.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