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드컵] DK 시나리오 망친 젠지, 풀 세트 제압 "가자, 애틀랜타로!" (종합)

Talon 2022. 10. 25. 14:20

8강전 치열한 풀세트 혈투 끝 4강전 티켓을 거머쥔 것은 역전 드라마의 스토리를 마지막에 망가뜨린 젠지 e스포츠(이하 젠지)였다.

한국 시간으로 23일 미국 뉴욕시에 위치한 매디슨 스퀘어 가든 훌루 시어터에서 진행된 ‘2022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2 롤드컵)’ 8강전 3경기에서 젠지가 DK에 세트 스코어 3-2로 승리했다.

 

1세트 마오카이와 라이즈의 상단 지역 합류로 선취점을 챙긴 젠지가 전령 둥지와 하단 지역서 난타전을 펼친 끝 3킬을 추가했으며, 다시 한번 하단 지역으로 마오카이가 개입한 젠지가 루시안을 쓰러뜨린 뒤 첫 드래곤을 가져가자 중앙 지역에 나미와 케인이 개입해 전령을 소환한 DK는 라이즈를 쓰러뜨렸다. 상단 지역 합류전을 통해 DK의 그라가스가 더블 킬을 추가하는 사이 하단 지역서는 젠지의 봇 듀오가 루시안을 다시 한번 잡았으며, 두 번째 전령과 드래곤을 독식한 DK가 하단 지역에 전령을 소환한 뒤 레넥톤을 쓰러뜨리며 달려들었지만 라이즈가 트리플 킬로 맞받아쳤다.

 

세 번째 드래곤이 등장하자 견제하던 두 팀은 1킬씩을 주고받은 뒤 라이즈가 케인과 리산드라를 더블 킬로 다시 한번 받아쳤으며, 젠지가 바론을, DK가 드래곤 2스택을 각각 챙긴 상황서 1차 타워를 타격하는 젠지를 노리고 케인이 뒤로 돌아들어갔으나 젠지는 그라가스를 쓰러뜨리며 반격에 나섰다. 상대 병력과 중앙 타워를 하나씩 제거하며 상대 본진으로 진입한 젠지는 에이스를 띄우며 넥서스까지 파괴하고 첫 세트 포인트를 획득했다.

 

2세트 3분이 채 되기도 전에 젠지가 선취점을 가져가자 DK도 오공이 하단 지역에 잠입해 나미와 함께 유미를 쓰러뜨리고 킬을 만회했으며, 젠지가 드래곤을, DK가 전령을 가져간 상황서 하단 지역에 전령이 소환된 후 중앙 지역 3:3 합류전으로 그라가스를 잡은 젠지가 하단 지역서도 나미를 쓰러뜨렸다. 드래곤 첫 스택을 쌓은 뒤 두 번째 전령으로 중앙 1차 타워를 거쳐 2차 타워에 충돌시킨 DK가 중앙 2차 타워와 상단 1차 타워를 교환한 뒤 정글서 유미를 순식간에 제거했으며, 바로 바론으로 향해 타격을 시작했으나 세주아니가 타이밍 좋게 개입하며 바론을 스틸한 젠지가 드래곤 2스택까지 가져갔다.

 

요네가 오공을 쓰러지는 것을 시작으로 중앙 타워 2개를 철거한 젠지는 하단 지역서도 그라가스와 오공을 잡아내며 2차 타워를 파괴하고 드래곤 3스택을 쌓았으며, 그 사이 상대 본진으로 향한 DK는 중앙 억제기를 철거하고 물러난 뒤 중앙 지역서 카밀을 제거하고 자신들의 본진 정글 쪽으로 상대를 끌어들여 3킬을 추가하고 드래곤 2스택을 쌓았다. 젠지가 바론으로 향하자 DK도 이동해 바론 둥지를 끼고 견제를 시작했으며 DK의 황제의 진영을 신호로 전면전이 시작돼 4킬씩을 주고받은 뒤 젠지가 바람 드래곤의 영혼을 챙겼으며, DK가 다시 바론을 치다 물러나는 것을 놓치지 않고 미스포츈의 트리플 킬을 앞세워 에이스를 띄우고 상대 본진으로 진입, DK를 벼랑에 몰았다.

 

3세트 초반 정글을 깊게 돌던 비에고를 잡으며 젠지가 선취점을 가져가자 DK도 첫 드래곤을 챙긴 뒤 상단 지역에 개입해 마오카이를 제거했으며, 스웨인이 아지르를 솔로 킬로 잡아낸 뒤 상단 지역에 전령을 소환하고 상대 습격을 흘려내는 동시에 드래곤 2스택을 쌓았다. 상단과 하단 1차 타워를 철거한 DK가 중앙 지역에 전령을 소환해 1차 타워를 거쳐 2차 타워까지 충돌시켰으며, 후속 교전서 마오카이까지 잡아낸 뒤 스웨인이 다시 한번 상대 병력을 끌어당기며 3킬을 쓸어 담았다.

 

중앙 지역서 아펠리오스가 루시안을 제거한 DK가 세 번째 드래곤 스택을 쌓은 뒤 세주아니가 쓰러졌지만 아지르와 나미를 쓰러뜨린 뒤 젠지 병력을 밀어내고 마법 공학 드래곤의 영혼을 챙겼다. 상단 지역서 다시 아지르를 잡아낸 DK가 바론 버프를 두른 뒤 후속 교전서 마오카이와 뽀삐를 자르고 상대 본진으로 향해 젠지의 마지막 저항을 제압하며 넥서스를 파괴했다.

4세트 초반 상단 습격을 노렸던 젠지의 노림수를 받아치며 비에고가 더블 킬을 쓸어 담은 DK가 첫 드래곤과 전령을 독식한 뒤 정글서 룰루를 쓰러뜨리고 하단 지역으로 개입하며 세주아니까지 잡아냈다. 전령을 하단 지역에 소환한 뒤 드래곤 2스택을 쌓은 DK가 상단 1차 타워와 두 번째 전령을 빠르게 가져간 뒤 중앙 지역에 전령을 소환해 1차 타워를 철거했다.

 

정글부터 시작된 추격전으로 비에고를 잡은 젠지가 세 번째 드래곤을 치던 DK을 노려봤으나 한 차례 흘려낸 뒤 드래곤 3스택과 함께 2킬을 추가하고 중앙 2차 타워를 철거했으며, 상단 2차 타워를 철거한 DK가 물러나다가 레넥톤이 쓰러졌으나 르블랑이 찬스를 노리다 더블 킬을 챙기자마자 바론으로 향해 버프를 둘렀다. 네 번째 드래곤이 등장하자 먼저 타격을 시작한 젠지가 첫 스택을 쌓았으나 후속 교전서 아펠리오스의 트리플 킬을 바탕으로 DK가 에이스를 띄웠으며, 그대로 상대 본진으로 진입, 승부를 마지막 세트로 넘겼다.

 

5세트 초반 각 라인서 펼쳐진 치열한 견제 끝 첫 전령을 가져간 젠지가 첫 드래곤도 챙긴 뒤 중앙 지역에 전령을 소환했으며, 블루 버프를 치던 케인을 3인 협공으로 잡고 선취점을 기록한 직후 신드라도 쓰러뜨렸다. 상단과 하단 1차 타워를 내주기는 했으나 두 번째 전령과 드래곤도 독식한 젠지가 중앙 1차 타워를 철거했으며 세주아니와 빅토르가 상단 지역서 신드라를 다시 한번 쓰러뜨린 뒤 전령을 소환해 1차 타워를 파괴했다.

 

케인을 밀어내고 세 번째 드래곤을 타격하다 교전으로 전환한 젠지가 4킬을 쓸어 담은 뒤 바론 앞 재대결서 나미와 케인을 교환했으며, 중앙 지역서 아펠리오스를 잡고 상대 병력이 나르를 추격하는 사이 상대 본진으로 진입해 중앙 억제기를 파괴하고 드래곤 3스택을 쌓았다. 중앙 지역 전면전서 룰루를 쓰러뜨린 젠지가 신드라를 노렸으나 월광 포화와 적군 와해로 상대 전열을 무너뜨리며 4킬을 쓸어 담은 DK가 바론 버프를 두르고 중앙 1차 타워와 세주아니를 동시에 제거한 뒤 드래곤 2스택을 쌓았다.

 

상단 2차 타워를 철거한 뒤 6번째 드래곤을 스틸당했으나 2킬을 챙긴 젠지가 바론 버프를 챙긴 뒤 상단 지역에 몰리는 듯했으나 전면전서 에이스를 띄우며 상대 본진으로 진입했다. 저항 없이 쌍둥이 타워를 모두 깨뜨린 젠지가 마지막 넥서스를 파괴하며 애틀랜타행을 확정 지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