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前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박승진

Talon 2022. 11. 2. 12:20

오늘 소개할 선수 바로~

첼리 박승진 감독님입니다~!

 

2015년 5월, 다크 울브즈에 입단하면서 프로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이 시절 총평은 흔하디 흔한 평범한 2부 리그 원딜러였습니다. 챔피언 폭이 넓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딱히 내세울만한 장점은 없는 선수였습니다.

플레이 스타일은 매우 공격적이였습니다. 다크 울브즈 시절 현재 아프리카 프릭스에서 서포터를 맡고 잇는 젤리와 봇 듀오였는데 게임을 워낙 공격적으로 하기로 유명했습니다. 특히 루시안만 잡으면 앞대쉬로 들어가 네가 죽던, 내가 죽던 한번 해보자는 플레이가 특징.

선수 시절 유의미한 성적은 챌린저스 코리아 2015 섬머에서 우승하여 IM과 승강전을 해봤다는 것 정도. 물론 승강전은 3대 1로 광탈했습니다. 승강전 탈락 이후 Dark Wolves가 해체되었습니다. 2016년 5월, 스타더스트에 입단했습니다. 10월 6일, 팀에서 퇴단했습니다.

2018년 6월, 일본 2부리그 팀인 보켄 블랙벅스의 코치로 부임했습니다. 평소 애니메이션을 통해 배운 일본어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정재 감독과 함께 팀을 2부리그 전승까지 이끌었지만, 승강전에서 Crest Gaming Act에게 3대 0으로 패배했습니다. 이후 팀이 2019 LJL 프랜차이즈 심사를 통과하지 못해 해체되면서 자연스럽게 팀에서 나왔습니다.

2020년 4월, 팀 다이나믹스의 코치직으로 부임했습니다. 2021 시즌을 앞두고 농심 레드포스의 2군 코치직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학력은 가방끈이 짧다고 하는 걸로 보아, 고졸로 추정됩니다. 외모가 담원 게이밍의 너구리와 닮았다는 소리를 자주 들었습니다. 선수 때나 현재나 멸치라고 불릴 정도로 마른 편.

병역 사항이 특이한데, 신이 선택한 군면제 사나이입니다. 공익 판정을 받았는데, 프로게이머 은퇴 이후 공익 입대 신청을 했지만 3년 동안 영장이 나오지 않아 장기 대기 면제자로 병역이 면제된 케이스입니다.

장비는 커세어 K70 청축 키보드, 커세어 M45 RAPTOR 마우스를 쓴다고 합니다. 한국이스포츠아카데미에서 근무 중이었으나, 팀 다이나믹스 1군 코치로 갔습니다. 농심에 다이나믹스가 인수된 이후 숙소에 라면이 없어서 오뚜기 진라면을 사먹다가 걸렸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박승진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