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판타지

파이널판타지14, 하현우-김윤아 참여한 '효월의 종언' 메인 테마 한국어 버전 공개

Talon 2023. 6. 27. 14:00

파이널판타지14가 다시 한 번 한국판 유저들을 위한 메인 테마 한국어 버전을 공개했다.

27일 오전 파이널판타지 14 한국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액토즈소프트는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확장팩 '효월의 종언' 메인 테마곡인 'ENDWALKER - Footfalls'의 공식 한국어 버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파이널판타지 14 한국판 서비스에서 공식 한국어 버전을 공개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ENDWALKER - Footfalls'에서 보컬을 담당한 가수는 국가스텐의 하현우와 자우림의 김윤아다. 액토즈소프트는 사전 프로모션 없이 오전 10시 30분경부터 최초 공개를 예고해 팬들을 더욱 놀라게 했다.

 

액토즈소프트는 지난 2021년 1월 중순 비투비의 서은광과 함께 '칠흑의 반역자'의 메인 테마곡 'Shadowbringers'의 한국어 버전을 공개한 바 있다. 액토즈소프트의 최정해 팀장은 유튜브 실시간 채팅을 통해 "27일을 시작으로 준비한 모든 것들을 2주 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라며, "효월의 종언 테마곡은 3곡 아닌가"라고 전해 추가 한국어 버전 테마곡 공개 가능성을 시사했다.

 

한편, 파이널판타지14는 27일 V6.3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V6.3에서는 신규 메인 스토리와 24인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