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2024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 플레이오프 3라운드 돌입, 12일에는 결승전 치른다

Talon 2024. 4. 8. 15:30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2군 리그인 ‘2024 LCK 챌린저스 리그’(LCK Challengers League, 이하 LCK CL) 스프링이 오는 8일(월) 플레이오프 3라운드를 시작하고, 12일(목)에 마지막 결승전을 치른다.
 

지난주 마무리된 플레이오프 2라운드 결과 kt 롤스터가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에 3 대 1로 승리했고, 디플러스 기아가 한화생명 e스포츠에 3 대 1로 승리했다. 2라운드 POG(Player Of the Game)에는 kt 롤스터의 ‘지니’ 유백진이 2번 선정됐고, 디플러스 기아의 ‘라헬’ 조민성이 3번 선정되는 등 2명의 선수가 맹활약을 펼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플레이오프 2라운드부터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2라운드에서 승리한 두 팀은 3라운드 승자조에서 결승 직행을 놓고 대결하며, 한 번 패하더라도 결승진출전에서 부활을 노릴 수 있다. 반면 2라운드 대결에서 패배한 두 팀은 3라운드 패자조에서 결승진출전에 진출하기 위해 대결한다. 3라운드 패자조와 결승진출전에서 지는 팀은 최종 탈락하게 된다.

 

플레이오프 3라운드 승자조 경기는 8일(월) 오후 5시에 kt 롤스터와 디플러스 기아가 대결한다. 두 팀의 정규 시즌 상대 전적은 0 대 2로 디플러스 기아가 우위에 있다. 정규 시즌 1위인 kt 롤스터는 플레이오프 2라운드 대결 상대로 약세를 보였던 디플러스 기아를 고르지 않았다. 그러나 두 팀은 결승으로 향하는 관문에서 피할 수 없는 대결을 맞이했다. kt 롤스터가 승리하게 되면 팀 최초로 CL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고, 디플러스 기아가 승리하면 CL 3회 우승이라는 대기록에 한 발짝 다가선다. 승리를 통해서 결승전으로 직행할 팀은 누구일지 관심이 집중된다.

 

플레이오프 3라운드 패자조 경기는 9일(화) 오후 5시에 한화생명e스포츠와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가 맞붙는다. 두 팀은 시즌 초반부터 중계진들과 전문가들에게 우승 후보로 평가받았지만, 2라운드에서의 패배로 벼랑 끝인 패자조에서 대결하게 됐다. 한화생명 e스포츠는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와의 정규 시즌 대결에서 2 대 0으로 모두 이겼다. 한화생명 e스포츠는 플레이오프에서도 강팀을 상대로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고,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는 디펜딩 챔피언으로서의 저력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 더 이상의 코인은 남아 있지 않은 상황에서, 승리를 통해 결승진출전으로 향하게 될 팀은 누구일지 이목이 쏠린다.

 

플레이오프 3라운드 결과 승자조 경기 패배팀과 패자조 경기 승리팀은 11일(목) 오후 5시에 결승진출전에서 대결한다. 대망의 결승전은 12일(금) 오후 5시에 열릴 예정이다. 결승전에서는 이번 시즌 ALL-CL 팀과 베스트 코치, 정규 시즌 MVP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스프링 플레이오프는 현장과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플레이오프 현장에 방문하는 팬들은 선착순과 추첨을 통하여 클래퍼, CL 트로피 뱃지 등 다양한 경품을 받아 갈 수 있다. 또한 온라인으로는 승부 예측과 선수들에게 직접 질문을 남길 수 있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CL SNS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