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드컵 4강]아주부 프로스트, 한국의 자존심 지키며 CLG.EU 격파!(B-3경기)

Talon 2012. 10. 11. 18:36

CLG.EU, 결정적이 중앙 교전에서 피하며 경기 내줘


▶ LOL 월드 챔피언십 시즌2 4강
◆ B조 아주부 프로스트 2 vs 1 CLG.EU
1경기 아주부 프로스트 패 vs 승 CLG.EU

2경기 아주부 프로스트 승 vs 패 CLG.EU
3경기 아주부 프로스트 승 vs 패 CLG.EU

가자 결승으로!

아주부 프로스트가 한국 시각으로 1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남가주대학교(USC) 가렌 센터 백스테이지에서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월드 챔피언십 시즌2 4강 B조 경기에서 CLG.EU를 2:1로 꺾고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경기 초반 CLG.EU가 빠르게 퍼스트 블러드를 기록했다. 아주부 프로스트가 서둘러 라인전에 돌입한 반면에 CLG.EU는 이즈리얼-모르가나-마오카이가 카운터 정글을 시도했고, 무방비로 노출된 상대팀 스카너를 제압한 것.

이어 라인 스왑으로 이즈리얼과 소나를 탑으로 보낸 CLG.EU는 'Snoopeh'의 마오카이까지 합류해 1차 타워를 파괴했고, 이에 맞서 아주부 프로스트 역시 그레이즈브-자이라 듀오가 바텀 라인 타워를 제거했다.

이후 아부주 프로스트 '샤이'의 신지드가 1:2로 몰린 상황에서 마오카이를 끊어내자, CLG.EU도 곧바로 미드 라인에서 모르가나와 소나의 협공으로 블라디미르를 제압했다. 또한 드래곤을 놓고 벌어진 교전에서도 아주부 프로스트와 CLG.EU는 서로 2킬 씩을 주고 받는 모습.

한편 탑 라인에서 '매드라이프'의 자이라가 속임수를 통해 상대의 리븐을 끌어냈고, 미리 기다리던 신지드와 스카너가 협공을 펼쳐 손쉽게 제압했다. 곧이어 아주부 프로스트가 드래곤까지 잡아 한발 더 달아나는 듯 했으나, CLG.EU는 'yellowpete'의 이즈리얼이 솔로 킬을 기록해 킬 스코어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하지만 아주부 프로스트는 연달아 벌어진 교전에서 상대팀 이즈리얼을 연속해서 끊어냈고, 미드 라인 한타 싸움에서도 '유체화'를 이용한 빠른 추격으로 소나와 모르가나를 제거해 경기의 주도권을 잡았다.

수세에 몰린 CLG.EU는 섣부른 공격을 자제한 채 수비적인 움직임을 취했고, 바론 버프를 믿고 무리한 공격을 펼친 아주브 프로스트를 각개 격파하며 순식간에 킬 스코에서 9:10까지 쫓아갔다.

그러나 아주부는 한번 잡은 승기를 쉽게 내주지 않았다. 승패를 가른 미드 라인 한타 싸움에서 '클라우드 템플러'의 스카너가 궁극기로 이즈리얼을 끌고 와 빠르게 제거했고, 수적 우위를 바탕으로 2킬을 추가하며 타워와 억제기까지 파괴했다.

또 다시 바론 버프를 획득한 아주부 프로스트는 망설임 없이 정면 공격을 감행했고, 마지막 교전에서 에이스를 띄우며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했다.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