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스포티비 게임즈, 실시간 데이터 기반 2018 롤챔스 스프링 승강전 단독 생중계

Talon 2017. 9. 11. 16:03
2018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승강전이 12일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스포티비 게임즈는 방송에서 실시간 데이터 지표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방송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고 밝혔다.

2018 롤챔스 스프링 승강전에서는 bbq 올리버스, 에버8 위너스, CJ 엔투스, 콩두 몬스터 네 팀이 롤챔스 승격을 두고 대결을 펼친다. 경기는 오는 12일 오후 1시, 14일 오후 6시, 16일 오후 6시 총 3일에 걸쳐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진행되며, 전경기 모두 무료로 현장 관람이 가능하다. 성승헌 캐스터, ‘빛돌’ 하광석, ‘강퀴’ 강승현 해설이 참여해 실시간 데이터를 바탕으로 중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스포티비 게임즈는 2018 롤챔스 스프링 승강전에서 2017 롤챔스 스프링 스플릿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한 바 있는 실시간 데이터 중계의 신규 개발 버전을 적용할 계획이다. 스포티비 게임즈가 자체 개발한 이번 신규 시스템은 시간대별로 정리된 경기 스탯 데이터가 아닌, 경기가 진행되고 있는 시점을 기준으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번 2018 롤챔스 스프링 승강전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항목은 챔피언별 딜 그래프, 정글러 CS 분포도, 시간별 골드 그래프다. 우선 챔피언별 딜 그래프에서는 경기중인 챔피언의 딜량을 실시간으로 집계하여 선수들이 챔피언 별로 행사한 공격력을 알 수 있다. 또한 게임종료 후 합계된 딜량을 보고 선수들의 게임 내 시간대별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던 것과 달리, 경기 중 가장 큰 활약을 보인 선수를 객관적으로 선정하여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정글러 CS 분포도에서는 각 팀의 정글이 획득한 전체 CS 중 미니언, 아군 정글의 중립 미니언, 적 정글 중립 몬스터 처치 비율를 원그래프로 한 눈에 볼 수 있어 정글러 포지션의 플레이 성향을 쉽게 살펴볼 수 있다. 이를 통해 공격적, 혹은 수비적으로 알려진 정글러들이 시간대별로 어떤 액션을 취하는지 비교하며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시간별 골드 그래프는 일정 시간마다 집계해서 보여주던 기존 시스템에서 필요한 시점에 양 팀의 골드 획득량을 비교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됐다. 특히 경기 내 오브젝트 스틸과 같은 터닝 포인트가 있을 시 해당 팀이 직전과 비교하여 어느 정도 유리해졌는지 등에 대한 우위 현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이번 실시간 지표 제공과 관련하여 제작진은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시청자가 보다 객관적으로 경기 흐름을 파악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지표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18 롤챔스 스프링 승강전은 스포티비 게임즈의 IPTV와 케이블TV, 네이버, 아프리카TV, 카카오TV를 통해서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경기 중계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eSportsTV 홈페이지와 SPOTV GAMES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