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1 11

DRX, 단독 1위 확정까지 단 1승…2023 VCT 퍼시픽 8주차 예고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2023 정규 리그가 마지막 한 주만을 남겨 놓은 상황에서 전승 행진을 달리고 있는 DRX의 행보가 이목을 끈다. DRX는 8주 차에 배정된 두 경기에서 1승만 거둬도 정규 리그 1위를 확정지으면서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직행하기 때문이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12일(금)부터 5월 16일(화)까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열리는 VCT 퍼시픽 2023 8주 차 '슈퍼 위크'에서 한국 팀 DRX가 8승 고지에 오를 경우 정규 리그 단독 1위를 확정 짓는다고 밝혔다. 정규 리그 마지막 주차인 8주 차는 플레이오프 돌입 직전 극적인 순위 경쟁을 더욱 몰입감 있게 집중할 수 있도록 '슈퍼 위크'로..

발로란트 2023.05.11

T1 '페이커' 이상혁, 개인 통산 국제전 200전 달성

T1 '페이커' 이상혁이 국제전 200전을 달성했다. 지난 10일(현지 기준) 영국의 런던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브래킷 스테이지 1라운드 2경기에서 T1은 유럽의 매드 라이언스(MAD)를 상대로 3:0 승리를 거뒀다. 이날 MAD전 2세트는 10년째 T1에서 자리를 지켜온 '페이커' 이상혁의 국제 대회 200번째 경기였다. 이상혁은 이미 메이저 국제 대회에서 통산 100승을 기록한 바 있으며, 이번 경기를 통해 통산 200전 출전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국제 대회는 자국 리그와 비교해 단기로 진행되기 때문에 경기수가 상대적으로 많지 않다는 점을 감안하면 엄청난 기록이라 할 수 있다. 이상혁은 "200전이나 했다는 게 정말 재밌다. 국제 대회를 나올 때마다..

[MSI] T1 케리아 "다들 위기 의식 느껴…발전할 여지 더 많아졌다"

T1 '케리아' 류민석이 남은 2023년 동안 국제 대회 우승을 차지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지난 10일(현지 기준) 영국의 런던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브래킷 스테이지 1라운드 2경기에서 T1이 유럽의 스프링 우승팀인 매드 라이언스를 완파하고 상위 브래킷 2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 '케리아' 류민석은 "3:0으로 깔끔하게 승리했다. MAD가 잘하는 팀이라고 생각했는데 이겨서 기쁘다"라는 소감과 함께 경기 후 인터뷰에 나섰다. MSI 준비 과정을 묻자 "LCK 스프링 결승이 끝나고 개인적으로 허무했다. 게임을 벗어난 활동을 처음으로 많이 해봤는데, (게임에 대한) 흥미가 돌아와 MSI에 좋은 영향을 주었다"라는 소회를 밝혔다. MAD전 1세트는 T1에게 ..

[MSI] MAD 완파한 T1 구마유시 "젠지에 대한 복수 잊은 적 없다"

T1 '구마유시' 이민형이 승자전 2라운드에서 젠지를 만나게 된 가운데 엄청난 투지를 보였다. T1이 10일(현지 기준) 영국의 런던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브래킷 스테이지 1라운드 2경기에서 유럽의 1번 시드 매드 라이언스(이하 MAD)를 완파하고 승자 2라운드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경기 후 스테이지 인터뷰에 나선 '구마유시' 이민형은 "정말 재밌었다"라고 소감을 요약했다. 3세트에 사이온을 뽑아 함께 정글을 돌며 바텀을 노린 전략에 대해 "이미 대회에 나온 적이 있는 것으로 안다. 바텀 구도를 망가뜨리기 좋은 전략이라 사용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아펠리오스로 이날 역전승의 키맨으로 활약했을 뿐 아니라 늘 평균 이상의 경기력을 보여줬던 이민형. 그는 ..

[MSI] 젠지-T1, 유럽팀 연파하며 승자조 2R 맞대결 성사

LCK(한국) 대표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에 출전하고 있는 젠지와 T1이 나란히 LEC(EMEA) 대표들을 격파하면서 승자조 2라운드에서 만난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라이엇 게임즈는 9일과 10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의 퀸 엘리자베스 올림픽 공원(Queen Elizabeth Olympic Park) 안에 위치한 코퍼 박스 아레나(Copper Box Arena)에서 열린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 MSI) 2023 브래킷 스테이지에서 젠지는 G2 e스포츠를, T1은 매드 라이온스를 각각 3대 1과 3대 0으로 제압하면서 승자조 2라운드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LCK 킬러' G2 e스포츠 제압한 젠지 스프링 스플릿에서 우승하면서 LCK 1..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클랜 시스템 추가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에 클랜 시스템을 도입했다. 클랜 시스템은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클랜을 만들고 협력하여 다양한 혜택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이다. 메인 로비에 위치한 클랜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할 수 있으며, 생성 후에는 클랜 검색, 가입, 채팅, 공지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각 클랜은 클랜 마스터, 관리자, 일반 회원으로 구성되며 최대 100명까지 가입 가능하다. 클랜 가입을 원하는 이용자는 튜토리얼을 완수한 후 클랜에 가입 신청을 하거나 기존 클랜원의 초대를 받아 가입할 수 있다. 클랜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성장형 시스템인 클랜 레벨과 플레이 보상도 제공한다. 클랜 레벨은 클랜원들이 게임 플레이를 통해 ..

배틀그라운드 2023.05.11

스타크래프트 II 프로게이머 이종혁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Daisy 이종혁 선수입니다~! 클랜 / 길드는 WHITE이며 종족은 프로토스이며, 아이디는 Daisy , Daisy[WHITE]입니다. 2011년 Prime에 입단하며 프로게이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프라임을 탈퇴하고 2012년 5월 ESC Gaming에 입단, 2013년 3월까지 활동하면서 MLG Pro Circuit 2012 – Summer Arena 12강, Championship 12강, Fall Championship 16강, 2013 DreamHack Open: Summer 64강, TeamLiquid StarLeague 4 32강, IEM Season VII - Katowice 8강 등의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이후 Western Wolves로 이적하여 201..

소개 2023.05.11

유지애 "신세경 찐팬, 직접 DM 보내기도…청순발랄함 다 좋아" [엑's 인터뷰②]

2023.05.10. 러블리즈 유지애가 배우 신세경의 열혈 팬이라고 밝혔다. 유지애는 8일 오후 서울 중구 회현동 3가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열린 영화 '바람개비'(감독 이상훈) 인터뷰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바람개비'는 평범한 인생을 꿈꾸던 정훈(차선우 분)이 한순간의 선택으로 돌이킬 수 없는 운명의 소용돌이에 빠지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청춘 액션 누아르 영화. 유지애는 자신을 구해준 정훈에게 호감을 느끼며 연인으로 발전하는 승희 역을 연기했다. '바람개비'를 통해 본격적인 연기 활동에 나선 유지애는 "아이돌로 먼저 활동을 시작하게 됐는데, 제가 고등학교도 예고 출신이어서 사실 연기를 해보고 싶은 마음이 컸었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롤모델로 삼고 있는 인물로 배우 신세경을 꼽으며 "신세경 선배님..

러블리즈 2023.05.11

이홍기·규현·정은지·이석훈의 의기투합, 멜로 음원 공개 임박

2023.05.10. 중국 멜로 영화 '여름날 우리'가 내달 재개봉되는 가운데, 국내 아티스트들이 지난 명곡을 재해석한 음원을 선보인다. '여름날 우리'의 재개봉으로 국내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컬래버레이션 음반이 눈길을 끈다. 첫 시작으로 그룹 스탠딩 에그(Standing Egg)는 지난달 27일 '청소'를 선보였다. 가수 더레이(THERAY)의 정규앨범 '더 레이스 레인보우(The Ray’s Rainbow)' 타이틀 곡 '청소'는 이별 후 남겨진 사랑의 흔적을 정리하지 못하는 고통이 담겼으며, 스탠딩 에그의 감성이 더해져 새롭게 탄생했다. 다음 순서인 그룹 슈퍼주니어 규현과 에이핑크 정은지는 오는 16일 '우리 사랑 이대로'를 발매한다. '우리 사랑 이대로'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7'의 OST..

에이핑크 2023.05.11

[MSI] 국제전 200전 달성한 T1 페이커 "우승할 때 제일 기억에 남아"

T1 '페이커' 이상혁이 개인 커리어 통산 국제전 200전 달성 소감을 밝혔다. 지난 10일(현지 기준) 영국의 런던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브래킷 스테이지 1라운드 2경기에서 T1은 유럽의 1번 시드인 매드 라이언스(MAD)를 상대로 가뿐한 3:0 승리를 거두고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경기 후 방송 인터뷰에 나선 '페이커' 이상혁은 "첫 경기고 준비 기간도 길지 않아 걱정했는데 깔끔하게 이겨 기쁘다. 다양한 전략으로 승리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세트 스코어는 3:0이었지만, 1세트는 결코 쉽지 않았다. 글로벌 골드가 7천 이상 벌어졌던 경기를 T1이 운영과 후반 교전 집중력으로 뒤집었던 것. 이상혁은 "우리가 굉장히 불리한 상황이었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