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4 17

[MSI] BLG-GG-PSG-G2 중 플레이-인 먼저 탈출할 두 팀 어디일까

1차전을 승리하며 승자전으로 향한 올라선 네 팀 중 먼저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탈출해 브래킷 스테이지로 향할 두 팀은 과연 어디일까? 4일(현지 기준) 영국의 런던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플레이-인 승자조 경기가 진행된다. 1경기에서는 중국 LPL 2번 시드인 빌리빌리 게이밍 핑안은행(이하 BLG)와 북미 LCS 2번 시드인 골든 가디언스(이하 GG)가 맞붙으며, 2경기에서는 태평양 연안 PCS 1번 시드인 PSG 탈론과 유럽 LEC 2번 시드 G2 e스포츠(이하 G2)가 대결을 펼친다. 1경기에서는 플레이-인 최강 팀으로 꼽히는 BLG가 LCS의 ‘또 하나의 희망’으로 떠오른 GG와 브래킷 스테이지 행 첫 주인을 가린다. 사실 1차전 두 경기가 치러지기 전 까..

브라캣 진출 기회 잡은 승자팀-대회 탈락 위기 맞은 패자팀 결정된 2023 MSI

MSI 플레이 인 스테이지 이틀째가 끝나고 승자전과 패자전으로 갈 팀들이 결정됐다. 3일(현지 시간) 영국 퀸 엘리자베스 올림픽 공원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플레이-인 스테이지 2일차 경기로 플레이 인 브래킷 A와 B의 모든 팀이 경기를 마쳤다.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가장 먼저 승리를 거둔 팀은 태평양 PCS 소속 PSG 탈론. 탈론은 개막전 한국인 선수들이 소속된 일본 LJL 소속 데토네이션 포커스 미를 상대로 2대 0 승리를 거두고 승자전에 올랐다. 이어 유럽 LEC 소속 G2 e스포츠 역시 브라질 CBLOL 소속 라우드를 역시 2대 0으로 잡아내며 승자전에 올랐다. 다음날 첫 경기로 진행된 중국 LPL 빌리빌리 게이밍과 남미 LLA ..

라이엇 게임즈, PC방과의 상생 위한 전용 이벤트 실시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의 PC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가 PC방 전용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라이엇 게임즈가 지난 1월 강화한 PC방 상생협력안의 일환이다. 플레이어는 5월 한 달간 매주 금토일 전국 라이엇 프리미엄 PC방에서 LoL에 접속해 1승만 해도 ‘꿀토큰’을 획득한다. 모드별로 ▲‘소환사의 협곡’ PVP 모드 승리 시 10개 ▲‘칼바람 나락’ PVP 모드 승리 시 6개의 꿀토큰을 얻는다. 획득한 꿀토큰은 5월 31일(수) 오후 5시까지 ‘팝스타 아리 XL 마우스 패드’ 등 선착순 보상과 교환하거나 ▲온전한 무작위 아이콘 ▲수수께..

[MSI] 아쉬운 첫 패배 R7 ‘미르’ 정조빈 “상대 픽과 플레이 예상했지만 경기 흐름 생각과 달라”

플레이-인 최강으로 꼽히는 빌리빌리 게이밍 핑안은행(이하 BLG)와의 맞대결서 패배하며 패자조로 내려가게 된 모비스타 R7(이하 R7)의 미드 라이너 ‘미르’ 정조빈이 아쉬웠던 경기 상황을 되돌아보고 마지막 기회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3일(현지 기준) 영국의 런던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플레이-인 A조 1경기에서 중국 LPL의 BLG가 남미 LLA의 R7을 완파하고 A조 승자전에 진출했다. 경기를 마친 소감으로 “BLG가 잘하는 팀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많이 아쉬우며 슬픈 날이다.”라고 이야기한 정조빈은 첫 경기를 위해 어떤 준비를 했는지를 묻는 질문에 “상대가 할 수 있는 픽을 거의 예측하고 밴픽을 준비해 왔고, 하단 지역 다이브 역시 예상해서 그에 대..

‘스벤스케런’ 데니스 욘센 현역 은퇴 발표, 코치 자리 찾는다

오랜 시간 유럽과 북미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 무대에서 활약해 온 정글러 ‘스벤스케런’ 데니스 욘센이 현역 은퇴를 알렸다. ‘스벤스케런’은 한국 시간으로 4일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에 “LCS에서의 9년, 7번의 결승 진출, 5번의 롤드컵, 그리고 훌륭한 팀원, 친구 그리고 팬들과의 셀수 없는 추억들. 영원히 이 순간들을 소중히 여길 것이다.”라고 적었다. 이어 “계속해서 코치로 뛸 기회를 찾을 것이다.”라고 알려 다음 목표는 프로 팀 코치임을 밝혔다. 이와 같은 발표에 많은 팬 및 업계 관계자들은 오랜 시간 리그를 위해 활약해 온 ‘스벤스케런’의 퇴장에 인사를 전했다. 1996년 생인 ‘스벤스케런’은 2011년부터 선수 활동을 시작했으며 코펜하겐 울브즈, 닌자즈 인 파자마스, 수파 핫 크루, SK ..

[MSI] GAM 완파 GG ‘후히’ 최재현 “다전제 더 재미있고 활약하기도 좋아”

화끈한 화력전 끝 GAM e스포츠에 완승을 거두며 승자전 진출에 성공한 골든 가디언스의 ‘후히’ 최재현이 상대 진영을 휘저었던 활약을 되돌아보고 다음 경기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3일(현지 기준) 영국의 런던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플레이-인 A조 2경기에서 LCS의 골든 가디언즈(이하 GG)가 베트남 VCS의 GAM e스포츠(이하 GAM)를 완벽히 제압했다. 방송 인터뷰에서 승리 소감으로 “이번 대회서 한국인 최초로 승리를 하게 되어 기쁘다. ‘리버’ 김동우 선수와 ‘고리’김태우 선수가 경기 상황을 잘 풀어줘서 쉽게 승리했던 것 같다.”라고 이야기한 최재현은 7년 만에 출전한 MSI 무대에 어떤 각오로 임했는지에 대해 “이번에는 지난 MSI때와 다르게 ..

크래프톤, ‘PGS 1’ 그랜드 파이널 진출팀 발표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시리즈(PUBG Global Series, 이하 PGS) 1’의 그랜드 파이널 진출팀을 발표했다. 4월 30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된 승자 브래킷에서는 마지막 매치 12에서 과감한 플레이를 선보이며 가까스로 8위에 오른 한국의 ‘다나와 이스포츠’를 포함한 상위 8개 팀이 그랜드 파이널 행 티켓을 확보했다. 특히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UBG Global Championship, PGC) 2022’ 챔피언인 유럽의 ‘나투스 빈체레’와 국가 대표급 선수를 다수 보유한 태국의 ‘데이트레이드 게이밍’은 압도적인 모습으로 승자 브래킷 1위와 2위를 기록하며 그랜드 파이널에서의 좋은..

배틀그라운드 2023.05.04

크래프톤, 롯데월드와 신규 어트랙션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 오픈

크래프톤이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신규 어트랙션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를 오는 5일 오픈한다.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는 PC 및 콘솔, 모바일에서만 경험할 수 있던 게임 속 공간을 현실에 구현한 온오프라인 통합형 체험 공간이다. 약 220평 규모의 국내 최초 워크스루 체험형 어트랙션으로, 하나의 공간에서 총 3개의 인터랙티브 미디어 어트랙션에 탑승해 다양한 배틀그라운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총 16명의 이용자는 에란겔 섬에 위치한 소스노브카 군사기지에 불시착한 후 적들의 공격을 피해 비밀무기를 제거하기 위한 전투를 펼치게 된다. 먼저 ‘모션 시뮬레이터’ 구역에서는 수송기 세트에 미디어 연출이 더해..

배틀그라운드 2023.05.04

오락실 시대, 아직 끝나지 않았다...아프리카TV, '고인물 게임대전' 4년 만에 다시 부활

3040 세대의 마음을 설레게 할 오락실 게임대회가 4년 만에 다시 부활한다. 아프리카 TV는 오는 21일(일)부터 4주 동안 최고의 오락실 게임 실력자를 가리는 게임 대회 '고인물 게임대전 시즌7'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해 한동안 진행되지 못했던 고인물 게임대전이 다시 열리는 건 지난 2019년 이후 4년 만이다. e스포츠 리그 종목의 다양화를 위해 아프리카TV가 지난 2018년 첫 선보인 고인물 게임대전은 오락실 시대를 추억하는 3040 세대와 아직 그때 그 시절 게임을 즐기고 있는 마니아들에게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번 대회는 스트리트 파이터2 대쉬(챔피언 에디션), 철권 태그1, 슈퍼슬램(슬램덩크), 세이부 컵 축구 등 지난 시즌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

T1, 차세대 PC방 ‘T1 BASE CAMP’ 오픈 예정

글로벌 e스포츠 전문 기업 T1이 차세대 PC방 ‘T1 BASE CAMP’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내 최대 게이머 라이프 스타일 전문 브랜드인 슈퍼플레이와 전략적 제휴를 통한 공동사업으로, 기존 PC방의 틀을 넘어서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고자 하는 계획이다. T1 BASE CAMP라는 네이밍에는 더 높은 곳을 향하는 이들이 다시 도전할 힘을 얻어 갈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가 담겨있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T1의 정신을 반영한 TBC(To Be Continued)로 줄여부를 수 있다. 홍대 아일렉스 지하 1층에 260여 평 규모로 자리한 T1 BASE CAMP는 젊은 층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위치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T1 BASE CAMP의 내부 공간은 T1과 T1의 선수들을 중심으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