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7 13

[옛날 신인] "앞으로도 에이핑크"…'원조 청순돌'에서 '장수 걸그룹'까지(엑:스피디아)

2023.05.07. 누구나 '처음'은 있습니다. '옛날 신인'은 잊히지 않는 그 시절 스타의 데뷔 무대를 추억합니다. 지금은 톱스타가 된, 또는 그리움 속에 남겨진 스타들의 병아리 시절을 되짚어봅니다. '원조 청순돌' 에이핑크가 어느덧 13년이 지나 장수 걸그룹으로 거듭났다. 2011년 4월 에이핑크가 데뷔곡 '몰라요'를 공개하며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디뎠다. 씨스타, 걸스데이, 시크릿 등 섹시 콘셉트의 걸그룹이 흥행을 기록하고 있던 당시 에이핑크의 청순 콘셉트는 단연 돋보였다. 특히 에이핑크는 비스트, 포미닛의 소속사 큐브의 자회사 에이큐브에서 처음 선보이는 걸그룹으로 더욱 주목받았다. 에이핑크는 데뷔 무대 Mnet '엠카운트다운'에 흰색 원피스를 착용하며 요정 비주얼을 완성했다. 흑발 또는 갈색 헤어..

에이핑크 2023.05.07

[MSI] 고리와 함께하는 리버 "한국 팬 생기는 계기 됐으면"

북미 골든 가디언스에서 활동하는 '리버' 김동우가 이번 MSI를 계기로 한국에서도 팬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6일(현지 기준) 영국의 런던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플레이-인 A조 최종전에서 골든 가디언즈(GG)가 모비스타 R7을 세트 스코어 2대 0으로 격파했다. 이날 경기 후 진행한 미디어 단독 인터뷰에 응한 리버는 이날 경기가 끝나고 "최종전에 가게 되어 기쁘고, 경기 내용도 마음에 들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특히 경기 내용에 대해서는 "나는 정글만 돌았는데 게임이 끝나있었다. 예상한 부분이고, 그렇기에 경기에 대해 크게 이야기할 게 없다"라고 전한 리버는 녹턴 기용에 대해서도 "상대 픽을 보고 녹턴 이야기가 나왔다. 우리 라이너가..

[MSI] 젠지 고동빈 감독 "젠지와 나의 첫 MSI…꼭 우승하고 싶다"

젠지 '스코어' 고동빈 감독이 첫 MSI 참가에 투지를 불태웠다. 지난 6일 젠지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은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참가를 위해 인천광역시 중구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영국 런던으로 출국했다. 젠지는 스프링 우승팀으로 LCK 1번 시드를 획득한 바 있다. 고동빈 감독은 "여행 가는 건 아니지만 이렇게 공항에 오니 조금 설렌다"라고 밝혔다. 고동빈 감독은 선수 시절에도 MSI 출전 기회를 잡지 못해, 이번 MSI가 생애 첫 MSI가 된다. 그는 "선수할 때 못 가봐서 너무 가보고 싶었다. 이번 시즌에 가게 되어서 뜻깊은 한 해가 될 것 같고, 가서 잘하고 싶은 욕심이 있다"라며 투지를 불태웠다. 이어 고동빈 감독은 "스프링 스플릿에서 우승을 해 정말 기뻤다. 선수들이..

[VCT 퍼시픽] 아쉬운 3연패 젠지 ‘킹’ 이승원 “단단한 플레이 선보일 것”

DRX와 글로벌 e스포츠에 이어 탈론 e스포츠(이하 탈론)에도 패하며 3연패를 기록한 젠지 e스포츠(이하 젠지)의 ‘킹’ 이승원이 경기 상황과 8주차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6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리그’ 7주 1일차 1경기에서 젠지가 탈론에 세트 스코어 0-2로 패했다. 경기 소감으로 “우리 팀이 굉장히 못한 날이었다. 최근 기복이 심했는데 우리의 저점이 나왔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이야기한 이승원은 탈론 전을 위해 어떠한 준비를 했는지를 묻는 질문에 “상대 조합이 많이 바뀌어서 상대 전략에 대비를 하기보다는 우리의 전략을 조금 더 정비하는 쪽으로 집중했다.”라고 답했다. 프랙처 맵에서의 1세트의 경우 “선수들 간 커뮤니케이..

발로란트 2023.05.07

MSI 개최지 영국 런던까지 15시간, T1 선수단은 독서를 선택했다

MSI가 진행되는 영국 런던까지 장시간 비행에 대비해 T1 선수단 대부분이 독서로 시간을 보낼 것이라고 전했다. 5일 인천광역시 서구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단 T1이 영국 런던으로 출국했다. LCK 스프링 우승팀 자격으로 MSI 출전 자격을 얻은 T1은 선수단이 각각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으로 나뉘어 런던으로 향했다. 약 15시간에 가까운 이동 시간 중 T1 선수단은 대부분 잠과 독서로 시간을 보낼 것이라고 답했다. 대회가 열리는 런던과 서울의 시차는 대략 9시간으로 선수단은 비행기 이동 시간을 활용해 시차를 맞출 것이라고 알렸다. 한편 이외의 시간에는 대부분이 독서를 활용할 것으로 답했다. 먼저, 평소 독서를 즐기는 것으로 유명한 '페이커' 이상혁은 이번 일정 역시 쉬는 일정을 독..

5.7 경기 일정

2023 MSI 플레이-인 스테이지 최종 진출전 ■ Golden Guardians VS PSG Talon 2023 PUBG 글로벌 시리즈 1 그랜드 파이널 출전 팀 ■ 한국 : Danawa e-sports / Gen.G / GHIBLI Esports ■ 중국 : 17 Gaming / Four Angry Men / Tianba Esports ■ 북미 : Luminosity Gaming / Soniqs / Shoot To Kill / Third Eye ■ EMEA : Acend / HOWL Esports / Natus Vincere / Twisted Minds ■ 태국 : Daytrade Gaming ■ 베트남 : CERBERUS Esports 2023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1 정규 시즌 ■ Kwangd..

[MSI] 전 동료 리버와 대결 앞둔 PSG 탈론 와코 "일찍 휴가 보내주겠다"

브래킷 스테이지를 향한 마지막 경기에 합류한 PSG 탈론의 와코가 과거 같은 소속이었던 '리버' 김동우에게 빠르게 휴가를 보내주겠다는 선전포고를 전했다. 6일(현지 기준) 영국의 런던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플레이-인 B조 최종전에서 승리한 PSG 탈론이 플레이-인 최종 진출전에 올랐다. PSG 탈론은 앞서 1경기에서 승리한 골든 가디언즈와의 대결을 앞둔 상황. 경기 후 방송 인터뷰를 진행한 PSG 탈론의 원거리 딜러 '와코'는 내일 상대인 골든 가디언즈에 대해 "경쟁력 있는 팀이라 조심해야 할 거 같다"라고 전했다. 이어 미드 라이너에서 원거리 딜러로 포지션을 바꾸고 치른 국제전 경기력에 대해 "현재까지 경기력에 만족하고, 앞으로 남은 경기에서도 더 좋..

[VCT 퍼시픽] 젠지 잡고 희망 이어간 탈론 “플레이오프 자신 있다”

젠지 e스포츠(이하 젠지)에 완승을 거두며 플레이오프 진출을 향한 희망을 이어간 탈론 e스포츠(이하 탈론)이 8주차에도 자신감을 잃지 않겠다 선언했다. 6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리그’ 7주 1일차 1경기에서 탈론이 젠지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경기 종료 후 탈론의 아론 타오 코치와 ‘크루즈’ 타나메스크 마하타나누유트가 참여한 인터뷰 내용은 다음과 같다. Q1. 승리 소감을 부탁드린다. ‘크루즈’ 타나메스크: 연습한 대로 경기에 보여준 것 같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아주 만족스럽지는 않으며, 더 발전할 부분이 남아있는 것 같다. 타오 코치: 저 역시 승리는 기쁘지만 작은 실수들이 나오며 깔끔하게 이기지 못한 것이 아쉽다..

발로란트 2023.05.07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하민욱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Pop 하민욱 선수입니다~! 2018 시즌 당시 '역대 최고의 아마추어 팀'이라는 찬사를 받은 KeG 서울팀의 일원이었습니다. 도란과 플렉스는 그리핀 아카데미로, 구마유시와 엘림은 T1 아카데미를 통해 데뷔를 하는 반면 태국 프로팀인 MEGA를 선택하며 프로게이머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태국에 사실 인재가 그리 많지 않아 입단 후 팀과 함께 동남아 예선을 쉽게 1등으로 뚫고 MSI로 진출했습니다. MSI에서 경기력은 팀이 부진하는 데에도 불구하고 활약했습니다. 바위게 원딜인 로이드, 한국인출신이자 살짝 15분 체이서 느낌이 있는 쭌이 좋지 않은 경기력을 보여주어서 2승 4패로 조3등으로 떨어졌지만, 경기마다 좋은 이니시와 브라움 Q로 화염용 스틸 등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소개 2023.05.07

'무비 스타'로 변신한 미주, 데뷔 9년 만에 솔로 데뷔

2023.05.06. 그룹 러블리즈로 가요계 활동을 시작해 9년 만에 솔로 데뷔를 예고한 가수 미주(MIJOO)가 화려한 '무비 스타'로 변신했다. 지난 5일 소속사 안테나 공식 SNS를 통해 미주의 첫 번째 싱글 앨범 'Movie Star'(무비 스타)의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다. 미주는 2가지 스타일링을 각각 다른 무드로 완벽하게 소화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먼저, 미주는 화이트 톤의 드레스를 입고 우아한 자태를 뽐냈다. 말간 얼굴에 묶음 머리로 청초한 매력을 더했다. 반면, 레드 드레스를 입은 컷에서는 미주의 도도한 매력이 돋보인다. 반짝이는 조명과 클래퍼보드 등 다양한 소품으로 화려한 '무비 스타'로 변신한 미주의 모습을 보여주며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Movie Star'는 누구나 한 ..

러블리즈 2023.05.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