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1 12

‘LCK 공인 에이전트’ 올해도 선별

한국 e스포츠협회, 이달 19일까지 신청 접수 ‘공익 에이전트 제도’ 신설도 올해도 LoL e스포츠 생태계에서 에이전트로 활동할 이들을 선별하는 작업이 진행된다. 한국 e스포츠협회는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에서 활동할 ‘LCK 공인 에이전트’ 자격심사 접수를 시작했다”라고 1일 밝혔다. LCK 공인 에이전트 제도는 LoL e스포츠에서 선수의 원활한 계약 교섭 및 체결을 돕기 위해 전문 역량을 갖춘 에이전트를 선별하고 관리하기 위해 지난해 신설했다. LCK 공인 자격을 취득한 에이전트는 LCK, LCK CL 선수 및 코칭스태프를 대신해 계약 교섭 및 연봉 조정 업무(1인 지정)를 진행한다. 기타 수익 계약 교섭 및 체결 대리 업무도 맡는다. LCK 공인 에이전트 제도는 e스포츠 부문 대한체육회..

[VCT 퍼시픽] RRQ에 진땀승 DRX “’폭시나인’ 아직 어린 선수, 계속 경험 쌓아야”

렉스 리검 퀀(이하 RRQ)에 헤이븐 맵을 내준 뒤 스플릿과 펄 맵을 잡으며 역전승을 거두고 6경기 연속 승리를 이어간 DRX가 쉽지 않았던 경기와 플레이오프 진출 확정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30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리그’ 6주 2일차 1경기에서 DRX가 RRQ에 세트 스코어 2-1로 승리했다. 경기 종료 후 DRX의 편선호 감독과 ‘알비’ 구상민이 참여한 인터뷰 내용은 다음과 같다. Q1. 승리 소감과 경기 총평 부탁드린다. 편선호 감독: 질 수도 있는 경기에서 위기를 잘 넘기며 3세트에 제 컨디션 찾아 승리할 수 있었다. RRQ가 생각 이상으로 잘했기에 1세트 졌다 생각하며 저희도 아직 완벽한 팀은 아니라 생각해서 경험이..

발로란트 2023.05.01

[VCT 퍼시픽] 젠지 완승으로 잡은 GES “우리 팀 도약 시작점 될 경기”

젠지 e스포츠(이하 젠지)를 상대로 완승을 거두며 플레이오프 진출에 대한 희망의 불씨를 피운 글로벌 e스포츠(이하 GES)가 좋았던 경기 분위기를 돌아보고 다음 경기인 RRQ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30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리그’ 6주 2일차 1경기에서 GES가 젠지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경기 종료 후 GES의 홍창표 감독과 ‘배찌’ 박준기가 참여한 인터뷰 내용은 다음과 같다. Q1. 경기 승리 소감 한마디씩 부탁드린다. ‘배찌’ 박준기: 팀원들이 다 잘해줘서 쉽게 이긴 것 같다. 홍창표 감독: 저희가 언제나 경기 준비를 많이 해오는데 오늘은 선수들이 준비 대로 침착하게 잘해줬다. 아무래도 경험이 쌓이면서 긴장이..

발로란트 2023.05.01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박승규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Thanatos 박승규 선수입니다~! 라인전은 CL 기준 평균 이상, 한타에 강점이 있는 한타형 탑솔러입니다. 운영 단계에서는 고립데스를 보여주는 일도 있지만, 그런 단점을 씹어먹고도 남는 타나토스의 최대 강점은 한타에서의 클러치 플레이. 특히나 나르와 같이 각을 보는 능력이 있을 때 한타를 터뜨릴 수 있는 챔피언을 들었을 때 이 능력이 극대화되는데, 정규시즌보다도 포스트시즌, 특히 결승전에 클러치 플레이를 만드는 경우가 매우 잦습니다. 요약하자면 큰 경기 중요한 상황에 강한, 전형적인 강심장. 이는 LCK CL 유일의 2회 파이널 MVP와 케스파컵 파이널 MVP까지 도합 3번의 결승전 MVP가 증명하고 있습니다. 22 스프링 시즌 솔로킬 지표 1위에 오르기도 하는 등 챌린저스..

소개 2023.05.01

러블리즈 류수정, 첫 정규 앨범 코멘터리 영상 공개 "함께 잘 달려보자"

2023.05.01. 러블리즈 류수정이 첫 정규 앨범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하우스오브드림스는 지난 4월 28일 류수정의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Archive of Emotions)'의 코멘터리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영상에서 류수정은 새 앨범의 전곡을 하나하나 직접 소개하며, 앨범 준비 과정에서 느꼈던 감정과 다양한 비하인드를 공유했다. 그는 "첫 솔로 정규 앨범으로 인사드리게 된 류수정이다"라며 설레는 마음을 전했다. 이어 "이번 앨범은 담담하고 깔끔한 곡들이 많아 꾸밈이 없도록 작업에 신경 썼다"라고 밝혔다. 그리고 타이틀곡 '그래비 걸(Grabby Girl)'은 개인적인 욕심을 담아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는 노래라고 소개했다. 미국 LA에서 촬영한 뮤직비..

걸그룹 종합 2023.05.01

브레이브걸스·에이핑크가 보여준 걸그룹의 미래 [이승훈의 뮤세권]

2023.05.01. 멤버들의 거취가 달라져도, 데뷔했던 소속사를 떠나도, '해체'는 하지 않는다. 어찌 됐든 끝까지 팀 활동은 유지하는 게 이들의 최종 목표다. 최근 걸 그룹 브레이브걸스와 에이핑크는 변화를 맞이했다. 브레이브걸스는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워너뮤직코리아의 손을 잡으며 4인 완전체 활동 재개 소식을 알렸고, 에이핑크는 정은지를 제외한 박초롱 윤보미 김남주 오하영은 IST엔터테인먼트와 아름다운 이별을 고했다. 두 팀 모두 몸담았던 소속사에 변화가 생겼지만, 그룹 활동은 이어간다. 멤버들의 뜨거운 의리이자,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이들의 강력한 의지가 엿보이는 대목이다. 사실 아이돌 그룹이 현 소속사와 전속계약이 종료돼 각자 다른 길을 걷게 되면 대중은 '해체'를 가장 먼저 떠올린다..

에이핑크 2023.05.01

[VCT 퍼시픽] 첫 연패 젠지 “이번 경기는 선수보다 코칭스태프의 실수”

글로벌 e스포츠(이하 GES)에 완패하며 시즌 연패를 기록한 젠지 e스포츠(이하 젠지)가 아쉬웠던 경기 내용과 현재 팀의 상황, 그리고 플레이오프 확정을 위한 각오를 밝혔다. 30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리그’ 6주 2일차 1경기에서 젠지가 GES에 세트 스코어 0-2로 패했다. 경기 종료 후 젠지의 이성재 코치와 ‘갓데드’ 김성신이 참여한 인터뷰 내용은 다음과 같다. Q1. 오늘 경기 총평을 부탁드린다. 이성재 코치: 오늘은 연패를 하지 말자는 것이 목적이었지만 준비 과정서 많이 힘들었던 것도 사실이다. 선수들의 컨디션을 고려해 다양한 전략을 준비하고 상대 팀이 이를 예측하지 못하게 해야 했지만 그러지 못했다. 이는 선수들보다는..

발로란트 2023.05.01

前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박용우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MidKing 박용우 선수입니다~! 시즌 2에서 한국 서버 최초로 ELO 2500점을 돌파했었습니다. IM 입단 전에는 MKZ팀 소속이었습니다. 애초에 MKZ팀 자체가 Mid King Zzang의 약자였습니다. 로밍형 챔프를 선호합니다. 주로 하는 챔프를 보면 트위스티드 페이트, 아리 등의 챔피언을 합니다. 다만 프로 경력이 지속되면서 포킹이 되는 챔프 쪽을 더 선호하게 된 듯합니다. 한창 부진하던 시절에 미드 원딜을 기용한다거나 시즌4 들어서 직스와 룰루로 좋은 모습을 보여 준 것이 적절한 예일 것입니다. 미드킹의 가장 큰 문제는 라인전 능력은 준수한 편에 속하며 웬만해서는 말리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라인전에서 cs를 먹은 만큼의 활약을 한타에서 못했습니다. 실제로 IM이 진..

소개 2023.05.01

이미주, 홀로서기에도 멤버들에 애정[TEN초점]

2023.04.30. 러블리즈 출신 이미주가 멤버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최근 더스타 매거진 유튜브 채널에는 '24시간이 모자란 MZ대세 미주의 원동력은 MacZoo..?'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5월 17일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는 이미주는 "긴장이 되지만 그래도 너무 좋은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해서 그런지 너무 든든하다. 나의 홀로서기를 모두 응원해 주고 계셔서 즐겁게 활동하고 있다"라며 홀로서기 소감을 전했다. 또 러블리즈에 대해 이미주는 "우리는 단체방이 있다. 그리울 때마다, 심심할 때마다 카톡방에 들어가서 '심심한 사람?', '러블리즈 보고 싶은 사람?' 이러면 '저요 저요' 이런다. 이러면서 우리의 이야기를 쌓고 또 잠깐 조용하다가 다시 확 올라오고. 그리울 때마다 그 단체방을 찾는다..

걸그룹 종합 2023.05.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