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3 16

[MSI] 플레이-인 A조 경기 나서는 BLG-GG...4대 리그 위용 떨칠까

중국의 BLG와 북미의 GG가 메이저 리그의 위용을 보여줄 수 있을까. 3일(현지 기준) 영국의 런던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플레이-인 A조 1, 2경기가 진행된다. 1경기에선 중국의 빌리빌리 게이밍 핑안은행(이하 BLG)과 라틴 아메리카의 모비스타 R7이 맞붙으며, 2경기에선 북미의 골든 가디언즈(GG)와 베트남의 GAM e스포츠가 대결을 펼친다. A조에서 가장 강력한 1위 후보로 손꼽히는 BLG는 최약체로 평가받는 R7을 만난다. 비록 JDG에 밀려 2번 시드를 차지했지만, 2023 LPL 스프링 플레이오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만큼 BLG의 무난한 승리가 예상된다. A조의 하이라이트가 될 경기는 GG와 GAM의 대결이다. GG는 2023 LCS 플레이오..

탈론, 파트너십 연장으로 3년 더 'PSG 탈론' 명칭 쓴다

탈론 e스포츠(이하 PSG)가 앞으로도 리그 오브 레전드(LoL) 무대에 파리 생제르맹(Paris Saint-Germain, 이하 PSG)의 이름으로 경기에 나선다. 탈론과 PSG는 양 팀의 파트너십 계약 기간을 3년 연장하기로 했다고 1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탈론의 LoL 팀은 'PSG 탈론'이라는 현 명칭 그대로 3년 더 태평양 챔피언십 시리즈(Pacific Championship Series) 및 국제무대에 나서게 된다. 이와 함께 양 구단은 선수 발굴과 경기력 개발에 중점을 두고 스포츠적인 접근을 추구할 예정이며, 지역별 콘텐츠 제작 및 상업적인 활동에도 함께 나선다. PSG의 나디아 벤모크타르 브랜드 개발 책임자는 "탈론과의 파트너십을 갱신하고 LoL에서의 여정을 계속할 수 있어 기쁘다. e스..

[인터뷰] 션 밀러 오버워치 리그 수장 "포맷 변경 통해 선수에게 기회 열어주고 싶다"

오버워치 리그의 2023 시즌이 프로 암과 스프링 스테이지 오픈 예선을 거쳐 진출전을 진행하고 있다. 서부에서는 애틀랜타 레인, 휴스턴 아웃로즈, 보스턴 업라이징 등 총 13개 팀이 참가하며, 동부에서는 서울 다이너스티와 서울 인페르날, 상하이 드래곤즈 등 6개의 오버워치 리그 팀이 경쟁을 펼치고 있다. 2023 시즌을 앞두고 오버워치 리그는 크고 작은 변화를 겪었다. 필라델피아 퓨전이 서울로 연고지를 이전하면서 리브랜딩을 진행했고, 동부의 경우 스프링 스테이지에서 오픈 예선을 추가로 진행해 스프링 스테이지 넉아웃에서 승부를 겨룰 컨텐더스 6개 팀을 선발했다. 한편, 오버워치 리그는 오는 6월 16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미드시즌 매드니스를 한국에서 개최한다는 소식도 발표했다. 션 밀러 오버워치 리그 수장..

오버워치 2023.05.03

[MSI] DFM '스틸' 문건영 "침착함-실력 부족해 2세트 마무리 못했다"

DFM '스틸' 문건영이 인게임 플레이 능력 부족을 2세트 패배 원인으로 꼽았다. 지난 2일 영국의 런던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플레이-인 B조 1경기에서 데토네이션 포커스미(DFM)가 PSG 탈론에게 패배하며 패자조로 내려갔다. DFM은 2세트에서 8,800 골드 정도 앞서가면서 유리한 초중반을 보냈으나 후반 운영에 미숙함을 보여 아쉬움을 남겼다. 경기 후 인터뷰에 나선 '스틸' 문건영은 "경기력이 좋지 못했다. 전체적으로 많이 모자랐던 하루였다"라며 경기 총평을 남겼다. 경기력과 컨디션 중 어느 쪽이 문제였는지 구체적으로 묻는 질문에 그는 "컨디션도 있었겠지만, 밴픽 준비가 잘 되지 않았다. 무엇보다 인게임 플레이가 부족해 패배했다"라고 덧붙였다. 1..

스마일게이트, CFS APAC 시리즈 2023 스프링 시즌 성료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크로스파이어’ 신규 온라인 e스포츠 대회이자 첫 자체 제작 방송 리그인 ‘CFS APAC 시리즈 2023’ 스프링 시즌이 중국 올게이머스의 우승과 함께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3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CFS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 대회들의 규모를 늘리는 한편, 새로운 대회를 추가하며 23년도 첫 글로벌 대회 ‘CFS APAC 시리즈’를 신설했다. 4월 26일(수)부터 30일(일) 5일 동안 개최된 ‘CFS APAC 시리즈’ 스프링 시즌에는 대회 총상금은 7만 5000만 달러(한화 약 1억원)을 두고 중국, 베트남, 필리핀 3개 국가에서 6팀이 열전을 펼쳤다. 4장의 플레이오프 진출 티켓이 걸린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큰 이변 없이 1, 2위에는..

크로스파이어 2023.05.03

[MSI] PSG 탈론 '준지아' "목표는 브래킷 스테이지 진출"

플레이-인 B조 승자전에 진출한 PSG 탈론 '준지아'가 브래킷 스테이지 진출을 목표로 꼽았다. 2일 영국의 런던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플레이-인 B조 1경기에서 PSG 탈론이 데토네이션 포커스미(DFM)를 꺾고 승자전에 진출했다. 방송 인터뷰에 나선 정글 '준지아' 위쥔자는 "부족한 부분이 많았지만 그럼에도 승리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1세트에서 완승을 거두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린 PSG였지만, 2세트에선 DFM이 '유타폰' 스기우라 유타를 앞세워 초반 흐름을 가져가 PSG를 압박했다. 결국 50분이 넘는 혈전 끝에 '와코' 저우웨이양을 중심으로 역전에 성공했던 PSG. '준지아'는 "경기 초반 갱킹으로 안 풀린 부분이 있었다. 천천히 하면..

5.3 경기 일정

2023 MSI 플레이-인 스테이지 ■ Movistar R7 VS Bilibili Gaming ■ Golden Guardians VS GAM Esports 2023 PUBG 글로벌 시리즈 1 루저 브래킷 출전 팀 ■ 한국 : GHIBLI Esports / Gen.G / PENTAGRAM ■ 중국 : NewHappy / Petrichor Road / 17 Gaming ■ 북미 : Luminosity Gaming / Shoot To Kill / Third Eye ■ EMEA : Twisted Minds / FaZe Clan / Acend ■ 퍼시픽 : Global Esports Xsset / EXO Clan / Purple Mood E-Sports ■ 일본 : Sunsister KDL Preseason 1 ..

라이엇 포지, 2D 액션 플랫폼 게임 ‘시간/교차’ 24일 출시

라이엇 게임즈의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Riot Forge)’가 오늘(3일)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IP 기반의 신작, ‘시간/교차: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시간/교차)’ 스토리 트레일러와 함께 출시일을 공개했다. '시간/교차'는 오는 5월 24일(수) 출시되며, 시간을 조종하는 독창적인 장치를 가진 LoL 인기 챔피언 '에코'를 중심으로 흘러간다.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에코'가 되어 화려한 자운의 세계를 탐험하고 독특한 아트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라이엇 포지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스토리 트레일러에는 주인공 ‘에코’가 시공간을 뛰어넘는 장치를 활용해 역동적인 전투를 펼치는 장면이 담겨있다. 또한, 본 영상에는 ‘에코’가..

시간 교차 2023.05.03

아프리카TV 프로게임단 ‘광동 프릭스’, 프리미엄 의자 브랜드 시디즈와 후원 계약 체결

광동 프릭스가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와 2023년을 함께한다. 아프리카 TV는 자사 프로게임단 광동 프릭스가 퍼시스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와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후원 계약 체결로 2023 시즌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에 참가하는 광동 프릭스 LoL팀을 비롯해 PUBG팀, 카트라이더팀, 피파팀 등 전 종목의 게임단이 시디즈의 게이밍 체어 ‘GC PRO’를 사용하게 된다. '시디즈 GC PRO'는 의자에 대한 전문성과 기술 역량을 갖춘 퍼시스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의 디자인 싱킹 프로세스 전략에 따라 수년간의 연구 끝에 제작된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다. 최상위 e스포츠 팀 및 선수들과 협업해 만든 만큼 프로 선수들의 니즈와 피..

[MSI] 플레이-인 첫날, 전 세계 97만 명 경기 지켜봐

한국 시간으로 2일 영국 런던에서 막을 올린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첫날, 100만명에 육박하는 많은 팬들이 대회를 지켜본 것으로 나타났다. e스포츠 관련 각종 통계 자료를 제공하는 e스포츠 차트는 MSI 첫날 치러진 두 경기와 관련된 시청 수치 정보를 발표했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1경기로 치러진 PSG 탈론 대 데토네이션 포커스 미의 경기는 77만여 명이 지켜봤으며, 이어 진행된 G2 e스포츠(이하 G2) 대 라우드의 경기는 순간 최고 시청자 수는 971,146명까지 치솟았다. 이 최고 기록은 지난해 그룹 스테이지 1일차 G2 대 이블 지니어스 경기가 기록한 시청자 수보다 34% 더 많은 수치다. 주요 시청자 플랫폼은 트위치로 668,689명이 시청, 70% 이상의 시청자들이 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