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8 16

니코 파트너스 “아시아-MENA 지역, 전 세계 e스포츠 매출 56% 차지”

지난해 전 세계 e스포츠 시장에서 매출 규모가 가장 높은 지역은 전통의 아시아 지역과 신흥 강자인 중동-북아프리카(MENA) 지역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 기업인 니코 파트너스는 최근 발표한 ’아시아와 MENA에서의 e스포츠’ 보고서에서 지난해 전 세계 e스포츠 시장은 13억 달러(한화 약 1조 7천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 중 56%가 아시아 및 MENA 지역에 집중됐다고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서 뜻하는 아시아 지역은 한국을 비롯해 대만, 일본으로 구성된 동아시아 지역과 중국, 인도, 그리고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6개국 등 총 11개 국가이며, MENA 지역에는 이집트, 사우디 아라비아, 그리고 아랍 에미리트 등 3개 국가가 포함되어 있다. 아시아 지역..

발로란트 2023.05.08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윤정민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디스트로이 윤정민 선수입니다~! 아마추어 시절 KeG 서울 소속으로 IeSF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2019 서머 시즌을 앞두고 챌린저스 코리아의 브리온 블레이드에 입단하면서 프로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2019 서머 시즌 챌린저스 포스트시즌 진출에 기여를 했습니다. 2020 시즌 스토브리그 기간 중 챌린저스의 스피어 게이밍에 입단했습니다. 스프링 시즌 팀의 포스트 시즌 진출에 기여했으나 플레이오프에서 만난 팀 다이나믹스에 밀려 탈락했습니다. 스프링 시즌 종료 이후 스피어 게이밍을 퇴단했습니다. 반 시즌간을 무적 신분으로 보낸 후 2021 시즌 스토브 리그 기간 중 DRX에 입단했습니다. 2021 스프링 시즌 DRX에서는 킹겐이 탑 라이너 중 주전으로 도약..

소개 2023.05.08

와이낫미디어, 러블리즈 정예인-정이랑 주연 쿠팡 숏폼 드라마 ‘Mㅓ라도 하면 되겠Z’ 공개

2023.05.08. 와이낫미디어와 쿠팡이 또다시 숏폼 드라마를 제작한다. 새 숏폼 드라마 ‘Mㅓ라도 하면 되겠Z’는 ‘다 이렇게 살잖아’, ‘캠퍼스 갓생러’에 이어 와이낫미디어가 쿠팡과 세 번째로 함께하는 작품이다. 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한 와이낫미디어의 강점을 살려 짧으면서도 몰입도가 높은 세로형 포맷의 유튜브 쇼츠로 제작되었다. ‘Mㅓ라도 하면 되겠Z’는 출근하자마자 퇴근은 하고 싶지만 막상 일은 프로페셔널하게 해내는 현실 직장인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예측불허 오피스 쇼츠 드라마다. 광고회사의 출퇴근부터 회의, 점심시간 등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재미있고 눈물 나는 에피소드들이 담겼다. 주연은 러블리즈 정예인과 배우 정이랑이 맡았다. 정예인은 의지 충만한 신입사원으로 변신한다. 그는 넘치는 아이디어는 ..

러블리즈 2023.05.08

에이핑크 정은지, 이선빈·한선화와 남다른 우정..“절친 연예인? ‘술도녀’”

2023.05.08. 에이핑크 정은지가 절친한 연예인들을 언급했다. 8일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정은지가 밝히는 소주 5병 주량의 진실은?’이라는 제목으로 새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정은지는 최근 근황에 대해 “오늘 촬영 기준으로 어제 에이핑크 음악방송 활동이 끝났고, 주말에 팬 콘서트가 있다. 이후에는 또 다른 것들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질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은지는 ‘배우와 가수 중 어느 것이 더 매력적이냐’는 질문에 “정말 다른데 항상 드는 생각은 노래는 그냥 즐겁고, 배우는 어렵지만 재미있다. 느껴지는 매력이 달라서 순위를 꼽기가 어렵다”면서 “하지만 순간 만족도 최상은 가수다. 무대에서 즉각 반응이 오니까. 배우는 편집 후에 내 모습을 보는 게 아직도 신기하다”라고 ..

에이핑크 2023.05.08

[MSI] 브래킷 진출 성공한 리버 "상대 정글만 막으면 된다 생각했다"

브래킷 스테이지 진출에 성공한 리버가 승리 소감을 전했다. 7일(현지 기준) 영국의 런던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플레이-인 스테이지 최종 진출 결정전에서 골든 가디언즈가 PSG 탈론을 세트 스코어 3대 0으로 격파하고 브래킷 스테이지에 올랐다. 경기 후 진행된 방송 인터뷰에서 골든 가디언즈 소속 한국인 선수 '리버' 김동우는 브래킷 스테이지 진출에 대해 "PSG 탈론이 잘하는 팀이라 승리를 예상하기 힘들었는데, 이겨서 좋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대 정글러 준지아와의 대결에서 리버는 "상대가 준지아를 중심으로 게임을 풀어나갈 것을 알고 있었고, 나는 정글 차이만 내주지 않으면 될 거라고 생각해 거기에 집중했다"라고 전했다. 그래서 상대 정글과 바텀 챔피언을..

[MSI] 플레이-인 스테이지, 가장 높은 관심 모은 팀은 G2-라우드

현지 시간으로 7일 막을 내린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모은 팀은 LEC의 G2와 CBLOL의 라우드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e스포츠 관련 각종 통계 자료를 제공하는 e스포츠 차트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플레이-인 스테이지의 모든 경기 중 가장 높은 시청자 수를 기록했던 경기는 1일차 G2 e스포츠와 라우드의 맞대결이었다. 이 경기는 유럽과 브라질 팬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971,646명의 최고 시청자 수를 기록했으며, 6일간의 일정 중 이 기록을 깬 경기는 없었다. 이어 2위를 기록한 G2 대 PSG 탈론의 B조 승자전에 863,141명이 몰렸으며, A조 패자전인 GAM e스포츠 대 모비스타 R7의 경기가 855,703명으로 근소한 차이의 3위에 올랐다. 또한 라우드와 ..

MSI 2023 브래킷 일정 공개... 젠지 9일-T1 10일 첫 경기

LCK 두 팀이 출전하는 MSI 브래킷 스테이지 일정이 공개됐다. 8일 리그 오브 레전드 국제대회를 주관하는 라이엇 게임즈는 영국 런던에서 진행 예정인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2023 브래킷 스테이지 경기 일정을 공개했다. 이에 앞서 MSI 브래킷 스테이지의 대전은 어젯밤 결정되어 미리 공개됐다. 브래킷 스테이지 첫 경기인 젠지와 G2의 승자 1라운드 1경기는 한국 시간으로 9일 저녁 9시에 시작되며, T1과 MAD의 2경기는 10일 저녁 9시에 진행된다. 이어 C9 대 BLG는 11일, JDG 대 GG의 경기는 12일 오후 9시에 각각 진행된다. 이어 승자 1라운드 1경기와 2경기 승자가 대결하는 승자 2라운드 1경기는 13일 저녁 8시에, 승자 1라운드 패자가 대결하는 패자 1라운드..

몬스터 에너지, 젠지 이스포츠와 ‘VIP Experience Day’ 실시

몬스터 에너지(Monster Energy)가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와 ‘몬스터 에너지 VIP Experience Day’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몬스터 에너지를 사랑하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된 ‘VIP Experience Day’ 행사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5명의 VIP와 함께 지난 29일 강남구에 위치한 젠지 HQ 사옥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특별히 젠지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이담향’이 고객 가이드로 나섰으며, 젠지 이스포츠 및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GGA) 사옥 투어를 비롯해 2023 LCK 스프링에서 우승을 한 젠지 롤팀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은 프로그램은 젠지 롤팀 선수들과 팀을 이뤄 진행된 ‘소환..

크래프톤, ‘PGS 1’ 성료…17게이밍 우승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시리즈(PUBG Global Series, 이하 PGS) 1’을 성황리에 마쳤다. PGS 1의 그랜드 파이널은 지난 5월 5일부터 7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한 배틀 아레나에서 오프라인 경기로 진행됐다. 3일간 총 18 매치에 걸쳐 펼쳐진 치열한 경쟁 끝에 중국의 글로벌 파트너 팀인 ‘17 게이밍’이 총 157포인트로 PGS의 첫 우승팀이 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17 게이밍은 이번 대회를 통해 오랜 무관의 설움을 씻었다. 시작은 좋지 않았다. 그룹 스테이지에서 아쉬운 모습으로 패자 브래킷으로 향하며 강팀으로서의 면모를 잃은 듯 보였다. 힘겹게 진출한 그랜드 파이널에..

배틀그라운드 2023.05.08

이변 없었던 MSI 2023 플레이-인 스테이지, 메이저 지역만 살아남았다

영국 런던에서 열리고 있는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2023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메이저 지역 팀들이 모두 살아 남았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라이엇 게임즈는 2일부터 7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의 퀸 엘리자베스 올림픽 공원(Queen Elizabeth Olympic Park) 안에 위치한 코퍼 박스 아레나(Copper Box Arena)에서 열린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 MSI) 2023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빌리빌리 게이밍과 G2 e스포츠, 골든 가디언즈가 살아남았고 상위 단계인 브래킷 스테이지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LPL' BLG, 'LEC' G2, 'LCS' GG 모두 생존 죽음의 조라고 평가됐던 A조에서는 LPL(중국) 2번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