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Duke 이호성 선수입니다~!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당시 Klaus[S.O]라는 아이디를 사용하였으며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Duke 라는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0년 하반기 드래프트에서 SKT T1의 4차 지명으로 입단하였습니다. 이후 STX SouL로 이적하였다가 2012년 7월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를 은퇴하였습니다.
이후 정윤종의 인터뷰를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를 준비한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2013년 10월 29일 KT 롤스터의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인 Bullets의 식스맨으로 입단하였다가 2014년 5월 16일 나진 e-엠파이어의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인 소드로 이적하였습니다.
2015년 12월 7일 SK텔레콤 T1의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의 탑라이너로 이적하며 5년만에 친정팀으로 돌아왔습니다.
SK텔레콤 T1으로 이적 후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시즌 10 , 롯데 꼬깔콘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2016 , 2016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등 다수의 대회에서 우승컵을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2016년 12월 18일 중국 프로게임단 인빅터스 게이밍으로 이적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2010년 1월 제54회 스타크래프트 준프로게이머 선발전 입상
리그오브레전드
아이티엔조이 나이스게임TV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 서머 2014 준우승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시즌 10 우승
롯데 꼬깔콘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2016 우승
2016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우승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16 우승 SK텔레콤 T1
의외로 트레이스를 상대로 인간 상성이 있는 편입니다. 나진 자체가 진에어를 상대로 팀 상성이 잡힌 것도 있지만, 듀크가 트레이스를 상대로 유독 힘을 못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라인전을 이기고 있는데 솔킬을 따려다가 역으로 솔킬을 따인 적도 두 번 있을 정도. 반대로 썸데이를 상대로는 굉장히 강해서 시즌 5 썸데이의 심각한 흑역사는 주로 듀크 상대로 나왔습니다. 다만 서머 2라운드에서는 저 상성이 박살나면서 팀 상성도 박살나긴 했습니다. 아이러니하게 듀크의 밥이였던 썸데이는 트레이스의 천적입니다. 즉 '듀크>썸데이>트레이스>듀크'. '마린>스멥>샤이>마린' 설의 경우 '샤이>마린'에 반론이 많이 제기되지만 이쪽은 팀 성적을 보나 경기 내용을 보나 빼도박도 못하는 삼각관계입니다. 그리고 SKT로 이적한 2016 시즌 스프링 1라운드 진에어전에서도 트레이스에게 개발살나며 트레이스를 그브 그 자체로 만들어버리고 KT전에서 썸데이를 모든 세트에서 박살내면서 인간 상성은 쉽게 안 고쳐진다는 걸 증명했습니다. 2라운드는 '듀크>트레이스>썸데이>듀크'라는 완벽한 역상성 결과가 나오며 인간상성이 깨졌다는 소리가 나오기도 했지만, 플레이오프에서 썸데이를 압도적으로 박살내며 인간상성 유지에 성공했습니다.
동명이인인 前 야구선수 때문에 리그 오브 레전드 갤러리에서는 첫 등장부터 호성드립을 쳤고, 관련 기사 댓글에도 간간히 올라옵니다. 또한 똑같이 야구선수와 동명이인인 피카부와 함께 엮이는 일도 잦습니다.
옥션 스타리그 2012 듀얼 통과 후 정윤종의 인터뷰에서 언급된 바 있습니다. 인터뷰 막바지에 열심히 해서 꼭 프로게이머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힌 바 있는데 정말로 그렇게 되었습니다. 더구나 둘은 같은 By 클랜원으로서 한솥밥을 먹은 적도 있습니다.
경기 중에 껌을 씹는 것이 많이 잡힙니다. 긴장을 풀기 위해 껌을 씹습니다.
브루드워 시절 SKT T1 소속으로 2군을 전전할 당시, 아프리카 저그 BJ 포스네임과 연습 경기를 가진 적이 있는데 진 경기가 더 많아서 비제이도 못 잡는 놈이 프로를 하냐고 까인 적이 있습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시절 종족이 프로토스였는데, SKT T1에 하반기 드래프트 4차 지명으로 입단을 했다고 해서 별명이...
외모가 무민을 많이 닮아서 무민 관련 드립이 자주 나옵니다. T1의 유튜브 채널에 올라오는 동영상에 달린 댓글을 보면 무민형이라는 애칭으로 불립니다. 2016 월드 챔피언십 시즌에는 망나뇽 짤방이 발굴되면서 망나뇽과도 자주 엮입니다....
'16년 시즌 종료 이후 소속팀인 SKT와 상호 합의하에 재계약을 하지 않고 다른 팀을 알아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탑에서 꾸준히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활약해온 듀크의 팀 탈퇴에 많은 팬들은 아쉬움을 표하는 중입니다. 지금 SKT의 탑이 어떤지를 생각하면 더욱...
이상 이호성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