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오디션'은 최근 열린 e스포츠 종목선정 심의위원회에서 정식종목(일반종목)으로 승급이 결정된 것.
위원회는 '오디션' e스포츠 활성화에 대한 한빛소프트의 투자 의지가 확고하다고 평가했다. 이 게임은 지난 2017년 10월 시범종목으로 선정된 이후 매년 글로벌 토너먼트 대회를 치르며 e스포츠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오디션'은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을 추는 게임이다. 짧은 플레이 시간(1곡 당 3분 정도)동안 어떤 유저가 집중력을 발휘해 정확한 키를 많이 입력하는지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개인전뿐만 아니라 3:3 팀전 등 다양한 모드를 지원한다. 여성 유저 비율이 60% 이상으로 높고, 10년 이상 이 게임을 즐긴 유저층도 두텁다.
e스포츠 종목은 이스포츠 진흥에 관한 법률에 의해 시범종목과 정식종목으로 구분된다. 이중에서 종목사의 투자 계획이 명확하고, 지속적인 육성을 통해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은 게임들이 정식종목으로 선정된다.
한빛소프트는 e스포츠 정식종목 채택에 따라, 기존보다 더 풍성해진 대회 개최를 통해 유저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저변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8월 열리는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이하 대통령배 KeG)에 참가한다. 대통령배 KeG 이후에는 한국e스포츠협회 주관 KeSPA 컵, 제3회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 등을 통해 열기를 이어간다.
국내 랭킹전도 올해부터 새롭게 진행한다. 게임 내 온라인 랭킹과 별도로 소규모 오프라인 대회를 통해 유저들에게 공인된 성적표를 부여한다.
국가별 A매치 성격의 대항전도 정례화한다. 회사측은 '오디션'이 현재 중국, 동남아시아 등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어 흥행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다.
오디션 선수등록, 공인 심판 육성에 관해서도 한국e스포츠협회 측과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의 '보는 게임 문화'에 맞춰 한국의 '스타 플레이어'를 육성하기 위한 1인 방송 지원에도 나선다. 한빛소프트가 스튜디오 공간과 방송용 장비를 지원하고 BJ와 선수들이 함께 게임을 진행하는 형식이다.
이외 한빛소프트는 기존 및 신규 유저들 모두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콘텐츠 업데이트에도 나선다. 우선 현재 150인 최대 레벨을 160으로 높이고 레벨 구간별 유저 수에 맞춰 점차 상향해 나갈 방침이다. 승급전 밸런스 조정, 신규 등급 추가, 커플가든 기능 강화, 개인 쇼룸인 클럽하우스(신규 콘텐츠) 추가도 계획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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