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넥슨 '서든어택', 클랜시스템 혜택강화

Talon 2013. 6. 4. 17:45

넥슨은 4일 게임하이가 개발한 FPS 게임 '서든어택'에 봄의 향기 세 번째 업데이트, '포더클랜(FOR THE CLANS)'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포더클랜'은 보다 쾌적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실시한 봄의 향기 업데이트의 마지막 시리즈로, 이번에는 클랜 시스템 개선 및 혜택 강화를 중심으로 4일과 20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4일 진행되는 1차 업데이트에서는 클랜전 플레이를 완료하면 매일 1회 지급하는 경험치와 포인트를 3배로 상향 지급해, 유저들이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조정한다.

20일에 진행되는 2차 업데이트에서는 클랜전 실력점수를 추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매칭을 시켜주는 시스템을 도입해 유저들이 비슷한 실력의 팀과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특정 클랜에 소속돼있지 않아도 클랜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용병 시스템'을 개선해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는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우선 용병을 필요로 하는 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대기방 리스트'를 신설하며, 용병으로 플레이하다 도중 이탈하는 유저에 대한 패널티를 강화하고, 성실하게 플레이한 용병에게는 매너지수를 부여하는 등 클랜전을 보다 간편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조정했다.

김명현 서든어택 개발실 실장은 "이번 '봄의 향기'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분들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 콘텐츠의 질적인 업그레이드를 이루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나갈 예정이니, 많은 유저분들의 적극적인 의견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오는 27일까지 게임 플레이 시간에 따라 '근성 게이지'가 채워지면 '백사 근접무기 1일' 및 'D.이글 주무기 1일', '스네이크볼'을 지급하며, '스네이크볼' 수집 개수에 따라 '백사' 아이템 패키지를 추가 제공한다. 또 26일까지 '백사 TRG21 7일'과 '백사 캐릭터 세트 7일' 등의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오는 6일 현충일을 기념해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특정 시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는 '호국 캐릭터 1일'과 '백사' 및 '흑사' 주무기, '대박 포인트 상자' 등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출처 : OSE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