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LCK]침착한 운영 돋보인 DK, T1에 짜릿한 1세트 역전승

Talon 2023. 1. 28. 16:30

DK가 불리한 상황에도 침착하게 T1을 따라가고, 과감하면서도 적의 허를 찌르는 플레이로 1세트를 선취했다.

2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2주 4일차 1경기 1세트에서 DK가 T1을 제압하고 세트 스코어 1:0으로 앞서나갔다.

 

DK는 경기 초반 점멸이 빠진 T1의 바텀을 노려 선취점을 따냈고, 이후 라인전 우위를 통해 '페이커' 이상혁의 아지르와 '오너' 문현준의 오공을 차례대로 잡아내며 주도권을 잡았다. T1은 20분경 세 번째 드래곤을 둔 한타에서 드래곤을 내주고 2킬을 쓸어담은 후 바론을 사냥해 상황을 뒤집는 영리함을 보였다.

 

T1은 인원을 나눠 바론 버프 유지 시간 동안 DK의 2차 포탑을 모두 무너뜨려 파워 플레이로 6천 이상의 골드를 벌어들이는 데 성공했다. DK는 T1이 재정비 후 시야 장악 대신 바론 사냥을 시도하는 타이밍을 놓치지 않았다. 29분경 '쇼메이커' 허수의 적확한 스킬 사용을 통해 적들의 발을 묶은 DK는 바론 스틸 후 한타 대승으로 흐름을 뒤집었다.

 

35분경 DK이 크게 돌아 T1의 뒤를 잡고 한타를 열었고, 요네-오공-아지르를 처치한 DK는 그대로 미드를 따라 적진을 초토화시키고 1세트 승리를 따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