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4 15

[롤드컵] 첫 다전제 플레이인 녹아웃, 밴픽률 100% 기록한 나르와 사일러스

롤드컵 첫 다전제 경기인 플레이인 녹아웃에서 나르와 사일러스가 밴픽률 100%를 기록했다. 다전제 경기에서의 꽃인 깜짝 픽 탑 올라프와 탑 베인도 등장해 재미를 더했다. 한국 시간으로 4일 멕시코의 멕시코시티에 위치한 아레나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진행된 ‘2022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2 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 1라운드 경기가 종료됐다. MAD는 사이공을, DFM은 라우드를 각각 3대 1로 꺾으며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탑에서는 나르가 아트록스를 제치고 밴픽률 1위에 기록됐다. 나르는 이날 8번 치러진 세트 경기에서 1번 금지되고 7번 선택되며 탑 라이너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아트록스는 라우드와 DFM의 네 번째 세트에서 밴도 픽도 되지 않으며 7번 선택됐다. 나르..

T1, 2022 월즈 테마곡 'Last Man Standing' 공개

T1 Entertainment & Sports (이하 T1)가 T1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을 위한 월즈 2022 테마곡 발매 계획을 4일 발표했다. T1은 2021년 테마곡이었던 ‘Runner’에 이어 레이든 (Raiden)과 새 테마곡 ‘Last Man Standing’에서 다시 한번 뭉친다. 이번 곡에서는 레이든과 더보이즈가 각각 프로듀서와 보컬로 참여했으며, 팀을 향한 팬들의 에너지와 열정을 가사에 담았다. T1의 CEO인 조 마쉬는 “첫 번째 테마곡 ‘Runner’가 흥행한 이후 레이든 및 트랜스페어런트 아츠(Transparent Arts)와 다시 한번 함께하길 고대하고 있었으며, 2022 시즌 T1의 슬로건 ‘Together as 1’과 함께 레이든은 월즈 2022의 테마곡 ‘Last Man St..

PO 진출팀 윤곽 드러나는 오버워치 리그.. 막판 순위경쟁은 여전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가 시즌 막판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22주차 경기를 마친 현재 플레이오프 진출팀의 윤곽은 서서히 드러나고 있으나, 플레이-인과 플레이 오프 직행을 위한 순위 경쟁은 계속되고 있어 마지막까지 뜨거운 경쟁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먼저, 동부 지역에선 서울 다이너스티와 LA 발리언트가 2승을 챙겼다. 서울 다이너스티는 ‘Smurf’ 유명환의 자리야를 중심으로 한 조합을 선보이며, 청두 헌터즈와 광저우 차지를 상대로 승리했다. LA 발리언트는 DPS 발군의 전투 능력으로 청두 헌터즈와 항저우 스파크를 상대로 신승을 하면서 플레이-인 진출을 향한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 상하이 드래곤즈와 광저우 차지 그리고 필라델피아 퓨전은 1승 1패를 했다. 광저우 차지..

오버워치 2022.10.04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모바일, 호러 게임 'DEAD BY DAYLIGHT'와 컬래버레이션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와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비헤이비어 인터렉티브의 호러 생존 협동 게임 ‘DEAD BY DAYLIGHT(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와 동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과 게임 모드, 이벤트를 배틀그라운드와 뉴스테이트 모바일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핼러윈 시즌을 맞아 진행되는 만큼 ‘DEAD BY DAYLIGHT’ 특유의 공포스러운 분위기로 색다른 재미와 긴장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DEAD BY DAYLIGHT 테마 모드를 선보인다. 10월 21일부터 11월 7일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다. 4명의 이용자 중 살인마로 지정된 한 명은 생..

배틀그라운드 2022.10.04

와일드 리프트, 플레이어와 함께하는 2주년 이벤트 실시

라이엇 게임즈의 모바일 MOBA(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가 출시 2주년을 맞아 플레이어 참여형 이벤트, ‘SHOW YOUR PICK’과 ‘SHOW YOUR PLAY’을 연이어 진행한다. ‘SHOW YOUR PICK’은 지난 2년간 한국 플레이어들에게 사랑을 받은 라인별 챔피언들을 돌아보는 이벤트다. 총 25개 챔피언(▲바론: 가렌, 나서스, 다리우스, 말파이트, 세트 ▲정글: 리 신, 마스터 이, 바이, 신짜오, 카직스 ▲미드: 아리, 아칼리, 야스오, 제드, 카타리나 ▲드래곤: 애쉬, 이즈리얼, 징크스, 카이사, 케이틀린 ▲서포터: 럭스, 블리츠크랭크, 세라핀, 유미, 파이크) 중 하나를 플레이한 화면을 인증 시 추첨을 통해 ‘무작..

와일드 리프트 2022.10.04

발로란트 게임 체인저스 동아시아 선발전 12일부터 5일간 혈전 돌입

세계 최고의 발로란트 여성팀을 가리는 챔피언십에 출전하기 위한 사전 단계로, 한중일을 포괄하는 동아시아 지역 최고의 팀을 가리는 게임 체인저스 동아시아 대회가 열린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오는 10월 12일부터 16일까지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게임 체인저스 동아시아 선발전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게임 체인저스는 여성 발로란트 플레이어들이 활약할 기회와 무대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대회로, 전세계에서 발로란트를 즐기는 여성 플레이어들이 팀을 꾸려 참가하는 국제 대회다. 북미(2개 팀), 브라질(1개 팀), 라틴 아메리카(1개 팀), 유럽/중동/아프리카(2개 팀), 아시아 태평양(1..

발로란트 2022.10.04

PCS7 아시아 1주 차, 젠지 4치킨 128포인트로 1위 등극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탈 시리즈(PUBG Continental Series, 이하 PCS)7 아시아’의 1주 차 결과를 공개했다.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PCS7 아시아 1주 차에서는 한국 팀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15개의 매치에서 4 치킨을 얻은 Gen.G(젠지)는 74킬, 순위 포인트 54점으로 총 128포인트를 획득하며 1위에 등극했다. Gen.G는 중국 팀들이 강세를 보인 1일 차 경기 초반에는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후반부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며 1 치킨을 획득했다. 2일 차에도 1 치킨을 기록하며 경기력을 끌어올린 Gen.G는 3일 차에 2 치킨, 55포인트를 추가하며 17GA..

배틀그라운드 2022.10.04

[롤드컵] DFM '하프' 이지융 "올 한해, 내가 성장했는지는 의문"

“국제무대도 경험하고 새로운 팀원들도 만나봤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성장했는지는 의문이다” 4일(한국 시각) 진행된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플레이인 녹아웃 1라운드 2경기에서 DFM이 라우드에 3대 1로 승리했다. DFM의 서포터 ‘하프’ 이지융이 솔직한 생각을 전했다. 이지융은 승리 소감으로 “결국 이길 수 있어 너무 기쁘다. 다음 상대가 RNG인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이겨야 하는 상대기 때문에 열심히 준비하겠다”며 승리의 기쁨을 나눔과 함께 RNG전에 대한 각오를 함께 다졌다. 이날 DFM은 라우드를 상대로 치열한 접전 끝 승패를 주고 받으며 경기를 치렀다. 이지융은 “1세트와 2세트는 긴장이 많이 됐다. 하지만 3세트 이후부터는 긴장이 풀린 것이 느껴졌다”며 시간이..

[롤드컵] MAD '아르무트' "DRX는 강하고 RNG는 미쳤다"

“DRX와 RNG 모두 강하지만 RNG는 미친 듯이 강하다. RNG는 우승 잠재력이 있는 팀이라고 본다” 4일(한국 시각) 진행된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플레이인 녹아웃 1라운드 1경기에서 MAD가 사이공에 3대 1로 승리했다. MAD의 탑 라이너 ‘아르무트’ 이르판 베르크 뒤케크가 스룹 스테이지 합류를 향한 의지를 다졌다. 사이공을 걲고 EG와의 대결이 성사된 것과 관련해 아르무트는 “북미를 탈락시킬 생각에 기대가 된다. 너무 쉬운 경기다”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사이공과의 2세트에서 그는 나르를 통해 상대의 깜짝 픽 탑 베인을 상대했다. 아르무트는 “라인전 패배는 예상했다. 상대방이 실수할 것으로 생각했지만 라인전을 준수하게 잘 풀어나간 것 같다”라고 말하며 탑 베..

[롤드컵] RNG와 그룹 스테이지 놓고 격돌할 상대는 일본 강호 DFM(종합)

일본의 DFM이 라우드를 꺾고 플레이인 녹아웃 2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 B조 2위인 중국의 RNG와 그룹 스테이지 티켓을 놓고 맞대결을 펼치게됐다. 한국 시간으로 4일 멕시코의 멕시코시티에 위치한 아레나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진행된 ‘2022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2 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 사이공과 MAD의 플레이인 녹아웃 1라운드 2경기에서 DFM이 라우드에 3대 1로 승리했다. 1세트에서는 바론 스틸에 성공한 라우드가 역전에 성공했다. 양 팀이 치열하게 합을 주고받으며 팽팽한 초중반을 보냈다. 계속해서 양 팀이 교전을 주고받던 과정에서 더욱 좋은 집중력을 보여준 DFM이 라우드에 일격을 날리며 서서히 경기의 주도권을 가져갔다. DFM은 일방적으로 드래곤 스택도 가져간 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