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30 8

[롤드컵] "더 낭만있을 것", DRX와의 결승전 기대하는 '구마유시'

"(결승전에서) DRX를 만나는 것이 더 낭만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한국 시간으로 30일 미국 조지아주에 위치한 애틀랜타 스테이트팜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2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2 롤드컵)’ 4강전 1경기에서 T1이 JDG에 3대 1로 승리했다. ‘구마유시' 이민형이 승리의 기쁨을 나눴다. 이민형은 첫 롤드컵 결승 진출 소감으로 "결승에 진출하게 돼 기쁘다. 감격스럽고 좋다"며 기쁜 마음을 감추지 않은 않았다. T1의 승리로 5년 만의 LCK 내전도 성사되게 됐다. 이민형은 "우리가 LPL 팀들을 많이 꺾어서 LCK 결승 내전이 성사됐다. 많은 의미가 있고 기왕이면 우리가 우승하도록 하겠다"며 우승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JDG전을 어떻게 준비했냐는 질문에는 "데이터가 많지..

[롤드컵] ‘케리아’ 류민석 “세계 최고의 리그는 LCK, 그 중에서도 T1이 최강”

"(세계 최고의 리그는)LCK다. 그 중에서도 T1이 최고라고 본다” 한국 시간으로 30일 미국 조지아주에 위치한 애틀랜타 스테이트팜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2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2 롤드컵)’ 4강전 1경기에서 T1이 JDG에 3대 1로 승리했다. ‘케리아’ 류민석이 승리의 기쁨을 나눴다. 류민석은 승리 소감으로 “RNG와 JDG와 같은 잘하는 팀들을 이기고 결승에 진출하게 돼 기쁘다”며 기쁜 마음을 감추지 않았다. “이전에 참가한 롤드컵에서 8강과 4강에 진출했다. 이번에는 우승할 차례다”라고 말하며 우승에 대한 의지도 함께 덧붙였다. 그는 스스로의 경기력에 만족한다는 생각을 전했다. 류민석은 “첫 판에 긴장해서 잘 되지 않았다. 그 외에는 경기력이 좋았던 것 같아서 만족한..

[롤드컵] ‘페이커’ 이상혁 “젠지에 칼 갈았다. LCK 결승전과는 다를 것”

“서머 시즌 결승전에서 젠지에게 무력하게 져 칼을 많이 갈았다. 롤드컵 결승전에서는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겠다” 한국 시간으로 30일 미국 조지아주에 위치한 애틀랜타 스테이트팜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2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2 롤드컵)’ 4강전 1경기에서 T1이 JDG에 3대 1로 승리했다. ‘페이커’ 이상혁이 승리의 기쁨을 나눴다. 승리 소감으로 “이제 한 걸음 남았다. 기분 좋다”고 이야기하며 “팬들을 위해 기회를 잡고 싶다”며 우승에 대한 의지를 다잡았다. 이날 이상혁은 라이즈를 통해 맹활약을 펼쳤다. 라이즈 기용 이유에 대한 질문에 그는 “라이즈가 이번에는 자기를 써주지 않냐고 물어봤다. 그래서 사용하게 됐다”며 챔피언과 소통했다는 입장을 전했다. 이상혁은 결승전에서 젠지..

[롤드컵] T1, JDG 꺾고 결승 진출(종합)

수준 높은 경기력을 선보인 T1이 결승 진출을 확정했다. 한국 시간으로 30일 미국 조지아주에 위치한 애틀랜타 스테이트팜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2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2 롤드컵)’ 4강전 1경기에서 T1이 JDG에 3대 1로 승리했다. 양 팀의 전초전인 1세트에서는 팽팽한 접전 끝 T1이 아쉽게 패배했다. 카밀과 바이, 갈리오를 통해 강력한 이니시에이팅 조합을 구성한 T1이 시종일관 상대에게 싸움을 걸며 이득을 올리고자 했다. 그러나 JDG의 선수들이 이를 맞받아치며 T1에게 손해가 누적됐다. 갈리오의 날카로운 이니시에이팅을 통해 T1은 상대 아펠리오스를 잡아내고 장로 드래곤 사냥을 시작했다. 그러나 시간을 번 JDG의 선수들과 부활한 아펠리오스에게 T1 선수들이 쓰러지며 T..

[롤드컵] 페이커, 5년 만에 결승에 돌아오다

페이커가 롤드컵 결승에 돌아왔다. 30일 오전 미국 애틀란타 스테이트 팜 아레나에서 열린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4강 1경기에서 '페이커' 이상혁의 소속팀 T1이 LPL 징동 게이밍을 세트 스코어 3대 1로 격파하고 결승에 올랐다. 이날 T1은 첫 세트를 징동에 내줬지만, 2세트부터 연달아 세 세트를 따내며 결승에 올랐다. T1과 발걸음을 함께 한 이상혁은 모두 5년 만에 다시 롤드컵 무대에 올랐다. 2013년 첫 롤드컵 우승을 차지한 이상혁은 다음해 한국에서 열린 롤드컵에는 출전하지 못했지만, 2015년과 2016년 이상혁은 연달아 우승을 차지했다. 2017년에도 이상혁은 결승에 올랐지만, 삼성 갤럭시(현 젠지 e스포츠)에게 패했다. 그가 결승 경기 후 눈물을 보이는 모습..

[롤드컵] 결승 진출까지 한 걸음 남은 T1

T1이 결승 진출까지 단 한 걸음을 남기고 있다. 한국 시간으로 30일 미국 조지아주에 위치한 애틀랜타 스테이트팜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2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2 롤드컵)’ 4강전 1경기 3세트에서 T1이 승리했다. 글로벌 궁극기를 중심으로 T1이 경기를 풀어나갔다. 초반 JDG의 레넥톤과 비에고가 T1의 탑 갱플랭크를 상대로 연이은 킬 포인트를 올리며 이득을 올렸다. 그러나 T1은 6레벨 이후 라이즈가 궁극기를 통해 바텀으로 향해 두 개의 킬 포인트를 올리며 크게 성장했다. T1은 갱플랭크와 녹턴, 라이즈의 글로벌 궁극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T1의 운영에 당하기만 한 JDG는 챔피언들이 뭉쳐 교전을 통해 반격에 나서려했다. 그러나 T1은 타워를 먼저 철거하며 상대와의 골..

[롤드컵] 바론으로 굴린 T1, JDG에 2세트 반격 성공

깜짝 바론 트라이를 성공한 T1이 2세트 반격에 성공했다. 한국 시간으로 30일 미국 조지아주에 위치한 애틀랜타 스테이트팜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2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2 롤드컵)’ 4강전 1경기 2세트에서 T1이 승리했다. 첫 웨이브 도착 이후 바텀 지역에서 싸움이 치러져 양 팀이 서로의 원거리 딜러를 쓰러트렸다. T1의 정글 뽀삐는 JDG가 사냥하던 드래곤 스틸에 성공했지만 아펠리오스에게 쓰러졌다. 라이너들 간의 위치 변경이 진행된 후 바텀 지역에서 양 팀의 탑과 정글러 간의 싸움이 치러졌다. T1이 말파이트와 지원온 사일러스를 잡아내며 요네가 급성장했다. JDG는 말파이트와 벨베스, 사일러스가 바텀 지역으로 향해 잘 성장한 요네를 잡아냈다. 그러나 그 사이 T1은 획득한..

10.30 경기 일정

2022 LoL 월드 챔피언십 준결승 ■ JD Gaming (Kanavi) VS T1 (Zeus, Oner, Faker, Gumayusi, Keria) 2022 서울컵 X 스쿨림픽 ■ LoL 결승 - 은평메디텍고등학교 VS 아현산업정보고등학교 ■ 피파 결승전 - 안양성문고 VS 재수홍준 3,4위전 - 부평고등학교 VS CHELSEA ■ 발로란트 결승전 - 잠실고등학교 VS 해원고등학교 철감봉남 스타대학대전 12강 ■ NSU VS 우끼끼즈 ■ 아마대 VS CP 2022 ATL 시즌3 FINAL 출전 선수 ■ KDF | ULSAN ■ DRX | KNEE ■ 랑추 ■ Eyemusician ■ KDF | CBM ■ 전업호구 ■ KDF | Meo-IL ■ 게임하는망자 TFT 레전드컵:용의 땅 결승전 출전 선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