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TheShy 강승록 선수입니다~!
중국에 첫 롤드컵 우승을 안겨다 준 IG의 또다른 에이스이자 2018시즌 세계 최고의 탑 라이너
비매너 행위를 일삼는 악마의 재능
현재 중국 프로게임단 Invictus Gaming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Shy'라는 닉네임을 사용했던 前 프로게이머 박상면 선수와는 다른 인물입니다.
꾸준히 방송을 하고 있고, 실력이 확실하기 때문에 인기BJ로 발돋움했습니다.
피아노를 자주 친다고 하며 게임이 잡히기 전이나 자신의 픽 차례가 오기 전에는 뉴에이지 곡을 틀어 놓고, 다른 게임을 하기도 합니다.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리버스, 하스스톤을 했으며, 아오오니를 한 적도 있습니다. 음악을 들으려고 오는 시청자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인성은 별로 좋은 편은 아닌데, 특히 부캐를 돌릴 때 심한 편입니다. 부캐를 돌리던 도중 아군 아무무가 바론 스틸을 당하고서 나이가 35살이라 손이 안 좋다는 핑계를 대자. 마이크로 "어이구 35살 처먹고 게임하는게 자랑이세요?" 라는 말을 했고, 그걸 지적하는 시청자들을 꼰대라며 블랙리스트에 넣어버린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천상계 랭커 사이에서 평이 그다지 좋지 않은 편입니다. 다른 게이머들과 시비가 붙은 일이 몇몇 있었습니다. 나이 차이가 10살이나 넘어가는 로렌에게 도를 넘는 욕설을 한다거나, 데스티니의 쓰레쉬의 그랩이 빗나가자 쓰레쉬 왜 했냐며 시비를 걸고 코코와 시비가 붙자 사과하지 않고 비꼬는 말투로 대꾸를 하는 등.
중국에 간 이후로 잠잠한가 싶더니 중국 현지화를 했는지 2017년 9월에 부캐로 접속해 원딜 코그모로 페이커와 한 팀으로 게임을 하던 도중 게임이 불리하자 그대로 탈주하였습니다. 다른 사람도 아니고 그 페이커가 "브론즈도 아니고 게임하다 말려서 탈주하는 것은 처음 본다" 며 분노하게 만들었습니다. 탈주 직후 본캐로 접속하였다가 페이커랑 적으로 만나서 페이커에게 "게임하다 탈주하고 본캐로 들어와서 게임하는건 처음본다" 며 한소리듣고 또 패배한 건 덤. 며칠 뒤 9월 25일 피넛방송에서 또 탈주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다음 게임에 피넛과 적으로 만나서 "어차피 이렇게 들어올 거면서" 소리를 듣고 또 졌습니다. 뱅 방송에서 확인된 바로는 울프와 게임 도중에도 탈주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18분 33초 경 울프의 "아 더 샤이님이 게임을 종료했습니다!" 라고 외치는 비명이 들립니다. 단기간에 지속적인 더샤이 탈주를 경험한 SKT 팀원들의 추카추카 라는 리액션이 깨알같습니다.
도수가 사용하는 계정 중에서 '친목안함'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한 적이 있는데 이는 더샤이와의 마찰로 닉변을 한 것입니다. 도수가 아리에 더샤이가 리산드라였고, 더샤이가 무리하여 바론 오더를 내렸고 바론에서 쳐발리고 게임이 뒤집혔습니다. 도수는 격노하여 즉시 템을 다 팔고 소환사의 제단에서 욕설을 퍼부었습니다. 게임이 끝나고 도수는 친구를 모두 삭제하고 닉네임을 변경했습니다. 더샤이 왈, 너무 무섭다. 다음 게임에 쟤랑 잡히는 사람들 묵념... 오죽 무서워 더샤이는 방송을 끄고 사빌라와 듀오랭을 했습니다.
김보겸과 친한 것 같습니다. 한 사례로 보겸이 자신의 멸망전을 도와줘서 고맙다고 온양중학교 더샤이의 학급에 2인 1닭하라고 치킨을 쏴준 적이 있습니다.
보겸과 친해 멸망전에도 주로 보겸팀으로 참가해서 나온적이 많으며 대표적인 사례로 2014년 11월 9일, 보겸팀의 탑 라이너로 참가, 철구팀과 멸망전을 벌였습니다. 양 팀의 라인업은 가히 롤챔스 번외편
완벽히 찍어 눌렀습니다! 1경기는 완벽한 보겸팀의 승리, 그리고 2경기는 초반에 지다가 백도어로 역전 승리.
이후, 2014년 12월 3일 예선 로이조팀과의 경기에서 2승 0패로 압승을 거두었습니다. 두 번째 판에서 리븐을 픽해 무려 12킬 3데스 10어시라는 놀라운 KDA을 보여주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당연히 천하제패 BJ 멸망전에 나간 적도 있습니다. 그 이후에 12월 10일에 김보겸에게 초청받고 초대석으로 나왔습니다. 친형제인 줄 착각 할 만큼의 서로 닮은 비주얼을 보여주었습니다.
나는눈꽃보다 2살 어리나 눈꽃을 거의 친구로 생각하고 대할정도로 친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반말도 하고 눈꽃도 싫어하진 않습니다. 오죽하면 더샤이가 '아니 이 사람은 너무 편해. 그냥 내 친구같애.'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아프리카 방송도 눈꽃에게 권유를 받았으며 눈꽃이 한때 쿠티비로 옮긴 후에는, 2015년 6월즈음부터 쿠티비에서 방송을 하기도 했습니다. 아프리카TV에서도 방송을 가끔씩 하겠다고 했습니다. 중국 방송은 캠을 켜고 합니다.
KOO TV 관련 인원과도 친해 러너교의 초대석에 등장했습니다.
GE' 제4회 메도우이 탑림픽에 참가한 적이 있습니다. 8강에서 꿀잼사과잼의 문도 박사를 리븐을 픽해서 꺾고 2연승을 거두어 4강에 진출했고, 4강에서는 차칸씨커의 아지르를 나르와 야스오로 2연승을 거두고 결승에 올라갔습니다. 결승에서 이렐리아 장인님의 이렐리아를 상대로 리븐을 픽해서 챔피언은 그대로 4번의 경기를 했습니다. 2연패를 한 이후 세 번째 판에서 한 번 이기나 네 번째 판에서 미니언의 미묘한 딜교환과 평타의 아쉬운 타이밍으로 우승을 하지 못했습니다.
2014년 11월 24일 중국의 Team WE에 입단했습니다.
미국으로 캠프로 놀러 갔다 온 적이 있다고 합니다.
아마추어 시절 셧다운제에 걸릴 나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자정을 넘어서 게임을 하는 것으로 보아 자신 명의의 계정이 아닌 것으로 보여졌고, 결국 본인명의 계정이 아님이 문제가 됐습니다. 2015년 4월 28일부터 게임기록, 방송기록과 함께 페이스북에도 아무런 기록도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후에 밝힌 바로는 어머니 명의의 계정이라는 이유로 30일 게임 이용 정지를 받았습니다. 자신이 쓰는 계정을 계정이 없는 친구들에게 자주 빌려 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대리 의혹도 받고 있습니다.
키가 180에 근접합니다. 혈액형은 A형입니다.
방송하면서 게임 도중 이루어내지 못한 일이 있거나 게임 오버, 데스 등을 당하면 늘어지는 비명을 지르기도 하는데, 샤르가즘으로 불립니다.
게임을 이렇게 잘하는만큼, 공부는 잘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상형은 눈이 약간 양쪽으로 가늘어지고 피부가 약간 까무잡잡한 체구가 작은 여자라고 합니다.
2015년 9월 28일, 자신이 중국에 입국했음을 페이스북을 통해 알렸습니다. 중국의 스트리밍 사이트인 잔치 TV에서 방송 중입니다. 10월 4일, 중국 입국 7일 째에 솔로 랭크의 티어를 마스터를 달성했다고 페이스북에 올라왔습니다. 10월 10일, 중국 서버에서 챌린저에 입성했습니다.
10월 18일, 중국 서버에서 'Dopa丶D'의 닉네임을 가진 새로운 계정을 키우고 있습니다. 닉네임을 보면...
배치고사도 안 친 계정이었고, 방송에서 연승을 거둬 플래티넘 I에 배치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후 이 계정을 다이아몬드로 올려 놓고 도파가 닉네임을 변경하고 2015년 시즌 세기말부터 더샤이와 듀오를 하고 있습니다. YY TV에서 비춰진 모습에 의하면 더샤이는 도파와 같이 지내는 것 같습니다.
한국서버에서 방송을 할 때, 본계정 The shy는 잘 하지않고 부계정인 Mmuz를 방송을 켜고 자정 전까지 합니다.
그런데, 11월 11일자로 만 16세가 되어 이제 더 이상 셧다운제에 구애받지 않고 자정을 넘겨서 게임을 합니다.
11월 13일, 휴가를 받고 오랜만에 아프리카 TV 방송을 하였습니다. 5.22 패치로 크게 달라진 게임을 익히며 한두 판 정도 똥을 싸고게임을 한 후, 바로 적응해서 5연승을 거두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랭킹이 50등에서 34등으로 치솟아 올랐습니다. 11월 20일에 다시 중국으로 간다고 합니다.
11월 20일 후에도 한국 서버에서 지인들과 무작위 총력전이나 일반 게임을 돌리는 모습이 보이며, 챌린저 장인 대전 같은 이벤트에서도 가끔 모습을 드러냅니다.
옛날의 Woohyun 계정처럼 Mmuz가 랭크 게임을 연승한 끝에 2015년 12월 1일에 챌린저를 달성했습니다. 계정 두 개가 챌린저에 있습니다.
12월 25일 아프리카 개인방송에서 자신이 WE을 탈퇴했다고 밝혔습니다.
자기가 언랭일 때 마스터 이로 A.I를 썰어제끼는 맛...에 롤을 하였다고 하며 일반 대인전 게임을 처음 이겼을 때 기분이 좋아서 1년 동안 일반 게임만 돌렸다고 합니다.
2016년 2월 1일, 인벤 게시판과 자신의 페이스북에 본인의 여자친구의 계정을 대리랭크를 한 것에 대해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2월 5일, 본계정 The shy가 영구정지를 당했습니다. 정지 이후, Lokyy라는 닉네임의 새로운 부계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Lokyy 계정을 The shy로 닉네임을 변경했습니다. 부모 명의의 챌린저 계정은 아이콘이 바뀌기도 하는 등으로 정지가 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었고, 본인 명의 계정을 사용하고 있을 때 대리 논란이 커지면서 본인의 계정을 정지 당하고 당시의 닉네임를 다시 부모 명의 계정에 돌려놓고 이후 닉을 바꾼 것으로 추측됩니다.
방송도 하지않고 게임을 하는 빈도도 줄었습니다. 그리고 keg도 작년처럼 우승하지 못한 듯합니다.
현재 중국 Panda TV에서 방송하고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에 방송할 것이라고 공지해 놓았으며 거의 밤 7시 이후에 방송합니다.
9월 5일, 판다TV에서 스트리밍 중. 새 계정인 Ru1wen을 챔프사기 위해 ip모으는 중입니다.
9월 7일, 방송에서 Ru1wen 배치보는중.
9월 23일, 다이아몬드 티어에서 게임 중 벌어진 실랑이로 인벤에서 버스터콜을 당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더 샤이 본인 잘못.
11월 30일, wlstla2 부캐 육성중. 원래 The shy였던 Con sentiment을 빼면 6번째 계정입니다.
12월 14일, 게시판에 아이디를 바꾸고 12월 25일에 아프리카로 복귀한다는 글이 올라왔지만 사칭으로 판명되었습니다.
12월 18일, Rokiii를 im2tation으로 닉변.
2017년 라이엇 주관 쏠전에 KcNco 계정으로 출전하여 32강에 진출하였습니다.
예선에서 사용할 것을 선언한 5가지의 챔피언은 르블랑, 카밀, 제이스, 케넨입니다.
쏠전 32강에 진출하면서 엔트리를 변경할 수 있는데, 변경한 건지는 알 수 없으나 엔트리에 드레이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2강 2경기, jisung을 만나 경기를 치루었습니다. 첫번째 게임에서 드레이븐을 사용해 카밀을 이기고 두번째 게임에서 케넨을 들고 제이스에게 패배하였습니다. 마지막 게임에서 제이스를 꺼내들었으나 jisung의 피오라가 미니언을 버려가면서까지 몸을 사리는 냉철한 판단과 맞딜에서 강하다는 점을 이용해 적절하게 승부를 보는 플레이를 하여 jisung에게 패배하여 16강에 진출하지 못하고 탈락하고 맙니다.
2017년 3월 8일, 아프리카 방송을 켰습니다. 이후 바로 판다TV에서 다시 스트리밍 할 것이고, 여유가 되면 다시 아프리카TV에서 방송할 것이라고 공지했습니다.
2017년 4월 말부터 트위치에서 방송하고 있습니다.
2017년 5월 20일에 Team WE에서 IG로 이적했습니다.
아마추어 시절이나 IG에 들어간뒤에 인성이 좋지 못한 행적탓인지 중국 팀에 들어간 뒤 국내에서의 인지도는 거의 바닥을 기는 편입니다. 도인비가 인성삼국지로만 유명하듯 더샤이도 17롤드컵 기간 습관성 솔랭탈주로만 유명하나, 중국 현지에서는 굉장히 잘나가고 있습니다. 게임내 제재를 받을만한 온갖 부정행위에 대리게임까지 했음에도 프로로 활동할수 있다는것이 신기할정도. 라이엇도 대리게임전적을 신경 안쓰는듯합니다.
이상 강승록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