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LCK] 농심 완파 한화생명 “자신감 위해서라도 최대한 많이 이길 것”

Talon 2023. 3. 3. 13:10

압도적인 차이를 뽐내며 5연승을 달린 한화생명e스포츠(이하 한화생명)가 서부권 대결을 앞둔 각오를 이야기했다.

2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7주 2일차 2경기에서 한화생명이 농심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경기 종료 후 최인규 감독과 '라이프' 김정민이 참여한 인터뷰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Q1. 승리 소감 부탁드린다.
최인규 감독: 5연승 기쁘며 남은 서부권 팀들과의 경기 전에 기세를 탈 수 있어서 든든하다.
‘라이프’ 김정민: 남은 경기가 정말 중요한 경기들인데 그 전에 연승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세를 탈 수 있게 됐다. 더 열심히 해야 할 것 같다.

 

Q2. 2세트는 18분만에 끝날만큼 일방적인 경기였는데?
최인규 감독: 빨리 끝날 것이라 예상하지 못했는데 라인전 구도에서 좋게 흘러가면서 선수들도 끝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좋은 기록이 나오게 된 것 같다.
‘라이프’ 김정민: 빨리 끝나게 되어 기분이 좋았으며, 기록이 된다면 뿌듯할 것 같다.

 

Q3. 최근 연승하면서 좋은 흐름 이어감에도 부족함이 느껴지는 것이 있다면?
최인규 감독: 초반부터 유리한 부분을 이끌고 가면서 반격 여지 주지 않는 경우가 오늘 이전에는 거의 없었는데 오늘 경기서는 볼 수 있게 되어 다행이다.
‘라이프’ 김정민: 모든 라인전이 잘되면서 여유로워서 소통 잘 됐지만 연승하면서도 소통 잘 안돼서 깔끔하지 못했던 것이 다음 경기부터는 아예 나오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다.

 

Q4. T1전을 기대하는 팬들이 많은데?
최인규 감독: 무조건 저희가 아닌 다른 팀들은 T1을 못 꺾는다 생각하지 않으며 그때는 저희가 상황상 잃을 것도 없었고 간절한 시기였다. 2라운드에도 더 간절한 마음으로 경기를 한다면 이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Q5. 이제 강팀들과 경기를 앞두고 있는데 기대하는 결과는?
최인규 감독: 2라운드가 5경기 남아있는데 그 경기가 끝나고도 서부권 팀들과 플레이오프를 할텐데 그전에 2라운드에 한 번씩 이겨 놓는다면 플레이오프에서 누구를 만나도 자신 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최대한 많이 이기고 싶다. DK는 1라운드에 완패했는데 1라운드에 부족했던 부분 잘 보완해서 2-0으로 이기는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

 

Q6. 최근 메타 챔피언들인 제이스, 그라가스, 리신 등을 적극적으로 기용하면서 빠르게 승리를 거뒀는데 앞으로도 이런 픽을 계속 쓸 생각인가?
최인규 감독: 저희는 항상 메타 픽을 연습했고 쓸 상황도 많았는데 지금까지는 상황에 맞는 것만 보여드렸다. 이미 연습한 것이 많아서 앞으로는 더 다양하게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Q7. 이번 패치의 챔피언들이 팀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이라 생각하나?
‘라이프’ 김정민: 선수들이 오래 하다보니 다들 어떤 챔피언이라도 쓸 줄 알지만 지금 메타 챔피언들을 특히 더 잘한다 생각해서 좋게 보고 있다.

 

Q8.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는?
최인규 감독: 남은 경기도 잘 준비해서 강팀들 상대로 좋은 모습 보여드릴 테니 응원 부탁드린다.
‘라이프’ 김정민: 연승하면서 기세 타는데 다음 경기부터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